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오늘] NH농협은행, 혁신기업 육성·협업 프로그램 ‘NH디지털Challenge+’ 6기 모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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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은행오늘] NH농협은행, 혁신기업 육성·협업 프로그램 ‘NH디지털Challenge+’ 6기 모집
  • 곽수연 기자
  • 승인 2021.08.26 11:26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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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은행, 외국인 대상 ‘비대면 거래외국환은행 지정’ 서비스 출시
KB국민은행, SK텔레콤과 AI뱅킹 서비스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곽수연 기자]

NH디지털CHALLENGE +6기 모집 ⓒ농협은행 제공
NH디지털CHALLENGE +6기 모집 ⓒ농협은행 제공

NH농협은행은 다음달23일 까지 혁신기업 육성·협업 프로그램 <NH디지털Challenge+>6기를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NH디지털Challenge+>는 기업의 사업화 단계별 진단 분석을 통한 전문화된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통해 기업의 도약과 성장을 지원하고, 범농협 계열사는 물론 다양한 기업과의 협업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NH디지털Challenge+> 6기는 실감기술인 AR·VR·메타버스를 비롯한 마이데이터, 블록체인 등 디지털 기반 신기술 및 프롭테크, 애그리테크, 플랫폼·컨텐츠, ESG 등 다양한 분야에서 범농협 계열사와 시너지를 만들어 낼 수 있는 기업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혁신성 △사업성 △시너지 등을 종합적으로 반영하여 선정한다.

선정된 기업에게는 △NH디지털혁신캠퍼스 內 업무공간 △역량강화 전문교육 △밋업데이(협업세미나) △1:1 멘토링/오피스아워 △데모데이·인베스터데이 △네트워킹 행사 등이 제공된다.

권준학 은행장은“범농협 계열사와 시너지를 창출하고 다양한 기업들과의 협업을 통해 함께 성장할 혁신 기업들을 모집한다”며, “세상에 새로운 변화를 가져올 기업들의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참가 신청은 이벤터스 홈페이지에서 <NH디지털Challenge+>를 검색하여 신청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관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우리은행 제공
우리은행 제공

우리은행, 외국인 대상 ‘비대면 거래외국환은행 지정’ 서비스 출시

우리금융지주의 자회사 우리은행은 우리WON뱅킹을 통해 외국인이 쉽고 빠르게 해외송금할 수 있는‘비대면 거래외국환은행 지정’서비스를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우리WON뱅킹‘비대면 거래외국환은행 지정’서비스는 일반 내국인과 유학생 또는 해외체재자를 대상으로만 운영해 왔으나, 이번에 외국인까지 대상을 확대함으로써 본국 송금 수요가 높은 외국인 근로자들이 편리하고 간편하게 비대면 송금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이번 서비스를 통해 외국인도 영업점 방문없이‘비대면 거래외국환은행 지정’후 연간 미화 5만불 이내로 송금이 가능하며, 연간 5만불 초과 송금은 소득금액 입증서류를 준비해 가까운 영업점에 방문하면 신청할 수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이번에 출시한 우리WON뱅킹‘외국인 비대면 거래외국환은행 지정’서비스는 비대면 송금 수요가 높은 외국인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쉽고 편리한 서비스”라며 “앞으로도 외국인 고객의 비대면 금융거래 수요를 반영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우리은행은 외국인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송금 특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외국인 고객 전용‘우리글로벌뱅킹(Woori Global Banking)’앱을 통해 신속하고 저렴한‘우리글로벌퀵송금’과 해외수취계좌가 없어도 송금이 가능한‘모바일 머니그램 서비스’를 제공 중에 있다.

KB국민은행 로고
KB국민은행 로고

KB국민은행, SK텔레콤과 AI뱅킹 서비스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KB국민은행은 26일 AI뱅킹 서비스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KB국민은행은 SK텔레콤의 누구(NUGU)를 기반으로 리브(Liiv)를 고도화할 예정이다.

이날 SK텔레콤 본사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성채현 KB국민은행 개인고객그룹 대표, 유영상 SK텔레콤 MNO 사업대표 및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KB국민은행의 리브에서 누구를 기반으로 △잔액 조회나 송금 등 음성을 통한 금융 서비스 △날씨, 감성 대화, 백과사전 등 다양한 AI 서비스를 적용하기 위해 체결됐다. 특히 리브만을 위한 별도의 음성 호출 명령어를 적용하는 등 Z세대의 고객 경험을 새로운 영역으로 확장시키고 차별화된 고객 가치를 제공할 예정이다. 
SK텔레콤의 누구는 일상생활을 비롯해 교육, 쇼핑, 금융까지 폭넓게 활용되는 음성인식 기반의 인공지능 플랫폼이다.

KB국민은행의 간편 뱅킹 앱 리브는 Z세대를 위한 특화 금융플랫폼을 목표로 리부트를 추진 중이다. 리브는 어렵고 복잡하게 느낄 수 있는 금융을 거부감 없이 쉽게 체험할 수 있는 금융 놀이터로 고도화될 예정이다.

유영상 SK텔레콤 MNO 사업대표는 “KB국민은행이 SK텔레콤의 누구 플랫폼을 활용해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만들어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는 데 적극적으로 협력할 계획이다”며, “특히 모바일 플랫폼 이용 고객을 위한 개인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통해 KB국민은행의 플랫폼 경쟁력 강화에 최선을 다해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성채현 KB국민은행 개인고객그룹 대표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KB국민은행은 AI 기반의 혁신적인 디지털 서비스를 통해 Z세대 고객은 새로운 금융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이다”며, “리브가 Z세대를 위한 차세대 금융 앱으로 자리매김해 KB국민은행이 넘버원 금융플랫폼으로 도약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고 밝혔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정직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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