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컴투스, ‘서머너즈 워’ 글로벌 환경 보호 캠페인 실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 컴투스, ‘서머너즈 워’ 글로벌 환경 보호 캠페인 실시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1.09.23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트나이트, 럭셔리 패션 하우스 발렌시아가와 콜라보 공개
크래프톤 ‘PCS5 아시아’ 1주 차, 한국 ‘Veronica7’ 우승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컴투스 제공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는 전 세계가 함께 하는 글로벌 환경 보호 캠페인을 전개하고 멸종 위기 해양 동물을 위한 보호 활동을 후원한다고 23일 밝혔다. ⓒ컴투스 제공

컴투스, ‘서머너즈 워’ 글로벌 환경 보호 캠페인 실시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는 전 세계가 함께 하는 글로벌 환경 보호 캠페인을 전개하고 멸종 위기 해양 동물을 위한 보호 활동을 후원한다고 23일 밝혔다.

컴투스의 이날 발표에 따르면, 컴투스는 자사의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7주년 기념 세계 환경 보호 캠페인을 위해 글로벌 NGO환경재단(이사장 최열)에 기부금 5000만 원을 전달하고 생태계 보호 활동 후원 및 해양 동물의 위기 심각성을 알리는 인식 개선 활동 등을 본격적으로 전개해 나간다.

컴투스는 지난 7월 ‘서머너즈 워’ 세계 유저들이 참여하는 공동 미션 이벤트를 성황리에 완료하고, 환경재단과 함께 올해 연말까지 장기 프로젝트로 캠페인을 진행한다.

환경재단에 전달된 후원금은 세계 각지에서 진행될 다양한 해양 생태계 보존 활동을 지원하는 데에 사용된다. 이를 통해 해안가에 떠밀려온 플라스틱 등 생활∙관광 쓰레기 저감 및 심해에 버려진 페그물∙통발 등을 제거하는 해양 환경 정화 작업을 진행한다. 해양동물 구조와 산호초 보호, 무리한 연안 사업 감시 작업을 비롯해 지역 어민 대상 교육 및 환경보존 훈련 등으로 지속가능한 환경 조성을 위한 활동도 꾸준히 전개해 나갈 예정으로 알려졌다.

또한 ‘서머너즈 워’ 게임 내에 별도의 해양위기동물 안내 페이지를 마련해 플라스틱, 일회용품 쓰레기 등으로 위협받는 각 동물과 환경 보호 중요성을 전 세계에 캠페인으로 알리고 있다.

컴투스 측은 이날 "컴투스와 환경재단은 이번 캠페인을 위해 여러 세대에 걸쳐 생명을 위협받고 있는 해양위기동물 7종을 선정하고, 동물별 카드 뉴스 콘텐츠를 제작해 각 동물의 현재 삶을 조명하고 심각성과 환경 보호의 필요성을 알리고 있다"라고 전했다.

한편, 첫 회인 푸른바다거북 콘텐츠는 지난 17일 ‘서머너즈 워’ SNS를 통해 공개됐으며, 올 연말까지 고래상어, 큰양놀래기, 만타가오리, 이라와디돌고래, 해마, 듀공 등이 시리즈로 소개된다. 해양 보존을 위해 우리가 할 수 있는 작은 실천 7가지도 캠페인으로 함께 진행해 플라스틱 사용 저감을 위한 일상 생활 속 동참을 이끌 예정이다.

 

ⓒ에픽게임즈 제공
에픽게임즈(대표 팀 스위니)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포트나이트'가 럭셔리 패션 브랜드 발렌시아가와의 새로운 협업을 통해 디지털 패션 아이템을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에픽게임즈 제공

포트나이트, 럭셔리 패션 하우스 발렌시아가와 콜라보 공개

에픽게임즈(대표 팀 스위니)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포트나이트'가 럭셔리 패션 브랜드 발렌시아가와의 새로운 협업을 통해 디지털 패션 아이템을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포트나이트 플레이어들은 발렌시아가의 대표적인 컬렉션들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된 ‘발렌시아가 핏 세트’를 아이템 상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의상뿐만 아니라 스니커즈에서 영감을 받은 곡괭이나 발렌시아가 핸드백 모습이 반영된 글라이더와 같은 다양한 소품들도 함께 출시돼, 플레이어들은 완전히 새로운 방식으로 자신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게 됐다. 이번 디지털 패션은 포트나이트 팬들이 가장 좋아하는 캐릭터인 도고, 라미레스, 나이트, 밴시 총 4개 캐릭터에 적용됐다.

또한 오는 28일 오후 11시까지 셰이디 도고와 관련된 두 가지 퀘스트도 진행된다. 그래피티 앞에서 포즈를 취하고 도고에게 새로운 트리플 S 스니커즈를 주면 패션 도고 스프레이와 나이트 룩 스프레이를 무료로 획득할 수 있다.

한편, 디지털 의류 세트와 함께 포트나이트 내 ‘스트레인지 타임 허브’라는 공간을 통해 커뮤니티 중심의 라이브 룩북 캠페인도 진행한다. 이곳 한가운데에는 실제 발렌시아가의 오프라인 매장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된 발렌시아가 매장이 자리한다. 에픽게임즈에 따르면 이번 한 주 동안 이 지역의 야외 광고판이나 발렌시아가 매장 내 곳곳에서는 포트나이트 플레이어들의 패션 또는 예상을 뒤엎는 창의적인 시도들이 디스플레이되며, 특히 캐릭터의 일부가 굴절되거나 진동하는 등 공간의 이름처럼 ‘기묘한’ 현상 역시 경험할 수 있다. 

발렌시아가 역시 포트나이트와의 디지털 패션 콜라보를 기념하기 위해  한정판 의류 컬렉션을 실제로도 판매한다. 후드와 티셔츠, 모자 등 한정판 상품으로 구성된 이번 컬렉션은 서울을 포함한 전 세계 발렌시아가의 일부 오프라인 매장과  발렌시아가 온라인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포트나이트 X 발렌시아가 컬렉션의 광고 영상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 위치한 초대형 디지털 사이니지 광고판을 통해 선보인다.

발렌시아가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뎀나 바잘리아는 이날 "에픽게임즈와의 파트너십은 이번 '포트나이트'와의 콜라보 이전에, 발렌시아가 2021 가을 컬렉션을 위해 선보인 첫 비디오 게임인 '애프터월드: 디 에이지 오브 투모로우'를 언리얼 엔진으로 제작하면서 시작됐다"라면서 "그 이후에도 발렌시아가는 언리얼 엔진과 포트나이트 커뮤니티의 창의성으로부터 지속적으로 영감을 받아왔고 '포트나이트'를 위한 진정한 발렌시아가 룩과 실물 패션 아이템 제작을 위해 에픽게임즈와의 협력을 더욱 확대한 것은 매우 자연스러운 행보였다"라고 말했다.

에픽게임즈의 사장 아덤 서스만은 같은날 "'포트나이트'가 플레이어들이 원하는 대로 자신을 표현할 수 있는 공간인 만큼, 패션은 이미 오랫동안 포트나이트 커뮤니티에서 아주 중요한 부분이었다"라면서 "이처럼 자기표현은 <포트나이트>를 매우 특별하게 만드는 요소 중 하나이며 진정한 디자인과 특별한 패션 문화를 선도해 온 발렌시아가는 포트나이트 플레이어들에게 더할 나위 없이 훌륭한 첫 패션 파트너라고 생각한다"라고 밝혔다.

 

ⓒ크래프톤 제공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이 PUBG: 배틀그라운드 (PUBG: BATTLEGROUNDS, 이하 배틀그라운드) 글로벌 이스포츠 대회인 ‘펍지 콘티넨털 시리즈(PUBG Continental Series, 이하 PCS) 5 아시아’의 1주 차 결과를 23일 공개했다. ⓒ크래프톤 제공

크래프톤 ‘PCS5 아시아’ 1주 차, 한국 ‘Veronica7’ 우승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이 PUBG: 배틀그라운드 (PUBG: BATTLEGROUNDS, 이하 배틀그라운드) 글로벌 이스포츠 대회인 ‘펍지 콘티넨털 시리즈(PUBG Continental Series, 이하 PCS) 5 아시아’의 1주 차 결과를 23일 공개했다.

한국의 Veronica7(베로니카7)가 PCS5 아시아 1주 차에서 유일하게 3치킨을 획득하며, 1주 차 1위 상금인 1만 7000달러의 주인공이 됐다. Veronica7은 1일차에 2치킨, 2일차에 1치킨을 획득하며, 총 3치킨 66킬로 1주 차 1위를 차지했다.

2위는 2치킨 64킬을 기록한 중국의 Change The Game에게 돌아갔으며, 상금 1만 2,000달러를 획득했다. 3위는 1치킨 62킬로 Gen.G(젠지)가, 4위는 1치킨 54킬로 MaD Clan(매드 클랜)이 차지하며, 한국 팀이 강세를 보였다.

5위부터 8위에는 순서대로 중국의 Petrichor Road, 한국의 Danawa e-sports(다나와 e스포츠), 중국의 NewHappy, 중국의 Multi Circle Gaming이 이름을 올렸다. 네 팀은 각각 1치킨을 기록하며 치열한 접전을 벌였으며, 상위권인 1위부터 8위를 모두 한국과 중국이 차지했다.

오는 25일과 26일 오후 7시엔 PCS5 아시아 2주 차 경기가 열린다. PCS5 아시아의 한국어 중계는 유튜브, 트위치, 아프리카TV, 네이버TV, 틱톡 공식 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다. PCS5 결과에 따라 11월에 열릴 ‘펍지 글로벌 챔피언십 (PUBG Global Championship, 이하 PGC) 2021’의 출전 여부가 확정된다.

한편 승자 예측 이벤트인 ‘Pick’em (픽뎀) 챌린지’도 진행 중이다. 투표는 PCS5 마지막 경기 시작 전인 30일 오후 6시까지 가능하며, PCS5 아이템 구매는 30일 오후 5시까지 가능하다. PCS5 아이템 판매 수익의 30%는 총상금에 더해질 예정이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