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펄어비스, 산불 피해 입은 터키에 검은사막 이용자와 묘목 7000 그루 기부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 펄어비스, 산불 피해 입은 터키에 검은사막 이용자와 묘목 7000 그루 기부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1.09.13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게임빌, 글로벌 히트작 ‘드래곤 블레이즈’ 업데이트
라이징윙스, 신작 ‘캐슬 크래프트’ 10월 5일 글로벌 출시
엔씨(NC) 유니버스, ‘에이티즈’ 컴백 기념 한정판 NFT 굿즈 공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검은사막’, ‘검은사막 모바일’ 글로벌 이용자와 함께 대규모 산불 피해를 입은 터키에 묘목 7000 그루를 기부했다고 13일 밝혔다. ⓒ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 산불 피해 입은 터키에 검은사막 이용자와 묘목 7000 그루 기부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검은사막’, ‘검은사막 모바일’ 글로벌 이용자와 함께 대규모 산불 피해를 입은 터키에 묘목 7000 그루를 기부했다고 13일 밝혔다.

지난 7월 터키는 대규모 산불로 10만 헥타르 이상의 숲이 파괴되는 등 큰 피해를 입었다.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터키 이용자로부터 소식을 접하고 ‘전 세계 글로벌 이용자와 함께하는 묘목 기부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용자들이 게임 내에서 인게임 아이템 ‘[이벤트] 작은 묘목’을 NPC에게 전달하면 펄어비스가 전달된 모묙 수만큼 기부하는 이벤트다. 총 7000 그루를 터키 환경보호단체 ‘TEMA’에 전달했다.

여름을 맞아 국내 ‘검은사막’, ‘검은사막 모바일’ 이용자와 함께한 ‘테르미안 해변 나눔 이벤트’를 통한 기부도 진행했다. 이용자들이 게임 내에서 구매한 ‘나눔의 증표’를 모아 펄어비스가 백혈병과 소아암으로 투병 중인 아이들을 위해 ‘메이크어위시 코리아’에 후원금 2천만원을 전달했다.

김덕영 펄어비스 인사문화실장은 이날 “세상을 나아지게 하는 일에 함께해준 전 세계 검은사막 이용자에게 감사드린다”며 “모두가 조금 더 나아진 내일을 만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게임빌 제공
게임빌(대표 이용국)이 글로벌 히트작 ‘드래곤 블레이즈’의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게임빌 제공

게임빌 ‘드래곤 블레이즈’, 신규 세컨드임팩트 ‘아수라’·‘아툼’ 업데이트 

게임빌(대표 이용국)이 글로벌 히트작 ‘드래곤 블레이즈’의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선 세컨드임팩트 영웅, ‘아수라’와 ‘아툼’이 등장한다. 아수라는 타락한 ‘환희의 천사’이며 우주의 패셔니스타다. 추락의 전쟁에서 패배해 봉인 당했지만 악마들이 옥좌로 가져오는 쇼핑 카탈로그를 읽으며 재기를 모색하고 있다. 강력한 공격력이 특징이며 일반 공격 시 적 1인의 모든 이로운 효과를 제거하고 주변 적에게도 피해를 가한다. ‘아툼’은 유용한 회복 능력이 특징으로, 일반 공격 시 아군 전체의 생명력을 회복시키고 아군 전체에 이로운 효과를 부여한다.

또한 업데이트를 기념해 이달 28일까지 풍성한 이벤트가 펼쳐진다. 인피니티 및 프리미엄 소환이 가능한 ‘소환 확률 업 이벤트’에선 인피니티 소환 시 인피니티 카드의 세 배, 네 배 추가 획득 확률이 50% 증가하며 최대 5장까지도 한 번에 획득할 수 있다. 프리미엄 소환 시에는 여섯 배, 여덟 배 추가 획득 확률이 50% 증가하며 최대 10장까지 한 번에 획득할 수 있게 된다. 

이와 함께 ‘주간 할 일’과 ‘오늘의 할 일’의 보상이 2배로 늘어나 빠른 전력 성장의 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같은 기간 진행되는 ‘빙고 이벤트’를 통해서는 ‘호감도 아이템 뽑기권’, ‘칼라르의 혼’, ‘여신의 기억’ 등 유용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크래프톤 제공
㈜크래프톤의 독립스튜디오 라이징윙스㈜(대표이사 김정훈, 이하 라이징윙스)가 13일 실시간 전략 게임(Real-Time Strategy) ‘캐슬 크래프트(Castle Craft: World War)’를 10월 5일 글로벌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크래프톤 제공

라이징윙스, 신작 ‘캐슬 크래프트’ 10월 5일 글로벌 출시

㈜크래프톤의 독립스튜디오 라이징윙스㈜(대표이사 김정훈, 이하 라이징윙스)가 13일 실시간 전략 게임(Real-Time Strategy) ‘캐슬 크래프트(Castle Craft: World War)’를 10월 5일 글로벌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캐슬 크래프트’는 실시간 PvP(Player VS Player) 대전을 통해 전략적으로 건물을 건설하고 병력을 생산하여 상대의 진영을 무너트리고 본인의 영역을 확장해 나가는 모바일 실시간 전략 게임이다. 크래프톤에 따르면,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조작법과 전략 시스템을 적용하는 등 모바일 RTS의 핵심을 충실히 구현했다.

8월 6일 시작된 '캐슬 크래프트'의 사전 예약은 한 달여 만에 100만 명을 돌파하며 흥행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현재 ‘캐슬 크래프트’의 사전 예약은 구글 플레이, 원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신청 가능하다.

'캐슬 크래프트'는 지난 6월 18일 인도, 인도네시아를 시작으로 현재 49개국에서 소프트론칭을 실시하고 있으며, 소프트론칭 기간 동안 이용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한편, ‘캐슬 크래프트’는 국내 대표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 텀블벅에서 크라우드 펀딩을 진행 중이다. 지난달 24일 시작된 ‘캐슬 크래프트’의 크라우드 펀딩은 2주만에 600만 원을 모으며, 목표 금액의 120%를 달성했다. 모금액은 후원자 대상의 다양한 한정판 리워드 제작에 사용될 예정이며, 리워드는 게임 아이템과 메인 일러스트가 들어간 고급 장패드 등이 있다. ‘캐슬 크래프트’의 크라우드 펀딩은 텀블벅 페이지를 통해 오는 19일까지 참여 가능하다.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 대표 김택진)의 글로벌 팬덤 플랫폼 유니버스(UNIVERSE)가 ‘에이티즈(ATEEZ)’의 한정판 NFT(Non-Fungible Token·대체불가능토큰) 굿즈를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NC) 유니버스, ‘에이티즈’ 컴백 기념 한정판 NFT 굿즈 공개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 대표 김택진)의 글로벌 팬덤 플랫폼 유니버스(UNIVERSE)가 ‘에이티즈(ATEEZ)’의 한정판 NFT(Non-Fungible Token·대체불가능토큰) 굿즈를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에이티즈 한정판 NFT 굿즈(앨범 패키지, 포토카드 등)는 13일 오후 8시 열리는 컴백 쇼케이스를 기념해 특별히 제작했다. 에이티즈 컴백 쇼케이스는 유니버스 앱에서 독점 생중계된다. 누구나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엔씨(NC)는 추첨을 통해 NFT 굿즈를 선물한다. 응모는 13일부터 17일까지 유니버스 앱에서 진행한다. 응모권은 유니버스에서 다양한 팬덤 활동을 즐기면서 받은 무료 재화 ‘클랩(KLAP)’을 사용해 교환할 수 있다. 당첨자는 NFT 굿즈와 실물 굿즈를 모두 받는다.

엔씨(NC)에 따르면, 유니버스는 올해 강다니엘, 크래비티(CRAVITY) 등 아티스트 팬미팅을 진행하면서 클레이튼(그라운드X)과 함께 NFT 포토카드를 선보여 왔다. 앞으로도 다양한 파트너사들과 협력해 유니버스 참여 아티스트, 글로벌 팬덤 콘텐츠를 기반으로 NFT 사업을 전개할 예정이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