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오늘] 포스코건설, 더샵 하남에디피스 분양…대우건설, 포천 태봉공원 푸르지오 파크몬트 견본주택 오픈
[건설오늘] 포스코건설, 더샵 하남에디피스 분양…대우건설, 포천 태봉공원 푸르지오 파크몬트 견본주택 오픈
  • 박근홍 기자
  • 승인 2021.09.02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박근홍 기자)

GS건설, '오포자이 오브제' 분양 예정

GS건설은 이달 중 경기 광주 오포읍 고산2지구 C1블록에 '오포자이 오브제'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2일 밝혔다.

이번 단지는 지하 5층~지상 25층, 10개동, 전용면적 62~104㎡ 총 927가구 규모로 꾸며진다. 오는 2022년 개통 예정인 세종~포천 고속도로 오포IC가 단지 인근에 위치해 서울 접근성이 우수하고, 판교와 분당 생활권은 물론 태전지구 인프라를 공유할 수 있는 멀티 생활권 입지를 갖춘 만큼 주거환경이 뛰어나다는 게 GS건설의 설명이다. 단지 가까이에 초등학교(계획)가 들어설 전망이라는 점도 주목할 만한 대목이다.

GS건설 측은 "고산지구는 광주에서도 서울 접근성이 편리하며, 쾌적한 자연 환경과 풍부한 인프라를 갖췄다. 앞서 공급한 오포자이 디 오브와 자이(Xi) 브랜드타운을 완성할 수 있도록 특화설계 등 상품 준비에 심혈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포스코건설, '더샵 하남에디피스' 공급 계획

포스코건설은 경기 하남 덕풍동 일대에 '더샵 하남에디피스'를 분양할 예정이라고 2일 전했다.

하남C구역 주택재개발을 통해 공급되는 이번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5층, 10개동, 총 980세대 규모로 꾸며지며, 이중 조합원 물량을 제외한 전용면적 39~84㎡ 596세대가 일반에 선보여진다. 스타필드, 코스트코, 대형마트, 전통시장, 시청 등 생활 인프라들이 근거리에 위치해 이용이 수월하고, 도보권 내 신장초와 남한중, 신장고 등이 있어 교육여건이 우수하다는 게 포스코건설의 설명이다. 지하철 5호선 하남시청역이 바로 앞에 있다는 점도 눈에 띄는 대목이다.

포스코건설 측은 "초역세권부터 미래가치, 생활 인프라 등 어느 하나 빠짐 없는 최적의 입지에 들어서는 데다, 합리적인 분양가도 기대돼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은 만큼, 더샵 브랜드 최고의 설계와 상품성을 적용해 기대에 부응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대우건설, '태봉공원 푸르지오 파크몬트' 선봬

대우건설은 오는 3일 '태봉공원 푸르지오 파크몬트'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 분양일정에 돌입한다고 2일 밝혔다.

경기 포천 소흘읍 송우리 태봉공원 내에 민간공원 특례사업을 통해 들어서는 이번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0층, 8개동, 전용면적 84~109㎡ 총 623세대 규모로 꾸며진다. 분양가는 3.3㎡당 평균 1155만 원으로 책정됐다. 총 15만9607㎡ 면적 중 78%인 12만5282㎡가 공원시설로 조성되며, 단지 내부에도 인근 녹지와 연계한 조경시설을 배치할 계획이어서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또한 사업지 주변으로 서울 지하철7호선 연장선 소흘역(가칭)이 위치할 예정으로 서울 접근성이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는 게 대우건설의 설명이다.

청약일정은 오는 13일 특별공급, 14일 1순위, 15일 2순위 순으로 진행되며, 당첨자 발표는 24일, 지정계약은 다음달 6~10일 이뤄진다. 견본주택은 경기 의정부 민락동 일대에 마련됐으며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해야 방문 가능하다. 입주는 오는 2024년 2월 예정이다.

SK에코플랜트, 플랜트 건설부문 분할·매각 추진

SK에코플랜트(구 SK건설)가 에코엔지니어링 사업부문 내 플랜트 건설부문 물적분할·매각에 나설 전망이다.

2일 업계에 따르면 SK에코플랜트는 반도체, 원자력, 데이터센터 등 일부 사업을 제외한 에코엔지니어링 사업부문 내 플랜트 건설부문을 물적분할해 매각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진다. 이는 친환경사업을 확대하는 데에 사용될 자금을 마련하기 위한 조치로 보인다.

실제로 SK에코플랜트는 지난해 환경시설관리를 인수한 데 이어, 지난 6월 클렌코, 대원그린에너지, 새한환경, 디디에스 등 폐기물 소각기업 4곳을 매입했고, 지난달 말에도 도시환경, 이메디원, 그린환경기술 등 폐기물 소각업체 3곳을 추가로 사들인 바 있다. 인수자금 확보가 요구되는 상황이다.

담당업무 : 건설·부동산 및 유통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隨緣無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