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오늘] 팔도, 왕뚜껑 모델로 문세윤 발탁…설빙×롯데제과, ‘칙촉몬스터 설빙’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식품오늘] 팔도, 왕뚜껑 모델로 문세윤 발탁…설빙×롯데제과, ‘칙촉몬스터 설빙’ 출시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1.09.08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첨부사진]팔도, 왕뚜껑 브랜드 모델로 문세윤 발탁 신규CF 공개
왕뚜껑 문세윤 신규CF 공개 ⓒ팔도

팔도, 왕뚜껑 브랜드 모델로 문세윤 발탁

종합식품기업 팔도는 ‘왕뚜껑’ 브랜드 모델로 개그맨 문세윤을 발탁했다고 8일 밝혔다.

팔도는 이날부터 TV, 디지털 등 온·오프라인을 통해 신규 CF를 노출하고 푸짐한 용기면 콘셉트를 적극 홍보한다. 신규광고는 ‘이왕~뚜껑해’ 편으로 배고픈 문세윤의 등장으로 시작한다. 마트와 편의점, 차박 캠핑 등 다양한 상황에서 이왕 먹을 것이면 든든한 왕뚜껑을 먹으란 메시지를 ‘이왕~뚜껑해’라고 표현했다. 

MZ세대를 겨냥한 숏폼 콘텐츠도 함께 선보인다. 영상에서는 일반 컵라면을 먹을 때 자주 사용하는 팁 3가지(△컵라면 뚜껑고정 △컵라면 식혀 먹기 △앞 접시 만들기)를 소개한다. 

팔도는 문세윤이 함께한 신규 CF를 통해 국내 대형 용기면 시장 내 위치를 더욱 공고히 한다는 전략이다.

설빙, 롯데제과와 협업 ‘칙촉몬스터 설빙’ 출시

설빙은 롯데제과와의 두 번째 협업으로 ‘칙촉몬스터 설빙’을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설빙과 롯데제과는 지난 6월 인절미를 테마로 ‘인절미설빙’과 ‘뻥쿠아즈’ 프로모션을 통해 한 차례 협업한 바 있다.

설빙은 이번 협업을 통해 롯데제과의 대표 제품 칙촉과 손을 잡았다. 칙촉몬스터 설빙은 설빙 인기메뉴 ‘오레오초코몬스터 설빙’을 업그레이드한 메뉴라고도 할 수 있다. 칙촉이 통째로 풍성하게 들어갔으며 이번에 처음으로 선보이는 젤라또 타입의 초코 아이스크림을 함께 넣었다. 오레오 등 초코 크럼블과 코코아 파우더, 초코 시럽, 생크림 등의 사이드 토핑도 올려져 있다. 가격은 1만1900원이다.

함께 출시된 ‘칙촉크로플’은 크로플 위에 칙촉과 초코 아이스크림, 생크림을 올렸다. 가격은 4300원이다.

파리바게뜨, 국내 첫 ‘저스트 에그’ 활용 제품 출시

SPC그룹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는 100% 식물성 대체 계란인 ‘저스트 에그(JUST Egg™)’를 활용한 제품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제품은 ESG경영의 일환으로 지속 가능한 먹거리를 제시하고자 선보인 파리바게뜨의 첫 식물성 대체식품 활용 제품이다.

저스트 에그는 미국의 식물성 기반 대체식품 기업인 ‘잇 저스트(Eat Just, Inc.)’가 개발했으며, 녹두에서 추출한 단백질에 강황을 더해 계란의 형태와 식감을 재현했다. 콜레스테롤이 없으며 비유전자변형식품 인증을 받았다. 국내에는 SPC삼립이 계약을 맺고 독점 유통한다.

파리바게뜨가 선보인 제품은 ‘멀티그레인 머핀 샌드위치’다. 담백한 잉글리시 머핀 속에 부드러운 JUST Egg™ Folded(스크램블)와 치즈를 넣어 따뜻하게 즐기는 핫샌드위치다. 신제품은 파리바게뜨 직영점에서 우선 판매한다. 향후 전국 가맹점으로 판매처를 확대하고 샐러드, 브런치 등 다양한 제품을 추가로 출시할 계획이다.

풀무원, 얄피만두 리뉴얼

풀무원식품은 ‘얇은피꽉찬속 만두’(이하 얄피만두)를 출시 후 처음으로 리뉴얼했다고 8일 밝혔다. 얄피만두의 만두소 건더기를 더욱 큼직하게 만들어 풍부한 식감을 극대화했고 만두피는 더욱 쫄깃하게 변경해 조리 편의성을 높였다. 

만두피의 찢어짐은 개선하고 큼직한 건더기로 꽉 찬 속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뒀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실제 얄피만두는 피가 매우 얇아 조리 중간이나 조리 후 찢어지기도 했다. 풀무원은 소비자의 조리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찰감자전분을 포함한 만두피의 재료 배합비를 조정해 쉽게 찢어지지 않는 피를 완성했다. 얄피 김치만두에 들어간 깍두기 큐브는 기존 10㎜에서 13㎜까지 커져 더욱 아삭해졌고, 고기만두에 들어간 고기 큐브는 10㎜ 크기다.

이지현 풀무원식품 냉동FRM(Fresh Ready Meal) PM(Product Manager)은 “그동안 얄피만두가 사랑받았던 큰 이유인 꽉 찬 속을 강화하면서 일부 소비자들께서 불편해하셨던 만두피의 찢어짐을 보완하도록 연구해 리뉴얼했다”며 “조리 편의성을 증대해 어떻게 조리해도 맛있는 전문점식 만두를 가정에서도 쉽게 즐기실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