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오늘] BNK경남은행, ‘착한투자 바른수익 ESG 펀드 가입 이벤트’ 진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은행오늘] BNK경남은행, ‘착한투자 바른수익 ESG 펀드 가입 이벤트’ 진행
  • 곽수연 기자
  • 승인 2021.08.25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은행, (사)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와 친환경 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KB국민은행, ‘메타버스 기반 신입행원 연수 개강식’ 개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곽수연 기자]

ⓒBNK경남은행 제공
ⓒBNK경남은행 제공


BNK경남은행은 오는 10월 29일까지 ‘착한투자 바른수익 ESG 펀드 가입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KB ESG성장리더스증권투자신탁(주식), BNK지속가능ESG증권투자신탁1호(주식), 미래에셋글로벌혁신기업ESG증권투자신탁(주식), 한국투자글로벌착한기업ESG증권투자신탁(주식-재간접형) 등 국내외 ESG펀드 4종 가운데 하나에 가입하고 조건을 충족하면 에코백과 텀블러 등 경품을 제공한다.

또 신규 가입금액 10만원당 추첨권 1개를 부여(1인 최대 100개 한도), 추첨을 통해 전기자전거와 음식물쓰레기처리기 등 친환경 상품도 지급한다.

착한투자 바른수익 ESG펀드 가입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BNK경남은행 홈페이지 및 모바일앱(App)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WM상품부 이정훈 부장은 “글로벌 스탠다드에 부합하는 ESG펀드 4종을 선정해 착한투자 바른수익 ESG펀드 가입 이벤트를 진행하게 됐다. 많은 고객들이 착한투자 바른수익 ESG 펀드 가입 이벤트에 참여해 수익율을 올리고 친환경 경품에도 당첨되는 행운을 누리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착한투자 바른수익 ESG펀드 가입 이벤트는 ESG경영 취지에 맞춰 종이 출력물을 최소화하기 위해 비대면 채널(인터넷뱅킹·모바일뱅킹)을 통해 가입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신한은행, 국제전기차엑스포 업무협약 사진 ⓒ신한은행 제공
신한은행, 국제전기차엑스포 업무협약 사진 ⓒ신한은행 제공

신한은행, (사)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와 친환경 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신한은행은 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이사장 김대환)와 친환경 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에너지 전환과 탄소중립 등 범국가적 노력에 적극 동참하고 전기차 산업 육성 지원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사는 △친환경 산업 생태계 조성 △전기차 산업 육성을 위한 금융ㆍ비금융 서비스 지원 △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 개최 협력 등을 함께 추진하기로 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와 파트너십을 구축해 미래 자동차 산업 육성에 힘쓸 것”이라며 “친환경 산업에 대한 투자와 금융지원 등 그린뉴딜 정책의 성공적인 수행을 위해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신한은행은 신한금융그룹의 ESG 전략 체계인 친환경·상생·신뢰에 따라 국내 시중은행 최초 적도원칙 가입, 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CDP) 서명기관 선언, 기후변화 재무정보공개전담협의체(TCFD) 지지 선언, 신한 ESG실천 빌딩 선언 등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친환경 금융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KB국민은행, 메타버스 기반 신입행원 개강식 개최 ⓒ국민은행 제공
KB국민은행, 메타버스 기반 신입행원 개강식 개최 ⓒ국민은행 제공

KB국민은행, ‘메타버스 기반 신입행원 연수 개강식’ 개최

KB국민은행은 지난 23일 메타버스를 활용한 신입행원 연수 개강식을 비대면으로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KB국민은행은 코로나19로 인해 이번 신입행원 연수의 개강식과 주요 강의를 메타버스 플랫폼의 게더타운(Gather Town)을 활용해 진행한다. 메타버스 공간에 여의도 신관, 천안연수원, 김포IT센터 등 은행의 주요 건물을 구성해 신입행원들이 가상공간에서 실제처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또한 핵심가치 찾기 미션, 세대공감 퀴즈존 운영 등을 통해 학습에 재미를 더한 프로그램으로 가상공간 특유의 장점을 최대한 살렸다.

메타버스 공간의 연수 과정은 신입행원 각자가 자신의 개성을 나타낸 아바타를 통해 소통하고 학습에 참여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특히 ‘선배와 대화존’ 에서는 본인이 근무를 지망하는 부서의 선배들과 질의응답을 통해 신입행원 연수기간 중 학습 방향과 은행 생활의 미래를 계획할 수 있다. 또한 ‘팀별 소모임존’을 통해 공동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등 게더타운의 양방향 의사소통이 수월한 장점을 활용했다.

신입행원 연수과정 담당 관계자는 “이번 신입행원은 디지털 기술에 친숙한 IT 및 데이터 분야 전문가로 구성되어 있어 메타버스 환경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능숙하게 소화하는 모습이 인상적이다”고 현장의 분위기를 전했다.

강석곤 KB국민은행 경영지원그룹 대표는 “CEO와 직원들과의 소통 행사인 ‘CEO타운홀미팅’과 자율학습 프로그램인 ‘KB스터디그룹’ 등의 교육 과정에 최적화된 메타버스 플랫폼을 적극 활용하겠다”며, “현재 개발 중인 HRD신시스템에도 메타버스를 이용한 교육 환경을 구축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정직하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