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오늘] 캐딜락, 일산서비스센터 신규 오픈…포드코리아, ‘글로벌 자원봉사의 달’ 기부 프로젝트
스크롤 이동 상태바
[자동차오늘] 캐딜락, 일산서비스센터 신규 오픈…포드코리아, ‘글로벌 자원봉사의 달’ 기부 프로젝트
  • 장대한 기자
  • 승인 2021.09.13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장대한 기자]

캐딜락 일산서비스센터 내 워크베이 전경. ⓒ 캐딜락
캐딜락 일산서비스센터 내 워크베이 전경. ⓒ 캐딜락

캐딜락, 일산서비스센터 신규 오픈

캐딜락코리아는 경기 서북부 서비스거점 역할을 맡을 일산서비스센터를 신규 오픈했다고 13일 밝혔다.

캐딜락 공식 파트너 ‘자일일산서비스’가 운영을 맡은 일산서비스센터는 △자유로 △제2자유로 △서울-문산 고속도로에 인접해 서울·경기 서북부 고객들의 접근성을 극대화했다.

캐딜락 일산서비스센터는 연면적 4128㎡의 지하 1층~지상 4층 규모로 조성, 일반수리부터 판금, 도장 등 사고수리까지 가능한 종합 정비시설을 완비했다. △기능정비를 위한 5개 워크베이 △판금 작업을 위한 6개 워크베이 △특수 열처리 도장부스 3기 등 우수한 서비스 처리 능력을 갖췄다.

특히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고객들은 일산서비스센터를 통해 별도의 예약없이 정기점검과 간단한 소모품 교체 등을 제공받는 ‘익스프레스 서비스’, 원하는 장소에서 서비스센터에 차량을 입·출고할 수 있는 ‘픽업&딜리버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서영득 캐딜락코리아 대표는 "지난달 인천 남동서비스센터에 이어 일산서비스센터를 오픈, 수도권 고객들의 A/S 접근성을 크게 향상시켰다"며 "고객들에게 양질의 고객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포드코리아, ‘글로벌 자원봉사의 달’ 기부 프로젝트 진행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이하 포드코리아)는 자사의 '9월 글로벌 자원봉사의 달'(Global Caring Month)을 맞아 난치병 환아들을 위한 소원 팔찌 제작 봉사활동과 기부금·기부물품 전달 등의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에는 딜러사 임직원을 비롯해 △메이크어위시코리아 △사단법인 한국생활안전연합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이 참여했다. 

우선 포드코리아와 전국 38개 전시장 임직원 300명은 메이크어위시 코리아가 지난 10일 주최한 소원 팔찌 제작·기부 이벤트에 동참했다. 해당 행사는 코로나19에 대응해 온라인 동시 접속 모임을 통해 진행됐으며, 난치병 어린이들이 자신의 꿈을 위해 건강하고 자유롭게 활동할 수 있기를 기원하는 시간으로 꾸려졌다.

더불어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는 난치병 아동들을 위한 코로나19 예방 키트를 지원했다. 사단법인 한국생활안전연합은 서울 지역아동센터에 총 30세트의 재난안전가방을 기부했다. 포드코리아 공식 딜러사인 △선인자동차 △프리미어모터스 △이한모터스 △더파크모터스 △포드파이낸셜서비스 공식 파트너사 우리금융캐피탈은 소정의 기부금을 마련, 메이크어위시측에 전달했다.

데이비드 제프리 포드코리아 대표는 "올해로 7년째인 포드 글로벌 자원봉사의 달 봉사활동 캠페인은 코로나 19로 인한 어려움 속에서도 희망 나눔 활동들을 진행하고 있다"며 "포드코리아는 지속적인 봉사 활동을 통해 진정성 있는 기업 사회공헌활동을 펼쳐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지엠테크니컬센터코리아, 능동 안전 시험로 완공식 개최

지엠테크니컬센터코리아(이하 GMTCK)는 지난 10일 청라 주행시험장 내 능동 안전 시험로 완공식을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완공식에는 로베르토 렘펠 GMTCK 사장과 브라이언 맥머레이 GMTCK 부사장 등 GM 한국 사업장 임직원들이 참석, 능동 안전 시험로의 완공을 축하하고 직원들의 노력을 치하하는 시간을 가졌다.

능동 안전 시험로는 길이 최대 600m와 폭 15m의 4개 차선 도로 규모로 조성돼 △자동 긴급 제동(AEB) △후측방 자동 제동(RCTB) △차선 유지 보조(LKA) 등 신차평가제도(NCAP)에 활용되는 시나리오에 맞춰 차량의 다양한 능동 안전 시스템을 테스트할 수 있는 환경을 갖췄다.

로베르토 렘펠 사장은 "능동 안전 시험로 완공을 통해 청라 주행시험장이 보다 안전하고 효율적인 차량 연구 개발 능력을 갖추게 됐다"며 "쉐보레를 비롯한 GM 내 브랜드 제품을 위한 능동 안전 기술 개발에 핵심적인 역할을 이어가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GMTCK 청라 주행시험장은 이번 능동 안전 시험로 완공을 시작으로 올해 말까지 각종 건물과 시험주행로에 대한 리모델링을 진행, GM내 GMTCK의 연구 개발 역량과 경쟁력을 제고한다는 계획이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