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넷마블문화재단, 제 35호 ‘게임문화체험관’ 개관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 넷마블문화재단, 제 35호 ‘게임문화체험관’ 개관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1.09.01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씨소프트, ‘2021 광주디자인비엔날레’ 참가
엔미디어플랫폼, ‘게토’ PC방 전용 혜택 ‘게토 포인트’ 서비스 론칭
펄어비스 검은사막, '점령전' 두 번째 프리 시즌 시작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NEW STATE 인도 사전예약 시작
스마일게이트 ‘테일즈런너’, 신규맵·비밀스토리 업데이트
카카오게임즈 ‘프렌즈샷: 누구나골프’ 양대 마켓 인기 순위 1위 달성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넷마블 제공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서울 구로구 소재 성베드로학교에 제 35호 ‘게임문화체험관’을 개관했다고 1일 밝혔다. 사진은 넷마블 이승원 대표(왼쪽)와 성베드로학교 박용숙 교장. ⓒ넷마블 제공

넷마블문화재단, 제 35호 ‘게임문화체험관’ 개관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서울 구로구 소재 성베드로학교에 제 35호 ‘게임문화체험관’을 개관했다고 1일 밝혔다.

앞서 넷마블문화재단은 장애학생의 여가 문화 다양화 및 교육 활성화를 위해 2008년부터 전국 특수학교 및 유관기관 내 ‘게임문화체험관’을 개설·운영하고 있다. ‘게임문화체험관’에선 PC, 모바일, VR장비 등 다양한 최신 기기들과 체계적인 활용 매뉴얼을 보급해 놀이와 교육이 만나는 게임공간이 제공된다.

개관식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넷마블문화재단 이승원 대표, 성베드로학교 박용숙 교장을 포함한 최소 인원만 참석해 자리를 기념했다.

성베드로학교는 종교 재단으로는 처음으로 지적 장애인을 위해 설립된 사립특수학교로 장애학생들이 장애를 넘어 다양한 체험활동을 할 수 있도록 게임문화체험관에 모바일 ·VR · 레이싱 게임 등 다양한 최신 기기를 설치했다.

넷마블문화재단 이승원 대표는 이날 "지난 13년간 전국 34개 특수학교 및 유관기관에 게임문화체험관을 설치해 장애학생들의 정보 격차 해소와 여가 다양화에 앞장서 왔다"라며 "코로나19 상황에 위축된 장애학생들의 교육과 여가 문화에 게임문화체험관이 새로운 경험과 활력을 주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 대표 김택진)가 ‘2021 광주디자인비엔날레’에 참가한다고 1일 밝혔다.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 ‘2021 광주디자인비엔날레’ 참가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 대표 김택진)가 ‘2021 광주디자인비엔날레’에 참가한다고 1일 밝혔다.

광주디자인비엔날레는 올해로 9회를 맞은 종합 디자인 전시회다. 2021 광주디자인비엔날레는 ‘d-Revolution(디자인을 통한 혁명)’을 주제로 오는 9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열린다.

엔씨(NC)는 2021 광주디자인비엔날레를 통해 NC문화재단에서 운영 중인 창의 활동 커뮤니티 ‘프로젝토리(Projectory)’를 소개한다.

프로젝토리는 각자의 프로젝트(Project)를 자유롭게 펼치는 실험실(Laboratory)이라는 뜻을 담고 있다. 아이들이 다양한 프로젝트를 통해 마음껏 실패하고 끊임없이 도전하며 자기 주도력과 창의력 등을 습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관람객들은 전시 부스에서 프로젝토리의 설립배경과 운영철학을 확인하고 프로젝토리에 참여한 아이들의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사전신청을 하면 실제 프로젝토리 활동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프로젝토리 부스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광주비엔날레전시관 체험관(4관)에서 운영된다. 성인 참가자는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참여할 수 있다.

 

ⓒ넥슨 제공
㈜엔미디어플랫폼(대표 송재화)은 1일 자사가 서비스하는 ‘게토(GetO)’ PC방 가맹점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게토 포인트’를 론칭했다. ⓒ넥슨 제공

엔미디어플랫폼, ‘게토’ PC방 전용 혜택 ‘게토 포인트’ 서비스 론칭

㈜엔미디어플랫폼(대표 송재화)은 1일 자사가 서비스하는 ‘게토(GetO)’ PC방 가맹점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게토 포인트’를 론칭했다.

‘게토 포인트’는 ‘게토 PC방’에서만 누릴 수 있는 혜택으로 부가서비스를 신청한 가맹점 어디서든 ‘게토 포인트’를 사용해 PC방 이용 요금과 먹거리를 구매할 수 있다.

‘게토 포인트’는 PC방 또는 ‘플레이게토’ 앱을 통해 적립할 수 있으며, ‘플레이게토’ 앱에서 ‘넥슨캐시’로 교환도 가능하다.

‘게토 포인트’ 사용으로 발생하는 수수료는 전액 엔미디어플랫폼에서 부담하며, 포인트로 결제한 금액은 6영업일 이내로 점주 계좌로 입금된다.

엔미디어플랫폼은 ‘게토 포인트’ 론칭을 기념해 9월 1일부터 30일까지 ‘플레이게토’ 앱에 가입하면 ‘500 게토 포인트’를 지급하고, 포인트로 첫 결제를 완료하면 ‘1000 게토 포인트’를 돌려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매일 ‘플레이게토’ 앱에서 출석체크를 하면 ‘게토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는 ‘포인트 뽑기’ 이벤트를 9월 중순부터 진행한다. 7일 연속으로 출석 체크를 하면 추가 보상을 받을 수 있다.

 

ⓒ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검은사막 '점령전' 두 번째 프리 시즌을 시작했다고 1일 밝혔다. ⓒ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 검은사막, '점령전' 두 번째 프리 시즌 시작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검은사막 '점령전' 두 번째 프리 시즌을 시작했다고 1일 밝혔다.

검은사막 '점령전'은 길드 단위로 전리품을 두고 영지를 차지하기 위해 겨루는 대규모 PvP 콘텐츠다. 수백 명이 동시에 참여가 가능한 대규모 전장으로 신기전, 화염차를 비롯해 공성탑 등 점령전에 특화된 다양한 공성병기도 활용할 수 있어 화끈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검은사막 공식 유튜브를 통해 진행하는 프리 시즌 실시간 방송과 편집 영상으로 '점령전'을 즐기는 이용자도 많은 콘텐츠다.

두 번째 '점령전 프리 시즌'은 9월 1일 시작해 4주간 진행한다. 앞서 진행한 '프리 시즌' 이용자 피드백을 반영해 영지 해방 개념을 승점제 방식으로 개편했다. 길드별 지휘소와 야전 사령부의 남은 내구도, 남아 있는 부속 건물, 총 처치, 사망 횟수에 따라 획득한 점수를 합산해 순위를 결정한다. 1위 길드가 성을 차지하며, 보상을 확대해 점령전 참여 길드는 △영예로운 전장의 금괴, △고대 정령의 가루 △크론석 △찬란한 명예로운 훈장 등을 받을 수 있다.

대양 콘텐츠 중 하나인 물물교환 편의성 개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물물교환 정보창'에 필터 기능을 적용해 이용자는 단계별 교역 정보를 세부적으로 구분해 확인이 가능하다.

가을을 맞아 '천고마비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용자는 9월 15일까지 조련 경험치와 탑승물 경험치를 50% 추가로 획득할 수 있다. 조련시킨 말을 황실 납품 시 받을 수 있는 '망념의 꽃'을 기존보다 더욱 많이 획득 가능하다.

 

ⓒ크래프톤 제공
㈜크래프톤(대표이사 김창한)은 펍지 스튜디오의 하반기 출시 예정작, 배틀그라운드: NEW STATE가 1일부터 인도 지역에서 사전예약을 시작한다고 발표했다. ⓒ크래프톤 제공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NEW STATE 인도 사전예약 시작

㈜크래프톤(대표이사 김창한)은 펍지 스튜디오의 하반기 출시 예정작, 배틀그라운드: NEW STATE가 1일부터 인도 지역에서 사전예약을 시작한다고 발표했다.

크래프톤은 ‘펍지(PUBG) IP’에 대한 인도 현지 팬들의 열렬한 관심과 사랑에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 출시에 이어 배틀그라운드: NEW STATE 사전예약 지역 확장을 결정했다.

7월 2일 인도 지역을 대상으로 선보인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는 출시와 동시 흥행몰이에 성공했다. 출시 1주일 만에 누적 이용자 수 3400만 명, 일일 최대 이용자 수 1,600만 명, 최대 동시 접속자 수 240만 명을 기록한 데 이어, 최근에는 누적 다운로드 5000만을 넘기며 인도에서의 인기를 입증했다.

배틀그라운드: NEW STATE는 펍지 스튜디오가 PUBG: 배틀그라운드의 오리지널 배틀로얄 경험을 기반으로 직접 개발한 모바일 게임이다. 출시 전 사전예약 단계부터 전 세계 게임 커뮤니티의 이목을 집중시키며, 중국, 인도, 베트남 지역을 제외한 사전예약자가 3200만 명을 돌파했다. 인도는 사전예약 대상 지역이 아니었음에도 불구하고, 다양한 소셜 미디어 채널을 통해 출시에 대한 기대감과 콘텐츠에 대한 찬사를 보내왔다.

박민규 배틀그라운드: NEW STATE 총괄 PD는 이날 "인도에서 펍지가 전국민적 인기를 가진 IP라는 점을 잘 알고 있고, 배틀그라운드: NEW STATE의 인도 출시에 대한 현지 유저의 관심과 기대가 매우 높은 것을 확인했다"라며 "인도의 팬분들께도 펍지 스튜디오만이 선사 가능한 배틀로얄 경험을 제공하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스마일게이트 제공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인기 온라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개발사 라온엔터테인먼트)에 ‘슬픔의 바다에서 별을 구하는 방법’ 이벤트를 실시하고, 신규 맵 ‘뽀잉뽀잉 스트라이커’를 추가했다고 1일 밝혔다. ⓒ스마일게이트 제공

스마일게이트 ‘테일즈런너’, 신규맵·비밀스토리 업데이트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인기 온라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개발사 라온엔터테인먼트)에 ‘슬픔의 바다에서 별을 구하는 방법’ 이벤트를 실시하고, 신규 맵 ‘뽀잉뽀잉 스트라이커’를 추가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새로 시작되는 이벤트’ ‘슬픔의 바다에서 별을 구하는 방법’은 공원 내 스토리 NPC인 엘림스 스마일을 통해 시작할 수 있다. 이용자들은 공원에서 ‘슬픔의 바다’ 버튼을 클릭하면 참여할 수 있으며, 맵 플레이를 통해 확률적으로 별빛 꾸러미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별빛 꾸러미에는 확률적으로 오색 별빛 아이템 중 한 가지 색깔의 아이템이 담겨 있으며, 해당 별빛 아이템을 엘림스에게 전달해 감정의 제도와 관련된 개인 및 단체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이용자들이 각 별빛 아이템을 획득한 뒤 별빛이 가지고 있는 기억들을 밝히면 테일즈런너의 동화나라가 가지고 있는 스토리와 연계해 새로운 비밀이 펼쳐진다. 이 때문에 이번 이벤트는 런너들의 관심이 집중될 전망이다.

또한 이번 업데이트로 신규 맵 ‘뽀잉뽀잉 스트라이커’가 추가됐다. 이 맵은 런너들이 복어를 타고 점프를 하면서 바다 속에 떠 다니는 별들을 획득하며 승부를 겨루는 2대2 팀전으로 진행된다. 특히, ‘점프’ 키를 1초 이상 누르고  뗄 경우 복어가 점프를 하는 ‘뽀잉뽀잉’이라는 특수 기능이 추가됐다. 점프 키를 누르고 있는 시간이 길수록 올라갈 수 있는 뽀잉뽀잉의 높이가 올라가는 만큼 적절히 사용해 높은 점수를 받는 것이 승부의 열쇠가 될 전망이다.

각 참가자들의 점수를 합산해 두 팀 중 보다 높은 점수를 획득한 팀이 승리를 거두며, 상대 팀이 완주를 하지 못하는 경우 본인 팀의 점수가 낮더라도 승리를 할 수 있는 만큼, 상대 팀의 상황을 파악하고 적절한 전략을 구사하는 것이 중요하다.

신규 아이템으로 우선감정의 제도와 관련된 스토리 카드 8종이 추가됐다. 감정의 제도 스토리 카드는 맵 플레이를 통해 획득할 수 있으며, 최종 보상으로 감정의 제도 히든 상자를 획득할 수 있다. 또한, 감정의 제도 코인 15개를 소모해 아이렌 앵글릿와 인피니티 레이스 세트 등 총 7개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감정의 제도 캡슐 5탄과 바람의 디하카 세트 5종을 획득할 수 있는 퍼스널 뽑기판이 추가됐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김유진 팀장은 이날 "이번 업데이트로 감정의 제도와 동화나라가 이어지는 스토리를 확인할 수 있는 만큼 많은 런너분들에게 기대를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점차 감정의 제도 스토리가 본격화된 만큼, 런너 여러분들께 보다 큰 재미와 다양한 혜택을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라온엔터테인먼트 박한수 PD는 같은날 "이번 신규 맵 ‘뽀잉뽀잉 스트라이커’는 기존 테일즈런너의 맵과 색다른 재미를 주기 위해 만든 맵"이라며 "이번 업데이트를 시작으로 앞으로 런너 여러분들에게 보다 다양한 재미를 전해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프렌즈게임즈(공동 대표 정욱, 송계한)가 개발한 신작 모바일 게임 ‘프렌즈샷: 누구나골프’가 구글 플레이 및 애플 앱스토어에서 인기 게임 순위 1위를 차지했다고 1일 밝혔다. ⓒ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 ‘프렌즈샷: 누구나골프’ 양대 마켓 인기 순위 1위 달성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프렌즈게임즈(공동 대표 정욱, 송계한)가 개발한 신작 모바일 게임 ‘프렌즈샷: 누구나골프’가 구글 플레이 및 애플 앱스토어에서 인기 게임 순위 1위를 차지했다고 1일 밝혔다.

지난 8월 30일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프렌즈샷: 누구나골프’는 ‘카카오프렌즈’ IP에 골프 소재를 접목한 모바일 캐주얼 게임으로, 사전 예약자 수가 180만 명을 돌파한 바 있다.

카카오게임즈에 따르면, ‘프렌즈샷: 누구나골프’는 출시 하루 만에 애플 앱스토어, 이틀 만에 구글 플레이에서 인기 순위 1위를 차지하는 등 최근 MZ세대 사이에서 인기가 높은 ‘골프’와 ‘캐릭터’를 게임 내에 반영했다는 점에서 큰 호평을 받고 있다.

이 게임은 글로벌 인기 캐릭터인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8종이 하나의 팀을 이뤄 세계 각지의 골프 코스를 공략해 나가는 재미가 특징이다. 특히, 국가별 특징을 담은 오브젝트를 활용해 최상의 골프장을 구현할 뿐 아니라, 다채로운 모드를 통해 긴박감 넘치는 골프 플레이 경험이 가능하다.

카카오게임즈는 ‘프렌즈샷: 누구나골프’ 양대 마켓 인기 순위 석권을 기념해 1일부터 3일까지 3일간 게임에 접속하는 이용자 전원에게 인게임 재화 ‘보석’ 1000개를 제공한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