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뷰티오늘] 무신사, 스타일쉐어·29CM 지분 인수 완료…스킨푸드, 구도곤 신임 대표 선임
[패션뷰티오늘] 무신사, 스타일쉐어·29CM 지분 인수 완료…스킨푸드, 구도곤 신임 대표 선임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1.08.30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안지예 기자)

무신사 로고 무신사
무신사 로고 ⓒ무신사

무신사, 스타일쉐어·29CM 지분 100% 인수 완료

온라인 패션 플랫폼 무신사가 스타일쉐어와 29CM 인수를 완료하며 브랜드 패션 시장에서 경쟁력 강화에 속도를 낸다.

무신사는 스타일쉐어와 29CM 인수 매매 대금 지급을 완료해 최종 인수 절차를 마무리했다고 30일 밝혔다. 무신사는 지난달 7일 스타일쉐어의 지분 전량(100%)을 확보하는 주식매매계약(SPA)과 주식의 포괄적 교환계약을 체결했다. 이후  공정거래위원회의 기업결합심사는 임의적 사전 심사를 통과했으며 본 심사를 앞두고 있다. 스타일쉐어는 무신사 자회사로, 29CM는 완전손자회사로 편입된다. 기존 인력은 전원 고용 승계하며 세 플랫폼을 합치지 않고 독립 운영한다. 

이번 인수를 계기로 무신사는 타겟과 패션 카테고리를 확장하는 동시에 브랜드 패션 시장의 핵심 역량을 강화할 계획이다. 스타일쉐어와 29CM는 무신사의 브랜드 투자와 성장 지원 인프라를 활용해 새로운 시너지를 창출할 예정이다. 

스킨푸드, 구도곤 신임 대표 선임

스킨푸드는 구도곤 대표를 신규 선임했다고 30일 밝혔다.

스킨푸드는 온라인·디지털 중심으로 나아가고 있는 시장 환경에 발맞춰 MZ세대와의 소통을 중시하는 온라인 전문가 구도곤 대표를 새롭게 영입했다. 구 신임 대표는 코스알엑스 국내 사업팀 부장과 화장품 소비재 마케팅 온라인 컨설팅 대표를 역임한 후 스킨푸드 대표이사로 선임됐다.

스킨푸드 관계자는 “브랜드 포지셔닝 강화와 다양한 활동으로 온라인 통해 소비자 접점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소비자와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진정성 있는 관계를 강화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율X복순도가, 빨간쌀 진액 스킨 한정판 출시

아모레퍼시픽 브랜드 한율은 프리미엄 전통주 브랜드 복순도가와 협업해 ‘빨간쌀 진액 스킨’ 한정판을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한율의 이번 한정판 제품은 ‘발효 장인의 만남’이라는 콘셉트로, 전통 발효 방식으로 술을 빚는 복순도가와의 협업으로 탄생했다. 화장품과 전통주라는 이색적인 만남이지만 국내에서 재배한 쌀 원료에 시간과 정성을 들인 발효 공정으로 제품을 만든다는 것에서 공통점을 찾아 기획했다.

이번 협업을 통해 한율의 대표 스킨인 빨간쌀 진액 스킨과 복순도가의 손막걸리에는 ‘발효로 점점 붉게 물들어가는 빨간쌀’을 모티브로 한 일러스트 디자인을 각각 적용했으며 한정 수량으로 선보인다.

담당업무 : 식음료, 소셜커머스, 화장품, 패션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