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오늘] BNK경남은행, ESG경영 일환 ‘나눔걷기 기부 챌린지’ 진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은행오늘] BNK경남은행, ESG경영 일환 ‘나눔걷기 기부 챌린지’ 진행
  • 곽수연 기자
  • 승인 2021.09.02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은행, 메타버스 공간에서 금융교육 콘텐츠 방송 진행
KB국민은행, ‘백발의 독립투사, 왈우 강우규’ 영상 공개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곽수연 기자)

나눔걷기 기부 챌린지 ⓒ경남은행 제공
나눔걷기 기부 챌린지 ⓒ경남은행 제공

BNK 경남은행은 ESG(환경·사회·지배 구조) 경영 실천의 일환으로 ‘나눔 걷기 기부 챌린지’를 9월 한 달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나눔 걷기 기부 챌린지는 걸음 수 측정 전용 앱으로 목표 걸음 수를 사전에 설정하고 참여자들이 목표 걸음 달성 시 소정의 금액을 기부하는 뉴트렌드 사회 공헌활동이다.

임직원과 가족들은 자발적으로 나눔 걷기 기부 챌린지에 동참해 목표 걸음 수 1000만 걸음을 채워 기부금 1000만 원을 마련할 계획이다.

기부금 1000만 원은 신생아 내의와 출산용품 세트로 바꿔 창원시와 울산광역시 소재 미혼모 보호시설 ‘생명 터’와 ‘물푸레’에 지원된다.

고영준 경영전략그룹 그룹장은 "ESG 경영을 실천하고자 직원들을 대상으로 나눔 걷기 기부 챌린지를 추진하게 됐다"며 "많은 임직원과 가족들이 나눔 걷기 기부 챌린지에 동참해 탄소 배출을 줄이고 사회취약계층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하겠다"고 말했다.
 

메타버스 금융교육 ⓒ하나은행 제공
메타버스 금융교육 ⓒ하나은행 제공

하나은행, 메타버스 공간에서 금융교육 콘텐츠 방송 온에어

하나은행은 메타버스 플랫폼을 통해 MZ 세대를 위한 맞춤형 금융교육 콘텐츠 방송을 최근 시작했다고 2일 밝혔다.

금융교육 콘텐츠는 총 3편으로 제작되며 △첫차 구매 상식 △미리 보는 근로소득 및 절세방법 △부린이(부동산+어린이)를 위한 주거 지원 혜택의 주제로 진행된다. 

이날 오후 3시 방송 예정인 콘텐츠는 '부린이를 위한 주거 지원 혜택'을 주제로 아바타 은행원이 청년이 대형 주택청약종합저축 상품과 서울시 주거지원 정책에 대한 정보를 전달한다.

디지털 혁신 TFT 관계자는 “디지털을 선호하는 MZ 세대의 눈높이에 맞춰 메타버스를 통한 금융교육 콘텐츠 방송을 진행하기로 했다"라며 “앞으로도 MZ 세대에게 재미있고 자연스럽게 금융 지식을 전달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고민하고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백발의 독립투사 왈우 강우규 ⓒKB국민은행 제공
백발의 독립투사 왈우 강우규 ⓒKB국민은행 제공

KB국민은행, ‘백발의 독립투사, 왈우 강우규’ 영상 공개

KB국민은행은 왈우 강우규 선생의 의거 일을 맞아 ‘백발의 독립투사, 왈우 강우규’ 영상을 공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영상 제작에는 캠페인 홍보대사로 활동하고 있는 ‘한국 홍보 전문가’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함께했고, 내레이션은 영화배우 이정현이 참여했다.

영상은 일제강점기 의열투쟁을 통해 조국 독립의지를 전 세계에 알렸던 백발의 노인 왈우 강우규 의사의 업적과 일대기를 담았다.

해당 영상은 KB국민은행 유튜브 채널에서 한국어와 영문 자막 버전으로 감상할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캠페인을 진행하면서 아직 우리가 잘 알지 못하는 독립운동의 역사와 독립운동가들이 많다는 것을 알게 됐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독립운동가의 숨겨진 이야기와 숭고한 정신을 국민들에게 알리는 데 힘쓰겠다"고 밝혔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정직하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