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오늘] 벤츠 코리아, GLE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 2종 출시…넥센타이어, 지속가능 ESG 보고서 발간
스크롤 이동 상태바
[자동차오늘] 벤츠 코리아, GLE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 2종 출시…넥센타이어, 지속가능 ESG 보고서 발간
  • 장대한 기자
  • 승인 2021.09.29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장대한 기자]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GLE 350 e 4MATIC 쿠페 ⓒ 벤츠코리아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GLE 350 e 4MATIC 쿠페 ⓒ 벤츠코리아

벤츠 코리아, GLE 패밀리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 2종 출시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GLE 라인업 최초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인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GLE 350 e 4MATIC'(The new Mercedes-Benz GLE 350 e 4MATIC)과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GLE 350 e 4MATIC 쿠페'(The new Mercedes-Benz GLE 350 e 4MATIC Coupé)를 공식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두 모델의 하이브리드 구동 시스템은 최대 출력 211마력, 최대 토크 35.7kg.m를 발휘하는 직렬 4기통 가솔린 엔진과 최고 출력 100kW, 최대 토크 44.9kg.m를 발휘하는 전기 모터가 결합돼  탁월한 주행 성능을 자랑한다. 

전기 모드 주행 가능 거리도 국내 기준 최대 66km(WLPT 기준 96km)에 달한다. 31.2kWh의 넉넉한 배터리를 탑재한 덕분이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용 구동 모드인 △배터리 레벨(Battery Level) △전기(Electric) 모드가 추가돼 효율적인 주행을 돕는다. 

더 뉴 GLE 350 e 4MATIC과 더 뉴 GLE 350 e 4MATIC 쿠페에는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Driving Assistance Package)를 비롯한 첨단 안전 편의 사양이 기본 탑재된다. 이 외에도 △메르세데스 미 커넥트(Mercedes me connect) △부메스터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 △키레스-고 패키지 △헤드업 디스플레이 △무선 충전 시스템 △스마트폰 통합 패키지 등을 갖췄다.

벤츠 코리아는 이번 더 뉴 GLE 350 e 4MATIC과 더 뉴 GLE 350 e 4MATIC 쿠페의 출시로, 세단과 SUV를 아우르는 다채로운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 더 뉴 GLE 350 e 4MATIC과 더 뉴 GLE 350 e 4MATIC 쿠페의 가격은 부가세를 포함해 각각 1억1460만 원, 1억1760만 원이다.

넥센타이어, 지속가능경영 ESG 보고서 발간

넥센타이어는 지속가능경영 성과를 담은 2020/21 ESG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29일 밝혔다.

넥센타이어는 지난해 처음 ESG 보고서를 발간한데 이어, ESG 경영을 더욱 확대해 고객 중심의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한 의지를 담아 이번 두 번째 보고서를 발간했다. 

보고서는 넥센타이어의 ESG 히스토리와  환경, 사회, 가버넌스와 관련된 넥센타이어의 주요 활동들을 기록해 이해 관계자들에게 폭넓은 정보를 제공한다.

넥센타이어는 대기오염물질 배출 감축, 친환경 제품 생산을 위한 연구개발 등 다양한 친환경 경영 활동들을 투명하게 공개했다. 또한 지역 사회를 위한 ESG 활동들을 담았다.

강호찬 넥센타이어 부회장은 "세상과의 새로운 연결을 통해 더 많은 기회와 가치를 만들어 내는 일, 궁극적으로 인류의 삶을 보다 풍요롭게 만드는 것이 넥센타이어의 지향점"이라며 "ESG 중심의 경영 체계 구축을 확고히 해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아우디코리아, 글로벌 서비스경진대회서 종합 2위 수상

아우디코리아(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 아우디 부문)는 지난 23일과 24일 양일간 아우디 평택 트레이닝 아카데미 온라인 스튜디오에서 열린 ‘아우디 e트윈컵 인터내셔널’에서 한국팀이 종합 2위를 차지했다고 29일 밝혔다.

올해로 25회를 맞은 ‘아우디 트윈컵’은 매년 전세계 아우디 서비스 직원들의 서비스 역량 향상을 위해 실시되는 연례행사다. 코로나19로 인해 2년 만에 열리게 됐으며, 유럽 도시에서 개최하는 대신 ‘아우디 e트윈컵 인터내셔널’이라는 이름 아래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이번 대회에서 한국은 지난해와 올해 국내 트윈컵 우승자와 우수 성적자 6인 연합으로 구성된 ‘팀코리아’를 결성해 출전했다. 그 결과 종합 부문인 트윈 부문 2위를 차지하며 서비스 기술 역량을 입증했다.

한편 아우디 한국팀은 우수한 서비스 기술력과 팀워크를 바탕으로 2013년 종합우승, 2015년 서비스 부문 2위 수상에 이어 2016년에도 서비스부문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