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오늘] 르노삼성, ‘마스터 15인승’ 홈쇼핑 판매…현대차, 에어프로덕츠와 수소트럭 보급 협력
스크롤 이동 상태바
[자동차오늘] 르노삼성, ‘마스터 15인승’ 홈쇼핑 판매…현대차, 에어프로덕츠와 수소트럭 보급 협력
  • 장대한 기자
  • 승인 2021.09.10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장대한 기자]

캠핑카로도 인기를 모으고 있는 르노 마스터의 모습. ⓒ 르노삼성자동차
캠핑카로도 인기를 모으고 있는 르노 마스터의 모습. ⓒ 르노삼성자동차

르노삼성, GS마이샵서 르노 마스터 15인승 버스 판매

르노삼성자동차는 오는 12일 GS리테일 티커머스 채널인 GS마이샵에서 르노 마스터 15인승 버스를 판매한다고 10일 밝혔다.

르노삼성의 홈쇼핑 판매는 지난 7월 르노 전기차 조에에 이어 두 번째다. 이번 판매채널 확대는 최근 캠핑카 인기와 통학용 버스 수요 증가에 발맞춰 이뤄졌다.

해당 방송을 통해 구매 상담을 남기고, 내달 30일까지 출고를 완료한 고객에게는 총 3명을 추첨해 현금 100만 원을 증정한다. 또한 85만 원 상당의 네비게이션, 후방카메라 등의 용품을 제공하고, 현금 150만 원을 자동차 보험료로 지원한다. 

이달 말까지 시승을 하는 모든 고객에게는 프리미엄 핸디 무선청소기를 증정한다. 3년, 10만km의 무상 보증도 기본 제공된다.

김태준 르노삼성 영업마케팅본부장은 "르노 마스터 버스를 더 자세하고 편하게 만나볼 수 있도록 홈쇼핑 방송을 준비했다"며 "세련되면서도 안전을 최고의 가치로 가지는 르노 마스터 버스를 많은 고객들이 경험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현대차, 에어프로덕츠와 수소트럭 보급 확대 ‘맞손’

현대자동차는 지난 9일 에어프로덕츠 코리아와 ‘수소상용차 보급 확대를 위한 양해각서 체결식’을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날 MOU 체결식은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에어프로덕츠 코리아 사옥에서 유원하 현대차 국내사업본부장과 김교영 에어프로덕츠 코리아 대표이사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양사는 국내 수소상용차 보급 확대를 목표로 에어프로덕츠 코리아에서 운영하는 산업용 가스 운반 차량 전량을 수소 기반 차량으로 전환(현대차 수소트럭 차종별 출시 일정과 연계)하고, 수소 특장 차량 개발 등에 협력할 예정이다.

이 과정에서 현대차는 △수소트럭 개발·공급과 사후관리 지원 △탱크로리 등 산업용 가스 운반 특장차 개발을 담당한다. 에어프로덕츠는 △국내 운영 중인 가스 운반 차량 전량을 수소차로 전환하고 △액화수소충전소 공급망 구축 검토에 나서 수소 생태계 조성에 기여한다.

현대차 관계자는 "에어프로덕츠와의 상호 협력을 통해 수소 생태계 조성을 위한 기반을 다지겠다"며 "현대차는 수소트럭 개발과 공급을 통해 국내 수소 경제 활성화를 이끌 것"이라고 전했다.

벤츠 공식딜러 한성모터스, 추석맞이 프로모션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공식 딜러 한성모터스는 9월 추석을 맞아 전시장·서비스센터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우선 한성모터스는 고객들의 귀성길 유류비를 지원하는 '출고고객 포토 리뷰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16일까지 차량을 출고한 고객들 중 23일까지 공식 홈페이지 내 출고 포토 후기를 남기면 자동 응모된다. 추첨을 통해 모바일 기프티콘 'GS칼텍스-이마트 결합 모바일 쿠폰 5만 원권'을 증정한다. 

더불어 이달 중 한성모터스가 운영하는 △남천 △감전 △부산 북구 △순천전시장을 방문하는 고객에게는 메르세데스-벤츠 머그컵 세트(2p)를 증정한다. 해당 기간 C클래스 세단(W 205) 모델을 출고한 고객에게는 메르세데스-벤츠 캠핑 웨건과 LED 로고 빔 프로젝터(2p)를 제공한다.

한성모터스 서비스센터를 찾은 고객들에도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고객 안심 프로그램 연장 운영으로 △픽업 & 딜리버리 서비스 △차량 살균 소독 서비스를 제공하며, 사고차 입고 고객에는 캠핑컵 세트를, 견인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에는 캠핑 웨건을 재고 소진 시까지 증정한다.

배규환 한성모터스 대표는 "안전하고 효율적인 차량 관리와 함께, 다양한 프로모션으로 즐겁고 풍성한 추석 연휴를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