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오늘] 하나은행, 롯데쇼핑과 디지털사업 추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스크롤 이동 상태바
[은행오늘] 하나은행, 롯데쇼핑과 디지털사업 추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곽수연 기자
  • 승인 2021.08.20 1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은행, 제13회 신한음악상 시상식 개최
우리금융, 그룹사 공동 SNS이벤트 ‘우리집’ 실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곽수연 기자]

하나은행, 롯데쇼핑 업무협약 체결식 ⓒ하나은행 제공
하나은행, 롯데쇼핑 업무협약 체결식 ⓒ하나은행 제공

하나은행, 롯데쇼핑과 디지털사업 추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하나은행은 19일 오후 서울 중구 을지로 하나은행 본점에서 롯데쇼핑과 디지털사업 공동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하나은행과 롯데쇼핑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금융 라이브커머스 △빅데이터 기반 공동마케팅 △제휴상품 △온라인 결제 서비스 등 양사의 다양한 사업 분야에서 협력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업무협약은 하나은행이 생활금융 플랫폼 활성화를 위해 광범위한 고객과 판매 채널을 갖춘 유통업과 협업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이호성 하나은행 중앙영업그룹 총괄부행장은 “금융과 유통의 결합을 통해 빅데이터 기반 생활금융 서비스를 계획하고 있다”며, “하나은행이 롯데쇼핑과 함께 더욱 다양한 손님의 편의성 증대와 금융 혜택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신한음악상 ⓒ신한은행 제공
신한음악상 ⓒ신한은행 제공

신한은행, 제13회 신한음악상 시상식 개최

신한음악상은 순수 국내파 클래식 유망주 발굴을 목적으로 지난 2009년 시작되어 올해 13회째를 맞았다고 20일 밝혔다.

바이올린, 피아노, 첼로, 성악 총 4개 부문 수상자를 선정하고 있으며 수상자에게는 음악적 재능으로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아름다운 연주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국내 최고의 혜택과 차별화된 기회를 제공한다.

올해에는 피아노 서민혁(홈스쿨링), 바이올린 조현서(한국예술종합학교 3년), 첼로 박상혁(한국예술종합학교 2년), 성악 강준모(선화예고 3년)가 각 부문별 수상의 영예를 안았고 장려상에는 바이올린 현헬렌(홈스쿨링), 성악 임종현(선화예고 3년)이 선정됐다.

수상자는 매년 400만원씩 총 1600만원의 장학금(장려상은 400만원 일시 지급)을 받는다.

신한은행은 수상자들이 수상의 영예와 장학금 혜택 이외에도 다양한 경험를 통해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연주자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한다.

수상자들은 해외 최고 권위의 음악학교 단기연수, 신한아트홀 독주회, 발달장애 연주자와의 협연 기회를 갖게되며 내년 여름 세종문화회관에서 수상자연주회를 진행하게 된다.

신한은행 진옥동 은행장은 “지난 달 세종문화회관과의 문화예술후원 업무협약을 통해 신한음악상 수상자들에게 세종체임버홀에서 정기적인 연주를 펼칠 기회를 제공하게 되어 기쁘다”며 “이런 큰 연주 경험이 세계 무대를 꿈꾸는 젊은 음악인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하니 큰 자부심과 보람을 느낀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신한은행은 신한음악상을 통해 다양한 문화예술 사회공헌 사업을 추진하며 ESG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 있다. 2018년부터 발달장애 하트하트오케스트라와의 정기적인 협연 공연을 지속적으로 이어오고 있으며 세종문화회관에서 진행될 ‘Shinhan Classic Week 공연’은 좌석의 일부를 문화소외계층에게 나눠 연주자들의 재능을 공유할 예정이다.

우리금융그룹 공동 SNS이벤트 ⓒ우리은행 제공
우리금융그룹 공동 SNS이벤트 ⓒ우리은행 제공

우리금융, 그룹사 공동 SNS이벤트 ‘우리집’ 실시

우리금융그룹은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집에서 보내야 하는 시간이 늘어난 고객들을 위해 5개 그룹사 공동으로‘#우리집’SNS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우리금융그룹은 지난 4월부터 그룹PR 캠페인 “우리를 위해 우리가 바꾼다”라는 슬로건에 따라‘우리’라는 말의 특별한 의미에 주목하는 월별 SNS이벤트‘월간우리’를 진행해왔다.

특히,이번달‘월간우리’는 우리금융지주·우리은행·우리카드·우리금융캐피탈·우리금융저축은행 등 5개 그룹사가‘우리집’을 테마로 각 그룹사 인스타그램에서 공동으로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기획됐다. 집에서 보내야 하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집안에서 즐길 수 있는 홈트레이닝·홈카페 등의 사진을 개인 인스타그램에 올리고 해시태그‘#우리집_우리금융’을 추가하면 자동 응모된다.

기간은 이달 31일까지이며, 각 그룹사 인스타그램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이벤트에 참가한 고객을 대상으로 신세계백화점 상품권, 이디야 커피 쿠폰 등의 다양한 경품이 증정된다.

우리금융그룹 관계자는“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집콕’장려 및 고객들의‘집콕 라이프’를 응원하기 위해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우리금융그룹은 앞으로도 소셜미디어를 통해 고객들과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와 이벤트를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정직하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