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오늘] 교보라이프플래닛, 이병훈 교육연구소와 자녀교육 상담 이벤트 진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보험오늘] 교보라이프플래닛, 이병훈 교육연구소와 자녀교육 상담 이벤트 진행
  • 박지훈 기자
  • 승인 2021.08.23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이나생명 상담사 10명 중 4명은 재택 영업 중
ABL생명, 임원 공동기금으로 사회취약계층 300명에게 코로나 19 예방 키트 전달
BNP파리바 카디프생명, 금융·진로교육 프로그램 ‘2021 드림하이’ 시행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지훈 기자]

ⓒ교보라이프플래닛 제공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보험(교보라이프플래닛, 대표이사 이학상)은 고객 참여형 플랫폼인 360˚플래닛 회원을 대상으로 이병훈 교육연구소와 함께 '360˚플래닛 자녀교육 연구소'(자녀교육 연구소)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교보라이프플래닛 제공

교보라이프플래닛, 이병훈 교육연구소와 자녀교육 상담 이벤트 진행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보험(교보라이프플래닛, 대표이사 이학상)은 고객 참여형 플랫폼인 360˚플래닛 회원을 대상으로 이병훈 교육연구소와 함께 '360˚플래닛 자녀교육 연구소'(자녀교육 연구소)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자녀교육 연구소 이벤트는 고객 참여형 상담 프로그램으로 360˚플래닛 내 자녀교육 연구소 메뉴를 통해 자녀 교육과 관련한 고민이나 사연을 자유롭게 접수하면, 이병훈 교육연구소에서 직접 검토 후 유튜브 라이브 방송을 통해 솔루션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1차 이벤트는 지난 8월 13일부터 19일까지 고민·사연을 접수해 8월 20일 유튜브 라이브 방송이 완료되었으며, 라이브로 방송된 영상 콘텐츠는 자녀교육 연구소 내에서 '다시 보기'가 가능하다.

자녀교육 연구소 이벤트는 정기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25일까지 초등 고학년 대상 자녀교육 질문 접수가 가능하다. 이벤트 참여는 360˚플래닛 회원이라면 누구나 가능하고, 교보라이프플래닛 상품 계약 여부와 관계없이 가입할 수 있다. 360˚플래닛에선 리워드 프로그램 '씨드포인트'와 건강 관리 프로그램 '헬스스위치' 등 고객 혜택 서비스를 제공한다. 헬스스위치는 기존에 고객이 사용하고 있는 걸음걸이 어플리케이션과 연동하여 걸음 수를 체크하고, 일정 걸음 수를 채우면 초회보험료 결제, 교보문고 포인트 전환 등 현금처럼 쓸 수 있는 씨드포인트 혜택까지 챙길 수 있다.

교보라이프플래닛 김정우 디지털마케팅팀장은 이날 "이번 이벤트는 360˚플래닛 회원에게 고객 로열티와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하고자 함"이라 말했다. 또한 "학습 기초를 다지는 초등시기에 올바른 교육법과 학습 지도가 특히 중요하다"라며, "이병훈 교육연구소와의 협업을 통해 고객에게 전문적인 교육 컨설팅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라이나생명보험 제공
라이나생명은 20일 기준 전체 상담사 3200명 중 38%인 1200명이 재택영업 실시하고 있다고 23일 밝혔다ⓒ라이나생명보험 제공

라이나생명 상담사 10명 중 4명은 재택 영업 중

라이나생명은 20일 기준 전체 상담사 3200명 중 38%인 1200명이 재택영업 시행하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이에 재택 영업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이달 4일부터 6일까지 사흘간 전체 상담사를 대상으로 재택 영업 전반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조사에 응한 823명의 상담사 중 63%는 ‘주 5회 이상’ 재택 영업을 하고 있다고 답했다. △주 3일 이상 3.8% △주 1회 이상 3.5% △월 1일 이상 7.9% 등 필요시에만 재택 영업을 활용하는 상담사도 있었다.

‘재택 영업을 선호하는 이유’ 질문엔 응답자의 45%가 ‘코로나 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때문’을 꼽았다. 대중교통이나 밀집 공간 등에서 감염이 일어나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서다. 시간 절약·조용한 환경·집중 잘 됨 등 ‘효율적인 이유’를 택한 이들도 24%에 달했다.

한 상담사는 “출퇴근을 하지 않으니 피로감이 덜해서 좋고, 고객 요청에 따라 아침 일찍부터 저녁까지 일을 할 수 있어 좋다”라며 “마음이 안정되니 자연스레 실적도 좋아지고 코로나 19 감염 걱정도 하지 않아도 돼 마음이 놓인다”라고 말했다.

재택 영업 환경에 대한 만족도 질문엔 응답자의 95%가 긍정적으로 답했다. 절반 가까이 되는 응답자가 ‘매우 만족’(49.9%)을 선택했고, ‘만족’도 26.5% 수준으로 높은 비율을 보였다. ‘보통’이라고 답한 이들도 18.5%였다. 불만족(2.9%), 매우 불만족(2.2%)은 한 자릿수에 그쳤다.

라이나생명 오재혁 TM영업본부 상무는 이날 “라이나생명은 상담사의 재택 영업 효율을 높이기 위해 출근 시와 똑같은 영업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기술적 지원을 하고 있다”라며 “코로나가 종결된 후에도 재택영업을 지속해서 유지할 수 있도록 배려할 것”이라고 밝혔다.

 

ⓒABL생명보험 제공
ABL생명은 임원들이 자발적으로 조성한 공동기금으로 코로나19 예방 키트 300세트를 사랑의열매를 통해 사회 취약계층 소외 아동 및 독거노인들에게 20일 전달했다고 23일 밝혔다ⓒABL생명보험 제공

ABL생명, 임원 공동기금으로 사회취약계층 300명에게 코로나 19 예방 키트 전달

ABL생명은 임원들이 자발적으로 조성한 공동기금으로 코로나 19 예방 키트 300세트를 사랑의열매를 통해 사회 취약계층 소외 아동 및 독거노인들에게 20일 전달했다고 23일 밝혔다.

시예저치앙 ABL생명 사장을 비롯한 임원들은 코로나 19 감염병이 유행하기 시작한 2020년부터 임원 공동기금을 조성했다. ABL생명 임원들은 코로나 19로 어려워질 영업환경과 경영활동을 예상해 동심협력과 솔선수범 자세를 보임으로써 힘든 상황을 슬기롭게 극복해 나가자는 취지에서 자발적으로 급여의 일부를 모아 기금을 마련했다. 공동기금은 직원 독려, 브랜드 가치 향상, FC 영업활동에 기여하면서도 사회적으로 의미 있게 쓰일 수 있도록 다각적 방안을 강구해 사용되고 있다.

작년엔 임원 공동기금을 영상 콘텐츠 공모전, 협업/협력 우수자 선발, 고객 자녀 장학금 전달에 활용했다. 올해는 임원 공동기금 활용에 대한 선호도 조사를 했고, 기금의 일부를 코로나 19 장기화에 따라 더욱 손길이 필요한 사회 취약계층을 돕는 데 사용하자고 의견을 모았다. 이에 사회복지단체인 사랑의열매를 통해 서울특별시 사회복지협의회에서 선정한 취학계층 아동 및 독거노인 300명에게 코로나 19 예방 키트를 전달하게 됐다.

이상윤 ABL생명 인적자원 실장은 이날 “코로나 19사태가 장기화하면서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이웃들이 오히려 소외되고 있는 듯하다. 작은 정성이지만 이들이 ‘더 나은 삶’을 살아가는 데 도움이 되기를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BNP생명 제공
BNP파리바 카디프생명(대표이사 사장 오준석)이 중·고등학생 및 대학생을 위한 금융경제교육 및 진로 멘토링 프로그램 ‘2021 드림하이’를 시행한다고 23일 밝혔다ⓒBNP파리바 카디프생명 제공

BNP파리바 카디프생명, 금융·진로교육 프로그램 ‘2021 드림하이’ 시행

BNP파리바 카디프생명(대표이사 사장 오준석)이 중·고등학생 및 대학생을 위한 금융경제교육 및 진로 멘토링 프로그램 ‘2021 드림하이’를 시행한다고 23일 밝혔다.

드림하이는 BNP파리바 카디프생명이 경제교육 전문 비영리단체 ‘JA Korea’와 11년째 이어오고 있는 중장기 사회공헌 프로젝트다. JA Korea는 글로벌 청소년 NGO인 Junior Achievement의 한국지부로, 청소년들의 자립과 미래 개척을 돕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올해 드림하이는 외국계 기업 및 금융권 취업을 희망하는 대학생들을 위한 진로 멘토링 워크샵과 중·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금융경제교육으로 진행된다. 20일 개최된 대학생 대상 진로 멘토링은 비대면 플랫폼을 활용한 CEO 환영 인사 및 인사담당 임원의 취업 트렌드 특강을 시작으로, 다양한 부서의 실무자와 함께하는 모의 면접/직무 멘토링,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첨삭이 진행됐다. 워크샵 참가 대학생들과 임직원 봉사자들로 구성된 ‘드림하이 금융교육봉사단’은 10~11월 중 중·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금융경제교육을 함으로써 ‘경제교육 선순환’을 이어갈 계획이다.

오준석 BNP파리바 카디프생명 대표이사 사장은 이날 “당사는 최근 사회적으로 강조되고 있는 ESG 책임경영 및 포용금융 실천의 일환으로, 다양한 사회 구성원들의 경제적 자립을 지원하는 드림하이 프로그램을 진행해오고 있다. 본 프로그램을 통해 참가 학생들이 더욱 건전한 금융 가치관을 확립하고, 자신의 꿈에 한 발자국 더 다가가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담당업무 : 정경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확실하고 공정하게!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