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오늘] 농심, 한글날 기념 안성탕면 한정판 출시…메가엠지씨커피, 1500호점 돌파
스크롤 이동 상태바
[식품오늘] 농심, 한글날 기념 안성탕면 한정판 출시…메가엠지씨커피, 1500호점 돌파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1.09.23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농심 안성탕면 한글날 한정판 패키지
안성탕면 한글날 한정판 패키지 ⓒ농심

농심, 한글날 앞두고 안성탕면 한정판 출시

농심이 한글날(10월 9일)을 앞두고 안성탕면 한정판 제품을 23일 출시했다. 이번 한정판은 한자로 써 있는 브랜드명 '안성탕면'(安城湯麵)을 한글로 표기한 것이 특징이며 한글날까지 판매될 예정이다.

이번 제품에는 한글을 아름답게 표현하는 데 관심이 많은 것으로 알려진 가수 장기하가 쓴 손글씨를 적용했다. 장기하는 자신의 산문집에서 인생 최고 라면으로 안성탕면을 언급할 정도로 안성탕면에 대한 애착이 커 이번 작업에 흔쾌히 응했다는 게 농심의 설명이다.

농심은 안성탕면 한정판 출시를 기념하는 행사도 진행한다. 농심은 로고 부분이 비어있는 안성탕면 제품 이미지를 자사 홈페이지에 올리고, 소비자들이 직접 한글로 안성탕면 글씨를 써 꾸밀 수 있게 했다. 한글로 적은 안성탕면 이미지를 개인 SNS에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올리면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농심은 추첨을 통해 안성탕면이 한글로 인쇄된 의류와 농심 럭키박스 등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메가엠지씨커피 1500호점 돌파

메가엠지씨커피가 1500호점을 돌파했다. 지난해 7월 1000호점 돌파 후 1년 2개월 만의 성과다. 가맹사업을 시작한 지는 5년 8개월 만이다.  

메가커피는 지난 16일 서울 중랑구 면목동에 1500번째 매장인 ‘면목역점’을 오픈했다고 23일 밝혔다. 코로나19 사회적 거리 두기로 인해 최소한의 인원이 모여 1500호점 매장 현판 전달과 간단한 기념 촬영이 진행됐다.

메가커피는 2015년 12월 1호점인 홍대점을 오픈, 2016년 1월 본격적인 가맹사업을 시작해 5년 8개월 만에 1500호점을 오픈했다. 메가커피는 업계 불황 속에서도 연간 400개 이상의 가맹점을 오픈하는 등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김대영 메가커피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메가커피는 ‘2023년 3000호점 달성’이라는 외형적 성장과 함께 확대된 점포망 관리 시스템 구축 등 내실도 굳건히 다져 가성비 커피의 선두주자이자 대한민국 대표 트렌드 카페 브랜드로서의 가치를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SPC, 싱가포르에 파리바게뜨 플래그십 매장 오픈

SPC그룹은 싱가포르 아이온 오차드몰에 ‘파리바게뜨 아이온 오차드(ION Orchard)점(이하 아이온 오차드점)’을 오픈했다고 23일 밝혔다.

아이온 오차드점은 싱가포르의 문화 중심지이자 번화가인 오차드 지역에 위치한 복합쇼핑몰 아이온 오차드 몰 지하 1층에 281㎡, 70석 규모로 자리잡았다.

SPC그룹은 아이온 오차드점을 싱가포르 파리바게뜨 브랜드를 대표하는 플래그십 매장으로 운영하면서 기존 파리바게뜨 매장과 차별화할 계획이다. 먼저 SPC그룹이 자체 개발한 토종효모와 토종 유산균을 혼합한 발효종인 ‘상미종’으로 만드는 ‘시그니처 브레드(Signature Bread)’ 3종을 싱가포르 최초로 선보인다. 또한 브런치 메뉴는 물론 채식주의자와 어린이 전용 메뉴 등 22종의 ‘올-데이 다이닝(All-Day Dinning)’ 메뉴를 판매한다. 

인테리어 공간도 차별화했다. 하늘을 연상케 하는 천장 인테리어에 프랑스풍 가구를 배치해 실내지만 야외 테라스에 있는 듯한 느낌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아워홈 푸드엠파이어, 가을 신메뉴 3종 출시

종합식품기업 아워홈이 운영하는 프리미엄 푸드홀 브랜드 푸드엠파이어가 치즈를 활용한 가을맞이 신메뉴 3종을 23일 출시했다.

출시 메뉴는 △눈꽃치즈 코돈부르 왕 돈까스 △더블 치즈 비프볼 피자 △콘치즈 주꾸미볶음 반상 등 총 3종이다. 모짜렐라, 체다, 에멘탈 등 다양한 종류의 치즈를 사용해 음식에 고소한 풍미를 더했다.

가을 치즈 식당 메뉴는 푸드엠파이어 IFC몰점 등 총 6개 지점에서 판매된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