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강오늘] 포스코, 2020 동반성장지수 ‘최우수’ 등급…KG동부제철, 엔투비와 ‘상생’ MRO 구매대행 협약
스크롤 이동 상태바
[철강오늘] 포스코, 2020 동반성장지수 ‘최우수’ 등급…KG동부제철, 엔투비와 ‘상생’ MRO 구매대행 협약
  • 장대한 기자
  • 승인 2021.09.15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장대한 기자]

포스코, 2020 동반성장지수 ‘최우수’ 등급 선정

포스코는 15일 동반성장위원회(이하 동반위)가 발표한 ‘2020 동반성장지수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최우수’ 등급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동반성장지수는 대중소기업 간 동반성장 촉진을 목적으로 대기업의 동반성장 수준을 평가해 계량화한 지표다. 동반위가 매년 1회 정기적으로 공표하고 있다.

이번에 발표한 ‘2020 동반성장지수’에서는 총 198개사가 공표됐으며, 최우수 등급을 획득한 기업은 포스코를 포함해 총 36개사다.

포스코는 △공정하고 투명한 거래 문화 정착 노력 △비즈니스 파트너와의 상생을 위한 혁신성장 지원 △코로나19와 안전·환경 등 사회적 문제 해소를 위한 활동 등을 통해 기업시민 경영이념을 적극 실천한 것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포스코 관계자는 "올해부터 동반성장 활동을 기업시민 5대 브랜드 중 하나인 'Together With POSCO'로 재정립하고, 비즈니스 파트너의 혁신성장과 중소기업 ESG 경영지원을 위한 활동을 대폭 강화하고 있다"고 전했다.

KG동부제철, 엔투비와 ‘상생모델’ MRO 구매협약 체결

KG동부제철은 지난 14일 서울 중구 본사에서 포스코그룹 계열사 엔투비와 'MRO(소모성 자재) 구매대행 협약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박성희 KG동부제철 대표이사, 이유경 엔투비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 KG동부제철은 이번 협약을 통해 소모성 자재 구매에 따른 번거로움 해소와 규모의 경제 효과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엔투비가 운영하는 '좋은친구 프로그램'에 동참, 구매대행 서비스 수익금 일부를 사회공헌기금으로 조성해 ESG 경영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KG동부제철은 엔투비와 해당 기금 조성을 통해 △탄소중립· 환경개선 △중소기업 동반성장 △사회취약계층 지원 등에 나선다. 

KG동부제철 관계자는 "기업이 사회와 어떻게 공존하고 공생할 것인지 끊임없이 고민하고 있다"며 "사회가 건강하고 지속 가능하도록 만드는데 필요한 역할을 적극적으로 수행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