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오늘] BNK경남은행, 메타버스 관련 디지털금융서비스 개발 ‘첫 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은행오늘] BNK경남은행, 메타버스 관련 디지털금융서비스 개발 ‘첫 발’
  • 곽수연 기자
  • 승인 2021.09.03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은행, ‘근저당권 無서류 관리 서비스’시행
우리금융 우리다문화장학재단 청소년 진로․진학지원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곽수연 기자]

메타버스 업무 협약 ⓒBNK경남은행 제공
메타버스 업무 협약 ⓒBNK경남은행 제공

BNK경남은행은 ㈜맘모식스와 ‘혁신 기술 기반 디지털금융서비스 개발을 위한 메타버스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업무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메타버스(Metaverse)와 가상 현실(VR) 등 디지털 혁신 기술 기반 금융서비스 공동 개발 및 플랫폼 활성화를 위한 홍보와 마케팅 등 다양한 영역에서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향후에는 메타버스를 통해 고객들이 경험하게 될 새로운 비대면 금융 채널을 적극적으로 발굴할 예정이다.

김진한 디지털금융본부 상무는 “메타버스 업무 협약은 고객들이 가상 공간에서 대출을 받거나 금융상품에 가입할 수 있는 메타버스 점포 구축을 위한 초석이 될 것"이라며 "가상 공간에서 고객과 원활하게 소통할 수 있도록 디지털금융서비스 개발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하나은행 제공
하나은행 제공

하나은행, ‘근저당권 無서류 관리 서비스’시행

하나은행은 실물 서류 없이 근저당권 말소·변경이 가능하도록 한 ‘근저당권 無서류 관리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3일 밝혔다.

근저당권 서류는 손님이 부동산 담보대출을 받을 경우 은행이 채권최고액 한도 내 우선변제를 받을 수 있는 근저당권 약정서(설정계약서)와 등기필증으로 구성된다.

하나은행은 이번  ‘근저당권 無서류 관리 서비스’ 시행으로 공인전자문서화 된 근저당권 서류 이미지(전자문서)로 근저당권 말소 및 변경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하나은행은 이번 서비스를 통해 페이퍼리스(Paperless) 등 친환경 업무시스템 구축으로 에너지 절약과 탄소 배출 감소 등 ESG 경영 실천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하나은행 업무혁신섹션 관계자는 “디지털화가 빠르게 진행되고 있는 현실에서 업무의 자동화 디지털화 확대, 프로세스 혁신은 은행의 생존을 위한 필수 요건”이라며 “이를 통해 환경을 생각한 ESG 실천과 더불어 손님이 신뢰할 수 있는 안정적인 금융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우리은행 제공
우리은행 제공

우리금융 우리다문화장학재단 청소년 진로․진학지원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우리금융그룹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은 청소년들을 위한 진로·진학지원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청소년을 대상으로 진로 설계와 진학을 위한 맞춤형 정보 제공과 1:1 대입 컨설팅 등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입문과정에서는 진로 탐색 특강을 통해 진학·취업 등 진로 선택을 위한 정보를 제공한다. 

심화과정부터는 대입편과 취업편으로 나눠 선택한 진로에 대해 구체적인 정보와 교육을 제공한다. 

실전과정에서는 성공적인 대입을 위한 1:1 입시 컨설팅과 취업 역량을 성장시킬 수 있는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신청대상은 중학교 3학년부터 고등학교 2학년까지의 청소년이다. 다문화는 물론 비다문화 청소년, 학교 밖 청소년도 신청 가능하다.

오는 30일까지 우리다문화장학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총 300명을 선발한다. 올해는 코로나19 피해 자영업자의 청소년 자녀도 포함해 선발할 예정이다.

우리다문화장학재단 관계자는 “청소년 눈높이에 맞춰 제공되는 정보와 교육을 통해 자신의 진로를 찾고 꿈을 성장시키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정직하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