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오늘] 대우건설, 스타트업 육성 본격화…동문건설, 평택 지제역 디 이스트 분양
스크롤 이동 상태바
[건설오늘] 대우건설, 스타트업 육성 본격화…동문건설, 평택 지제역 디 이스트 분양
  • 박근홍 기자
  • 승인 2021.09.08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박근홍 기자]

대우건설-퓨처플레이,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젝트 계약 체결

대우건설은 스타트업 전문 액셀러레이터 퓨처플레이와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젝트 계약을 체결하고 스타트업 육성에 본격 나선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 계약은 건설분야 스타트업 육성·투자, 스타트업 기술협업, 사내 스타트업 혁신 DNA 내재화 등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대우건설은 향후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사내 벤처 발굴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사내 사업 전(全)영역으로 오픈 이노베이션을 확대하고, 미래 성장을 위한 혁신 비즈니스 모델 발굴에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퓨처플레이와의 협업으로 스타트업 분야에 대한 더욱 체계적 투자·발굴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는 게 대우건설의 설명이다.

대우건설 측은 "그룹 계열사가 아닌 독자기업으로 지금까지 회사가 성장한 건 임직원들의 DNA 속에 내재된 도전 정신이 있었기 때문"이라며 "스타트업 혁신에 대한 문화를 정착해 건설 분야의 혁신 선도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SK에코플랜트, 건설기술 공모전 '콘테크 미트업 데이' 개최

SK에코플랜트(구 SK건설)는 국내 기업과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건설기술 공모전인 '콘테크 미트업 데이'를 개최한다고 8일 전했다.

이번 공모전은 '즉시 적용 가능 기술', '공동 R&D 진행 기술' 등 2개 분야에서 공모를 진행한다. 전자는 국내 소재 기업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후자는 중소기업과 스타트업만 모집이 진행된다. 상세 모집 기술은 △친환경(신소재, 철근대체제, 플랫폼) △에너지(CCUS, ESS기술, 태양전지, 그린수소, 해상풍력 부유체) △스마트건설·DT(BIM설계) △원가절감·공기단축·공법개선·품질 등이다.

공모 접수는 오는 30일가지 이메를 통해 받으며, 오는 15일에는 온라인 모집요강 설명회도 열릴 예정이다. 이후 서류 검토, 프레젠테이션 심사 등을 거쳐 오는 11월께 최종 수상작이 발표된다. 수상 기업에게는 공동 연구개발, 기술개발비 지원, 기술 컨설팅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자세한 사항은 SK에코플랜트 홈페지를 참조하면 된다.

동문건설, '평택 지제역 동문 디 이스트' 공급

동문건설은 이달 중 경기 평택 칠원동 신촌지구 5블록에 '평택 지제역 동문 디 이스트'를 분양할 예정이라고 8일 밝혔다.

이번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7층, 12개동, 전용면적 84㎡ 총 741가구 규모로 꾸며진다. 지하철 1호선·SRT 지제역과 가까워 교통성이 우수하고, 단지 주변으로 평택칠괴일반산업단지, 평택종합물류단지, 안성원곡일반산업단지, 삼성반도체 평택캠퍼스 등이 위치해 직주근접 입지를 갖췄다는 게 동문건설의 설명이다. 또한 단지 내에는 노르딕가든, 자연숲놀이터, 키즈카페, 어린이집, 작은 도서관, 피트니스센터 등이 조성될 계획이다.

동문건설 측은 "신촌지구 브랜드타운의 마지막 분양인 만큼, 소비자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단지 및 평면 설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평택 지제역 동문 디 이스트 견본주택은 경기 평택 세교동 일대에 마련될 예정이다.

라인건설, '내포신도시 EG the1 3차' 잔여세대 선착순 분양

라인건설은 충남 내포혁신도시 RH4-1블록에 공급 중인 '내포신도시 이지더원 3차' 잔여세대 대한 선착순 분양을 오는 10일까지 진행한다고 8일 전했다.

해당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6층, 15개동, 전용면적 73·84㎡ 총 954가구 규모로 꾸며진다. 분양가는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돼 3.3㎡당 900만 원대로 책정됐다. 보성초, 덕산중, 덕산고 등 초중고를 품은 아파트로 교육환경이 우수하고, 단지 주변으로 홍예공원과 목리천 수변공원 등이 위치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는 게 라인건설의 설명이다.

잔여세대 선착순 분양은 아파트 홈페이지를 통한 인터넷 청약 방식으로 이뤄지며, 순번 추첨은 오는 10일 오전 10시, 추첨 결과는 같은 날 오후 2시다. 동호지정과 계약은 오는 11일 예정이다.

담당업무 : 건설·부동산을 중심으로 산업계 전반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隨緣無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