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오늘] 대장동 의혹…이재명 “尹 게이트” vs 윤석열 “李 자가당착”
스크롤 이동 상태바
[정치오늘] 대장동 의혹…이재명 “尹 게이트” vs 윤석열 “李 자가당착”
  • 조서영 기자
  • 승인 2021.09.29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명 “대장동 개발, 국민의힘 게이트이자 윤석열 게이트”
이낙연 “대장동 굉장히 많은 제보 들어와…합수본 만들어야”
윤석열 “이재명, 특검 거부는 범죄 연루 자인이자 자가당착”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조서영 기자]

 

이재명 “대장동 개발, 국민의힘 게이트이자 윤석열 게이트”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대권주자인 이재명 캠프는 29일 “대장동 개발은 국힘 게이트이자 윤석열 게이트”라 말했다.ⓒ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대권주자인 이재명 캠프는 29일 “대장동 개발은 국힘 게이트이자 윤석열 게이트”라며 “윤석열 전 총장은 괴이한 거래의 진실을 고백하고 국민 앞에 사죄해야 한다”고 비판했다.

이날 오전 이재명 캠프의 정진욱 대변인은 “어제(28일) 열린공감TV는 2019년 화천대유 김만배 회장의 친누나이자 천화동인 3호의 이사인 김명옥씨가 윤석열 전 총장 부친의 단독주택을 매입해준 사실을 공개했다”며 “윤 전 총장과 화천대유 간의 어두운 부동산 거래는 거대하고 강고한 기득권 카르텔이 상상을 불허하는 수준으로 우리 사회 곳곳에 뻗어있음을 보여준다”고 설명했다.

 

이낙연 “대장동 굉장히 많은 제보 들어와…합수본 만들어야”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캠프 공동선거대책위원장인 홍영표 의원은 29일 “대장동 개발 의혹에 대해 캠프와 당으로 굉장히 많은 제보가 들어오고 있다”고 말했다.ⓒ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캠프 공동선거대책위원장인 홍영표 의원은 29일 “대장동 개발 의혹에 대해 캠프와 당으로 굉장히 많은 제보가 들어오고 있다”며 “의혹 제기하는 수준으로는 하지 않을 생각”이라 전했다.

이날 오전 홍 의원은 기자회견 이후 기자들과 만나 “이번 사안은 우리 사회의 모든 부정부패의 구조적인 문제를 압축하고 있다고 본다”며 “빨리 합동수사본부를 만들어 전모를 밝히는 게 중요하다”고 말했다.

 

윤석열 “이재명, 특검 거부는 범죄 연루 자인이자 자가당착”


ⓒ연합뉴스
국민의힘 대권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인 29일 이재명 경기도지사에게 “특검 거부는 범죄 연루 자인이자 자가당착”이라 비판했다.ⓒ연합뉴스

국민의힘 대권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인 29일 이재명 경기도지사에게 “특검 거부는 범죄 연루 자인이자 자가당착”이라 비판했다.

이날 오전 윤 전 총장은 본인의 페이스북을 통해 “본인이 설계했고, 최대 치적이라고 자랑까지 해놓고 잘못된 것은 모두 다른 사람 문제라고 하면서 왜 특검 주장에 동의하지 않는 것이냐”며 “앞뒤가 맞지 않는다”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민주당을 향해 “국민의힘 게이트라고 주장하면서 특검을 거부하는 건 모순이 아니냐”며 “하루 빨리 특검 수용해서 모든 의혹을 말끔히 씻거나, 문제가 있었다면 그에 대한 응당한 처벌을 받은 후 대통령 선거에 나서야 한다”고 지적했다.

담당업무 : 정치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행복하게 살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