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오늘] KB국민은행, KB Green Month ‘잔반 제로 챌린지’ 실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은행오늘] KB국민은행, KB Green Month ‘잔반 제로 챌린지’ 실시
  • 곽수연 기자
  • 승인 2021.09.13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농협은행, ‘이번 추석엔 달러를 선물하세요!’ 이벤트 실시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 자사주 5000주 매입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곽수연 기자]

KB국민은행 제공
KB국민은행 제공

KB국민은행은 탄소 중립 실천을 위한 ESG 주제를 선정해 집중적으로 실천하는 KB 그린 먼스(KB Green Month) 활동을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KB Green Month는 친환경 실천 활동 기간을 정해 임직원이 일상 속에서 ESG 생활을 실천하고자 시작됐다.

첫 번째 활동으로 음식물 쓰레기가 크게 늘어나는 추석 명절을 맞아 ‘잔반 제로 챌린지’가 진행된다.

KB국민은행 본점 구내식당은 본인이 먹을 만큼 배식 받아 잔반을 줄일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출 예정이다.

비빔밥·덮밥 등 반찬이 없이 한 그릇 음식을 제공하는 ‘제로 웨이스트 데이’도 운영한다.

또한 KB국민은행은 명절에 임직원 가정에서 먹을 만큼 식재료를 구입해서 요리하고, 남김없이 먹는 일상 속 잔반 제로를 위한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남은 음식을 활용할 수 있는 요리법도 제공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국내 음식물 쓰레기 발생량은 하루 1만 4000여 톤으로 전체 쓰레기 발생량의 28.7%를 차지한다"라며 “KB국민은행 임직원은 깨끗하게 비우는 한 끼 식사로 탄소 배출 절감 활동에 동참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농협은행 제공
농협은행 제공

NH농협은행, ‘이번 추석엔 달러를 선물하세요!’ 이벤트 실시 
 

NH농협은행은 13일부터 다음달 15일까지 올원뱅크의 외환서비스를 이용하는 개인고객을 대상으로 ’추석엔 내맘대로 환전하고 달러도 선물하세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벤트 기간 동안 NH농협은행에서 ‘감동! 외화선물하기’로 외화를 선물하거나 ‘내맘대로 외화BOX’로 환전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비스포크 큐커(1명), 갤럭시 버즈2(5명)를 제공한다.

같은 기간 동안 NH농협은행 공식 SNS계정(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서는 해당 서비스 관련 퀴즈를 맞춘 정답자 중 추첨을 통해 총 300명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내맘대로 외화BOX’는 환전금액을 외화BOX에 담아뒀다가 필요할 때 언제든지 꺼내 쓸 수 있는 올원뱅크 전용 서비스로 USD10부터 USD2000까지 환전이 가능하다.

‘감동! 외화선물하기’는 상대방의 성명과 휴대폰 번호만 알면 USD10부터 USD500까지 외화를 선물할 수 있는 올원뱅크 전용 서비스로 주요통화(USD, JPY, EUR)는 90%, CNY는 40%까지 환율을 우대받을 수 있다.

수취인은 외화선물을 확인할 수 있는 문자와 신분증만 지참하면 농협은행 전국 영업점에서 외화를 수령할 수 있다. 

오경근 기업투자금융부문 부행장은 “장기화된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금년에도 많은 고객들이 자발적으로 비대면 추석을 보내실 것으로 예상한다”며 “이번 추석엔 언젠가 떠날 그 날을 위해 미리 환전준비도 하고 달러도 선물하며 서로의 지친 마음을 달래는 소중한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손태승 우리금융 회장 ⓒ우리은행 제공
손태승 우리금융 회장 ⓒ우리은행 제공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 자사주 5000주 매입

우리금융그룹은 손태승 회장이 자사주 5000주를 장내 매입해 총 9만 8127주의 우리금융지주 주식을 보유하게 됐다고 13일 밝혔다. 

우리금융그룹 임원들도 손태승 회장의 자사주 매입에 동참했다.

손태승 회장은 지난 9일 예금보험공사의 ‘우리금융지주잔여지분 매각’ 공고 직후 자사주를 매입했다. 

우리금융그룹 관계자는 “희망수량경쟁입찰 방식으로 진행되는 이번 지분 매각이 성공할 경우, 시장의 수급 안정 및 우리금융그룹 완전 민영화 달성으로 기업가치 상승의 중요한 모멘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아울러 “다음달 하순 3분기 실적발표를 예정하고 있으며, 하반기에도 호실적이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주주친화정책에도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정직하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