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오늘] 기아, 성수동에 EV6 고객체험공간 개장…마세라티, 대전 신세계 아트&사이언스서 모바일 쇼룸 운영
[자동차오늘] 기아, 성수동에 EV6 고객체험공간 개장…마세라티, 대전 신세계 아트&사이언스서 모바일 쇼룸 운영
  • 장대한 기자
  • 승인 2021.08.25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장대한 기자)

기아 EV6 언플러그드 그라운드 성수 전경 ⓒ 기아
기아 EV6 언플러그드 그라운드 성수 전경 ⓒ 기아

기아, 성수동에 EV6 고객체험공간 개장

기아는 오는 27일부터 내년 7월까지 서울시 성수동에 마련한 320평 규모의 전기차 특화 복합문화공간 'EV6 언플러그드 그라운드(Unplugged Ground) 성수'를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

EV6 언플러그드 그라운드 성수는 60여년 전 지어진 방직공장 건물을 리모델링한 복합공간으로, 기아의 지속가능한 성장 의지를 담아냈다. 전시 공간은 △헬로 EV6 존 △EV6 라이프 존 △EV6 인사이드 존 △상담 존 △EV6 라운지 △EV6 가든 등 총 6개 구역으로 구성돼, 전기차 구매를 고려중인 고객들과 MZ세대들을 상대로 전동화 모빌리티를 선도하는 기아의 청사진을 제시한다.

특히 각 공간에는 EV6 특화 전문 도슨트가 배치돼 전시물 설명부터 시승까지 모든 경험을 지원한다. 단 코로나19 방역수칙에 따라 전시·시승 프로그램은 예약제로 운영된다.

한편 기아는 EV6 언플러그드 그라운드 성수에 이어 오는 9월 8일 경기도 의왕시에도 약 200평 규모의 복합문화공간을 추가로 개관, 보다 많은 고객들에게 EV6를 직접 알린다는 계획이다.

마세라티, 대전 신세계 아트&사이언스서 모바일 쇼룸 운영

마세라티는 내달 9월 30일까지 대전 신세계 아트&사이언스(Art & Science)점 1층에서 모바일 쇼룸을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

모바일 쇼룸이 운영되는 대전 신세계 아트&사이언스점은 백화점, 호텔, 체험공간을 갖추고 있는 대형 복합 문화공간으로, 대전과 중부권역의 유통업계 랜드마크로 주목받고 있다.

마세라티는 이번 쇼룸 운영을 통해 브랜드 첫 전동화 모델인 ‘뉴 기블리 하이브리드’ 를 비롯해 르반떼 부분 변경 모델을 전시할 예정이다.

마세라티는 모바일 쇼룸을 현장 방문하고, 고객 카드를 작성한 고객을 대상으로 마세라티 마스크를 증정할 예정이다. 현장 계약 고객 대상으로는 마세라티 우산과 LED텀블러, 하드 파우치로 구성된 '마세라티 스페셜 패키지'가 주어진다.

현대차 정몽구 재단, 장학사업 개편 강화

현대차 정몽구 재단은 기존 장학사업을 '현대차 정몽구 스칼러십'(Scholarship)으로 개편하고 미래 인재 육성에 본격 나선다고 25일 밝혔다.

현대차 정몽구 스칼러십은 소외계층 지원과 문화예술 후원에 더해 지속가능한 미래를 이끌 차세대 리더를 육성하기 위한 플랫폼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현대차 정몽구 재단은 우선 5년간 5개 분야 1100명에 달하는 인재 육성 계획을 수립했으며, 향후 변화하는 시대상과 인재상을 반영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 수혜 대상과 분야를 지속 확대할 방침이다.
 
현대차 정몽구 스칼러십은 △글로벌 △미래산업 △국제협력 △사회혁신 △문화예술 등 총 5개 부문의 인재 육성 분야로 구성된다. 재단은 현대차 정몽구 스칼러십 지원 종료 이후에도 국가별 글로벌 장학생 동문회를 운영하는 등 펠로우십 프로그램을 통해 지속적인 교류와 후원을 이어갈 예정이다.

현대차 정몽구 재단 관계자는 "현대차 정몽구 스칼러십을 통해 우수 인재들이 미래세대 리더로 성장할 수 있는 국내 최고 수준의 장학 지원은 물론 맞춤지원을 펼칠 예정"이라며 "이를 통해 대한민국 미래세대를 이끌 리더 육성에 앞장서는 대한민국 대표 공익재단으로 자리매김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