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약오늘] 휴온스, ‘휴닥신주’ 싸이모신 알파1 주사제 시장 공략…동아제약, 미니막스 IDEA 2021 본상 받아
스크롤 이동 상태바
[의약오늘] 휴온스, ‘휴닥신주’ 싸이모신 알파1 주사제 시장 공략…동아제약, 미니막스 IDEA 2021 본상 받아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1.09.24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휴온스는 하반기 '휴닥신주'로 면역증강 보조 주사제 시장을 본격 공략한다고 24일 밝혔다. ⓒ휴온스
㈜휴온스는 하반기 '휴닥신주'로 면역증강 보조 주사제 시장을 본격 공략한다고 24일 밝혔다. ⓒ휴온스

휴온스, '휴닥신주' 싸이모신 알파1 주사제 시장 본격 공략

㈜휴온스는 하반기 '휴닥신주'로 면역증강 보조 주사제 시장을 본격 공략한다고 24일 밝혔다.

휴닥신주는 관계사 ㈜휴메딕스가 개발에 성공, 허가를 받은 '싸이모신 알파 1'(Thymosin α1) 주사제로, 휴온스가 국내 유통을 맡았다. 싸이모신 알파1 주사제는 주로 면역기능이 저하된 고령 환자의 인플루엔자 백신접종 시 면역증강을 위한 보조요법에 쓰인다.

체내 흉선에 존재하는 면역조절 펩타이드인 싸이모신 알파1은 면역계 T세포, NK세포, 수지상세포 등 면역계 다양한 세포를 활성화해 면역 반응이 저해된 상황에서 면역 기능을 향상시키는 역할을 한다. 휴온스는 휴닥신주를 필두로 고용량 비타민 주사제(메리트씨주) 등 다양한 주사제 포트폴리오와 결합해 시장을 공략하겠다는 계획이다.

중외학술복지재단, 2021 기초과학자 장학생 공개 모집

JW그룹의 공익재단인 중외학술복지재단은 기초과학 분야에 종사하는 국내 연구자를 대상으로 주거비용을 지원하는 '2021 기초과학자 장학생'을 다음달 29일까지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올해 2회를 맞는 기초과학자 장학생 선발은 JW그룹이 국내 산업계에서 최초로 기획한 공모 사업이다. 기초과학자가 연구 기간 동안 안정적으로 연구 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선발자의 주거지 임차료(월세)를 지원한다. 지난해에는 총 11명의 장학생이 선발됐다.

이번 공모는 선발 대상을 해외에 거주 중인 내국인까지 확대했다. 국내외 석·박사 통합 2년 이상 또는 박사과정의 기초과학 분야(생명과학·의료공학·의약화학) 연구자(내국인)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오는 10월 29일까지 연구에세이, 미래성장계획서, 연구계획서 등 구비서류를 등기우편 또는 이메일로 중외학술복지재단 접수처에 송부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중외학술복지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대목동병원 위암·대장암협진센터, 온라인 건강강좌 개최

이대목동병원 위암·대장암협진센터는 개소 11주년을 맞아 'One 하는 만큼 건강 넘버 One!'이라는 주제로, 환우와 함께하는 온라인 건강 강좌를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화의료원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 이번 릴레이 건강 강좌는 위대장센터 환우들이 가장 궁금해 하는 내용을 취합해, 이에 대해 답변하는 형식으로 제작됐다. △방귀, 변비에 대한 궁금증(외과 정순섭 교수) △위 건강에 대한 모든 것(외과 김유나, 소화기내과 홍지택 교수) △수술실 안에서 겁내지 마세요(박선재, 김지성 외과 간호사) 등 총 3편이다. 

동아제약, 미니막스 IDEA 2021 본상 받아

동아제약은 어린이 건강기능식품 미니막스가 국제 디자인 공모전 IDEA 2021(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s 2021) 패키지 부문에서 본상(Finalist, 파이널리스트)을 받았다고 24일 밝혔다.

IDEA는 미국 산업디자이너협회(IDSA, Industrial Designers Society of America)가 주관하는 국제적인 권위를 가진 디자인상이다. 미니막스 패키지는 친환경 3R(Reduce, Reuse, Recycle) 콘셉트를 적용, 녹색인증을 받은 재활용된 펄프로 만들어 분리수거가 쉽고 토이백(Toy Bag) 형태로 제작돼 다양한 창의 놀이를 진행할 수 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전해진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