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현대百, 추석 선물세트 ‘명절 임박 배송 서비스’ 진행…CJ프레시웨이, 세종시 종이팩 자원순환체계 운영 돕는다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현대百, 추석 선물세트 ‘명절 임박 배송 서비스’ 진행…CJ프레시웨이, 세종시 종이팩 자원순환체계 운영 돕는다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1.09.15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메가 히트 장난감 '팝잇'을 소재로 기획한 차별화 상품 '팝잇진주캔디'를 오는 16일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GS25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메가 히트 장난감 '팝잇'을 소재로 기획한 차별화 상품 '팝잇진주캔디'를 오는 16일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GS25

GS25, '팝잇진주캔디' 선봬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메가 히트 장난감 '팝잇'을 소재로 기획한 '팝잇진주캔디'를 오는 16일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되는 팝잇진주캔디는 무지개 색상의 팝잇 1개와 형형색색의 캔디 등으로 구성된 상품이다. 팝잇은 실리콘 재질로 만든 뽁뽁이 장난감이다. GS25는 한 종류가 아닌 '공룡 모양, 곰돌이 모양 등 두 가지 종류의 팝잇을 제작했고 팝잇진주캔디 구성품으로 각각 적용해 선택적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팝잇 물물교환 시 필수품으로 꼽히는 '팝잇 거래 놀이판'을 추가 구성품으로 제공함으로써 부가적인 놀이까지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했다. 가격은 3500원이다.

현대百, 추석 선물세트 '명절 임박 배송 서비스' 진행

현대백화점은 압구정본점 등 전국 7개 점포(압구정본점·신촌점·미아점·목동점·디큐브시티·부산점·울산동구점)에서 추석 연휴 첫날인 20일까지 선물세트를 구매하면 당일 바로 배송을 해주는 '명절 임박 배송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점포별 반경 5km 내에서 배송받는 고객이 대상으로, 주문 당일 오후 5시까지 주문하면 저녁에 바로 배송 받을 수 있다. 추석 선물세트를 5만 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무료로 배송을 진행하고, 5만 원 미만으로 구매한 고객들은 5000원을 내면,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또한 추석 전날 휴점하는 무역센터점 등 전국 9개 점포(무역센터점·천호점·중동점·킨텍스점·판교점·대구점·울산점·충청점·더현대 서울)는 추석 연휴 전날인 19일까지 명절 임박 배송 서비스를 운영한다.

CJ프레시웨이, 세종시 종이팩 자원순환체계 운영 돕는다

CJ그룹의 식자재 유통 및 단체급식 전문기업 CJ프레시웨이는 세종특별자치시와 한국순환자원유통지원센터(이하 유통센터)가 함께 하는 종이팩 자원순환체계 운영에 힘을 보탠다고 15일 밝혔다.

지난 14일 세종특별자치시 윤빛어린이집에서 진행된 분리배출 수거교육 '종이팩 가족을 구해줘'에는 세종특별자치시청 관계자와 한국순환자원유통지원센터, CJ프레시웨이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날 교육은 세종시와 유통센터, CJ프레시웨이가 함께하는 종이팩 자원순환체계 운영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어린이집 원아 30명은 재활용의 필요성에 대해 알아보고, 간식으로 마신 우유 종이팩을 직접 세척한 뒤 분리해 미리 설치된 분류함에 배출했다. 이후 종이팩 원료 펄프로 만든 재생 휴지를 사용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CJ프레시웨이는 ESG 경영 활동으로 세종시 내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종이팩 수거함을 설치하고, 소속 어린이를 대상으로 종이팩 분리배출에 대한 교육을 실시한다. 유통센터는 종이팩 수거에 필요한 수거함을 제작하며, 세종시는 배출된 종이팩을 수거해 재활용에 나선다.
 
요기요, 맛있는 세계관 '요기요나라' 대공개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는 국내 대표 배달앱 요기요가 요기요 팬들을 위한 온라인 가상 세계관인 '요기요나라'를 공개한다고 15일 밝혔다.

요기요나라는 요기요가 선사하는 일상의 맛있는 즐거움을 바탕으로 새롭게 선보이는 온라인 가상의 세계관이다. 인스타그램을 통해 공개되는 요기요나라는 2221년 모든 음식이 사라진 세상을 배경으로 주인공 '요조이'가 맛의 즐거움을 되찾고자 타임머신을 타고 2021년으로 모험을 떠난다는 콘셉트다. 주인공 요조이는 '요'를 형상화한 큰 눈을 가진 친근한 매력의 캐릭터로, 비밀결사대원으로서 먹는 즐거움을 되찾기 위한 모험 스토리를 재밌게 풀어나갈 예정이다.

가상세계 요기요나라의 콘텐츠는 인스타툰(인스타그램 웹툰) 포맷을 활용해 공개할 계획으로, 누구나 요기요나라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GS25, 2년 연속 동반성장지수 '최우수'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동반성장위원회(이하동반위)가 15일 발표한 2020년 동반성장지수 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고 밝혔다.

GS25는 2016년에 신설된 '가맹업' 부문에서 '우수' 등급에 선정된 후 2018년까지 3년 연속 우수 등급을 받은 데 이어, 전 유통사 최초로 2019년부터는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 동반성장지수는 대·중·소기업 간 동반성장 촉진을 목적으로 대기업의 동반성장 수준을 평가해 계량화한 지표다.

코로나19 등으로 어려워진 유통 산업의 환경 속에서도 오랜 기간에 걸쳐 지속적인 점포 환경 개선 투자를 진행하고 가맹점의 수익 향상을 위한 다양한 상생지원제도를 도입하며 경영주의 운영 만족도를 제고한 결과로 회사 측은 풀이했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차별화 상품 및 플랫폼 서비스의 제공을 통해 경쟁력을 키웠고, 그 결과 점포 당 일매출, 총매출, 영업이익 등 대부분의 수치에서 1위로 이어졌다고 덧붙였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