[자동차오늘] 지프, ‘랭글러 4xe’ 아나몰픽 미디어아트 선봬…볼보자동차코리아, OTA 서비스 임시허가 획득
스크롤 이동 상태바
[자동차오늘] 지프, ‘랭글러 4xe’ 아나몰픽 미디어아트 선봬…볼보자동차코리아, OTA 서비스 임시허가 획득
  • 장대한 기자
  • 승인 2021.08.19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장대한 기자]

지프는 삼성동 코엑스 K-POP 스퀘어 미디어에서 지프 랭글러 4xe를 알리는 ‘아나몰픽(Anamorphic)’ 미디어아트를 선보인다. ⓒ 스텔란티스코리아
지프는 삼성동 코엑스 K-POP 스퀘어 미디어에서 지프 랭글러 4xe를 알리는 ‘아나몰픽(Anamorphic)’ 미디어아트를 선보인다. ⓒ 스텔란티스코리아

지프, ‘랭글러 4xe’ 아나몰픽 미디어아트 선봬

지프는 내달 브랜드 첫 전동화 모델 '지프 랭글러 4xe'(Jeep Wrangler 4xe)의 공식 출시를 앞두고, 삼성동 코엑스 K-POP 스퀘어 미디어에서 ‘아나몰픽(Anamorphic)’ 미디어아트를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아나몰픽 미디어아트는 랭글러 4xe가 친환경 차량임에도 고유의 모험 정신과 강인한 오프로드 성능을 그대로 계승했다는 점을 강조하기 위해 제작됐다.

'Our green is not mild'라는 테마 아래 제작된 랭글러 4xe 미디어아트는 특정 지점에서 착시 효과를 통해 극대화된 입체감을 제공하는 ‘아나몰픽’ 기법이 활용됐다. 랭글러 4xe 차량이 가로 81m, 세로 20m 크기의 옥외 대형 LED를 부수고 뛰쳐나오는 듯한 짜릿함을 선사한다.

4xe 아나몰픽 미디어 아트는 9월 16일까지 매일 오전 6시부터 자정까지 시간당 최대 3회 송출된다. 이달 31일까지는 매시간 16분 마다 등장할 예정이다. 

더불어 지프는 ‘지프 랭글러 4xe 아나몰픽 영상 인증샷 이벤트’를 함께 진행한다. 9월 9일까지 진행되는 소셜 이벤트는 해당 영상을 동영상 또는 사진으로 촬영해 개인 소셜 계정에 필수 해시태그를 달아 포스팅하는 방식으로 응모할 수 있다. 참가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지프 4xe 노트북 레디백'을 비롯한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볼보자동차, 소프트웨어 무선 업데이트 서비스 임시허가 획득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산업통상자원부로부터 자동차 전자제어장치 소프트웨어를 무선 통신으로 직접 업데이트할 수 있는 OTA(Over-The-Air)서비스에 대한 특례 승인을 획득했다고 19일 밝혔다.

소프트웨어 무선 업데이트는 제조사가 차량에 탑재된 유무선 통신제어기와 연결된 OTA 클라우드에 소프트웨어를 저장하면, 소유주가 인포테인먼트 스크린이나 휴대전화 앱(App)을 통해 이를 승인해 업데이트를 진행하는 방식의 서비스다. 

스마트폰처럼 차량 출고 후에도 최신의 기능을 지원하는 업데이트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 고객들이 차를 최신 상태로 유지할 수 있는 새로운 커넥티드 시대 발판을 마련했다는 평가다.

소프트웨어 무선 업데이트 서비스와 관련한 구체적 제공 시점과 적용 모델 등은 추후 관련 부처와 협의를 거쳐 결정할 예정이다.

송경란 볼보자동차코리아 고객 서비스 총괄 전무는 "무선 업데이트 서비스의 본격적인 도입은 차를 소유하는 경험의 패러다임이 새롭게 바뀌는 것을 의미한다"며 "향후 많은 고객들이 이를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 구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소프트베리, 여행객이 꼽은 전국 최고 전기차 충전소는 ‘내린천·안성휴게소’

친환경 모빌리티 플랫폼 기업 소프트베리는 '여행·휴가 중 내가 가 본 최고의 충전소' 조사를 실시한 결과 서울양양고속도로 내린천휴게소와 경부고속도로 안성휴게소가 공동 1위를 차지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소프트베리가 서비스 중인 국내 1위 전기차 충전 정보 앱 'EV Infra' 사용자 5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전국 전기차 충전소가 2만 개를 상회하는 만큼 250여개가 넘는 다양한 충전소가 언급됐는데, 이중 16명의 선택을 받은 내린천휴게소와 안성휴게소가 공동 1위를 차지했다.

내린천휴게소를 선택한 응답자 대부분은 충전소 근처의 유려한 경관을 그 이유로 꼽았다. 안성휴게소를 선택한 응답자들은 급속 충전기 보유, 넉넉한 충전기 대수 등 충전소 시설에 만족한 것으로 나타났다.

소프트베리 측은 "충전소 상위 5곳은 모두 휴게소가 이름을 올렸는데, 대부분 이용객이 여행지로 이동하는 도중 휴게소를 방문해 충전하기 때문으로 보인다"며 "전기차 충전소 인프라 구축을 통한 소비자 접근성 증대의 중요성이 재차 확인됐다"고 전했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