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오늘] 정몽구 현대차 명예회장, 사재 100억 기부…벤츠 코리아, 용산 청파 서비스센터 신규 오픈
스크롤 이동 상태바
[자동차오늘] 정몽구 현대차 명예회장, 사재 100억 기부…벤츠 코리아, 용산 청파 서비스센터 신규 오픈
  • 장대한 기자
  • 승인 2021.08.31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장대한 기자]

정몽구 현대차그룹 명예회장은 학교법인 고려중앙학원에 사재 100억 원을 기부하기로 했다. ⓒ 현대자동차그룹
정몽구 현대차그룹 명예회장은 학교법인 고려중앙학원에 사재 100억 원을 기부하기로 했다. ⓒ 현대자동차그룹

정몽구 현대차그룹 명예회장, 백신센터 설립에 사재 100억 원 기부

현대자동차그룹은 정몽구 명예회장이 학교법인 고려중앙학원에 사재 100억 원을 기부한다고 31일 밝혔다.

기부금은 '정몽구 백신혁신센터' 설립과 운영을 추진 중인 고려대학교의료원에 전달, 코로나 19 이후 글로벌 감염병 예방·치료를 위한 국산 백신 개발과 연구 인프라 확충 등에 사용된다.

정몽구 명예회장은 "현대차그룹을 성원해 준 국민들에 도움이 되고자 국산 백신 개발에 기여할 백신혁신센터에 기부하게 됐다"면서 "감염병을 극복해 건강과 행복을 되찾는데 조금이나마 힘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 일환으로 현대차그룹과 고려중앙학원은 31일 고려대학교 인촌기념관에서 기부금 약정 체결식을 가졌다. 약정 체결식에는 정몽구 명예회장을 대신해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이 참석했으며, 김재호 고려중앙학원 이사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자리를 같이 했다. 

정의선 회장은 "정몽구 명예회장은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언제나 고민해 왔다"며 "정 명예회장의 기부가 글로벌 백신 개발에 밑거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고려대의료원은 내년 중 완공을 목표로 기존 고려대 정릉캠퍼스 건물을 활용, 바이오메디컬 연구와 산학협력, 교육을 담당할 '메디사이언스파크'(Mediscience Park)를 조성하고 있다. 메디사이언스파크의 대표 시설인 정몽구 백신혁신센터는 백신·치료제 기초 연구와 감염병 대응 미래융합 역량을 확보한다는 방침이다.

벤츠 코리아, 용산 청파 서비스센터 신규 오픈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서울 용산구 지역 내 두 번째 서비스 거점인 용산 청파 서비스센터를 신규 오픈했다고 31일 밝혔다.

용산 청파 서비스센터(KCC 오토)는 연면적 3395.27㎡(1027평)에 지하 3층~지상 3층 규모로 조성됐으며, 총 6개의 워크베이를 갖춰 하루 최대 40대 차량의 정기 점검과 일반 정비 등이 가능하다. 더불어 2층에는 메르세데스-벤츠 액세서리&컬렉션 샵도 마련됐다.

용산 청파 서비스센터는 신규 오픈 기념으로 오는 10월 29일까지 순정부품, 액세서리&컬렉션 제품, 오리지널 타이어 총 세 가지 카테고리의 제품을 최대 4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유상 수리 고객에게는 금액에 따라 메르세데스-벤츠 캠핑 컵 세트, 캠핑 왜건 등을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한편, 벤츠 코리아는 이번 용산 청파 서비스센터를 포함 전국 74개 공식 서비스센터와 1240개의 워크베이를 갖추게 됐다.

BMW코리아, ‘BMW 레이디스 챔피언십 2021’ 개최

BMW 코리아는 국내 유일의 LPGA 대회인 'BMW 레이디스 챔피언십 2021'(BMW Ladies Championship 2021)을 오는 10월 21일부터 24일까지 LPGA 인터내셔널 부산에서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

코로나19 여파로 2년만에 개최되는 이번 대회는 나흘간 72홀 스트로크 플레이 방식으로 진행된다. 총상금 200만 달러(우승 상금 30만 달러) 규모이며, 홀인원 부상으로 BMW의 차량이 증정된다. 

대회에는 최정상급 LPGA-KLPGA 투어 선수들이 참가할 예정이며, 특별 초청 선수 4인을 포함해 총 84명의 선수가 출전한다. 

더불어 △BMW 순수전기차 모델 최초 공개·전시 △스코어 보드 등 대회 전반에서의 종이 사용 최소화 △골프 꿈나무와 LPGA 출전 선수 간 온라인 이벤트 △BMW 코리아 미래재단 기부 행사 등의 부대 프로그램을 운영, ESG 대회로 발전시킨다는 전략이다.

대회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BMW 레이디스 챔피언십 2021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