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 SK텔레콤, 메타버스로 일대일 채용상담…KT, 강원도와 소상공인·농어민 MOU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 SK텔레콤, 메타버스로 일대일 채용상담…KT, 강원도와 소상공인·농어민 MOU
  • 한설희 기자
  • 승인 2021.09.15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T, 27일까지 신입 채용…이프랜드 상담회로 취준생 600명 단독 상담
LGU+, 펫케어 프리미엄 출시…CCTV·원격급식기와 의료비·쇼핑 혜택
KT, 강원도 소상공인·농어민 지원 협력 약속…우수 농산물 온라인 판매
SKT 웨이브, ‘원스토어 웹소설 공모전’ 특별상 시상 참여…IP 확보 노력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한설희 기자]

SK텔레콤은 신입사원 채용 과정에 일대일 메타버스 채용 상담을 신설해 취업 준비생들을 위한 소통을 강화한다고 15일 밝혔다.ⓒSKT
SK텔레콤은 신입사원 채용 과정에 일대일 메타버스 채용 상담을 신설해 취업 준비생들을 위한 소통을 강화한다고 15일 밝혔다.ⓒSKT

SK텔레콤, 신입 채용 지원자 ‘이프랜드’서 1대1 메타버스 소통

SK텔레콤은 신입사원 채용 과정에 일대일 메타버스 채용 상담을 신설해 취업 준비생들을 위한 소통을 강화한다고 15일 밝혔다.

SK텔레콤은 오는 27일까지 대학 졸업 예정자부터 직무경력 3년차 미만 지원자를 선발하는 ‘주니어 탤런트’ 채용 접수를 진행한다. 사전 신청을 한 지원자 600여명은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를 통해 단독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지원자들은 이프랜드에서 자신의 아바타를 꾸민 뒤 채용상담회에 참여할 수 있다. 해당 상담회에선 실무부서 담당자가 궁금한 점을 자유롭게 물어보면 답변해 준다. 공간 제약 없이 본인이 원하는 곳에서 온라인으로 접속하면 되기 때문에, 오프라인 행사 대비 다른 사람을 의식할 필요가 없다는 장점이 있다. 

특히 지원자들은 개별 상담을 받거나, 본인 상담 시간대에 최대 2명의 친구와 함께 상담을 받을 수도 있다.

한편, SK텔레콤은 올해 4월, 6월에 이어 세 번째 수시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엔 △서비스 기획 △마케팅 △인프라 △개발 등 직무에서 신입사원을 채용할 계획이다. 채용 과정도 직무에 맞게 세분화돼, 올해부터는 직무 관련 프리젠테이션이나 코딩테스트 등이 신설됐다. 면접전형에 진출한 지원자에게는 공정한 환경을 위해 영상회의가 가능한 태블릿이 포함된 ‘면접 키트’가 사전 제공된다. 

LG유플러스는 반려동물 전용기기 2종을 제공하고 의료비·쇼핑 혜택을 강화한 ‘U+스마트홈 펫케어 프리미엄’을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LGU+
LG유플러스는 반려동물 전용기기 2종을 제공하고 의료비·쇼핑 혜택을 강화한 ‘U+스마트홈 펫케어 프리미엄’을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LGU+

LG유플러스, ‘펫케어 프리미엄’ 출시…의료비 부담↓ 쇼핑 혜택↑

LG유플러스는 반려동물 전용기기 2종을 제공하고 의료비·쇼핑 혜택을 강화한 ‘U+스마트홈 펫케어 프리미엄’을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펫케어 프리미엄 서비스(월 1만9900원·3년 약정)에 가입하면 △외부에서 반려동물을 확인하는 CCTV ‘맘카’ △원격으로 사료를 주는 ‘원격급식기’ △의료비 △반려동물 용품 쇼핑 혜택 등이 제공된다. 

특히 반려인의 의료비 부담을 경감하고, 실질적 혜택을 제공하고자 부재중 돌봄에 특화된 전용 기기와 쇼핑 혜택을 선택했다는 게 LG유플러스의 설명이다. 최근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생각하는 ‘펫팸족(Pet+Family)’의 다양한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서다. 

LG유플러스는 펫케어 프리미엄 고객에게 연간 최대 140만 원 한도 내 입원·수술·위탁 등 반려동물의 의료비를 지원한다. 지원 가능 질환으로는 △타박상·찰과상 같은 외상 △장염·설사 등 소화기 질환 △비염 등 호흡기 질환 △간염 △방광염 △당뇨병 등이 있다.

또한 서비스 가입 다음 달부터 반려동물 쇼핑몰에서 이용 가능한 1만1000원 상당의 할인 쿠폰이 매달 제공된다. 고객은 3년간 39만6000원을 할인 받는 셈이다. 제휴 쇼핑몰은 △반려동물 케어·양육 관련 콘텐츠 시청과 펫 전용 상품 구입이 가능한 ‘어바웃펫’ △반려동물 전용 이커머스 ’고양이대통령’과 ’강아지대통령’ 등 3개다.

부재중 돌봄 기기 2종은 맘카와 원격급식기다. 맘카는 △화면을 확대해 반려동물을 확인하는 ‘2배줌’ △360도 회전하며 영상을 촬영하는 ‘파노라마’ △미리 설정한 영역에서 움직임을 감지하고 영상을 저장하는 ‘영역설정’ 등 기능이 제공된다. 원격급식기는 반려동물 활동량·연령·몸무게에 맞춰 1일 권장 칼로리를 추천하고, 밥 먹는 속도와 남긴 사료의 양 등을 알려줘 비만 문제를 해결한다. 

이밖에도 △‘몰리스펫샵’ 제휴를 통한 봄·가을 각 1회씩 1박 무료 숙박권 증정 △숙박 1박당 3000원 할인 혜택(18만 원 상당) △‘포토블루’ 제휴를 통한 무료 스튜디오 촬영(18만 원 상당) △‘도그메이트’ 제휴를 통한 펫시터 이용 2만 원권 2매 등도 증정된다. 

한편, LG유플러스는 펫케어 신규 가입 시 고객 명의로 유기견에게 사료 100g을 기부해주는 켐페인을 진행하고, 이달 동물보호시민단체 ‘카라’에 내추럴발란스 사료 500kg을 전달할 예정이다. 

KT는 강원도청과 ‘강원 지역 소상공인 및 농어민 지원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KT
KT는 강원도청과 ‘강원 지역 소상공인 및 농어민 지원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KT

KT, 강원도와 지역 상생발전 위한 업무협약 체결

KT는 강원도청과 ‘강원 지역 소상공인 및 농어민 지원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지난 14일 서울 종로구 광화문 KT 이스트사옥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구현모 KT 대표이사 △신현옥 KT 경영지원부문장 부사장 △최문순 강원도지사 등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착한 플랫폼 ‘나눠정’ 앱과 지역상생 ESG 협의체 ‘광화문원팀’을 통해 강원도민에 대한 상시적 지원체계를 설치하기로 협의했다. 앱에서 강원도 지역 특산물을 판매하고 광화문원팀 소속 임직원들이 구매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KT는 또한 추석 명절을 맞아 강원도 철원 오대쌀, 한과 세트 등 ‘강원도 특산물 한가위 나눔 장터’를 진행할 계획이다. 

한편, KT는 지난 8월 나눠정 앱에서 강원도 화천의 흑토마토 400세트를 5일 만에 판매했으며, 강원도 지역 한과 600세트를 구매해 취약계층에 전달한 바 있다. 

SK텔레콤의 OTT 서비스 ‘웨이브(wavve)’는 웹소설 공모전에 참여해 오리지널 IP 확보를 추진한다고 15일 밝혔다. ⓒ웨이브
SK텔레콤의 OTT 서비스 ‘웨이브(wavve)’는 웹소설 공모전에 참여해 오리지널 IP 확보를 추진한다고 15일 밝혔다. ⓒ웨이브

SKT 웨이브, 웹소설 공모전 참여 오리지널 콘텐츠 IP확보 추진

SK텔레콤의 OTT 서비스 ‘웨이브(wavve)’는 웹소설 공모전에 참여해 오리지널 IP 확보를 추진한다고 15일 밝혔다. 

웨이브의 콘텐츠 기획개발 자회사 ‘스튜디오웨이브’는 원스토어 웹소설 공모전 협력사 명단에 이름을 올리고 특별상 시상에 참여한다. 웨이브 특별상 수상자는 웨이브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과 관련해 우선협의 기회가 제공된다. 

해당 공모전은 이날부터 오는 12월 3일까지 참여할 수 있으며, △판타지 △무협 △추리 △스릴러 △로맨스 등 다양한 장르의 작품으로 응모할 수 있다. 대상과 본상 작품은 100% 웹툰화된다. 

대상 2편에센 각 500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되며, 총 30개 작품에 3억2000만 원이 지원된다. 자세한 내용은 원스토어 북스 스튜디오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스튜디오웨이브는 이번 공모전을 시작으로 내외부 협업을 통해 우수 스토리를 발굴하고 IP를 확보할 예정이다. 이찬호 스튜디오웨이브 대표는 “공모전을 통해 역량 있는 작가들의 신선한 작품들을 만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며 “가능성 있는 작품은 웨이브와 함께 영상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협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담당업무 : 통신 및 전기전자 담당합니다.
좌우명 : 사랑에 의해 고무되고 지식에 의해 인도되는 삶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