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맥도날드, ‘경기광주DT점’ 오픈…11번가, ‘우주패스’ 가입 라방 진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맥도날드, ‘경기광주DT점’ 오픈…11번가, ‘우주패스’ 가입 라방 진행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1.09.30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보도사진2] 맥도날드가 10월 1일 오픈하는 ‘경기광주DT점’에는 국내 최초로 2대의 차량이 동시에 맥드라이브를 이용할 수 있는 혁신적인 플랫폼인 ‘탠덤 DT’가 도입됐다
맥도날드가 10월 1일 오픈하는 ‘경기광주DT점’에는 국내 최초로 2대의 차량이 동시에 맥드라이브를 이용할 수 있는 ‘탠덤 DT’가 도입됐다. ⓒ맥도날드

맥도날드, 탠덤 DT 도입 ‘경기광주DT점’ 오픈

한국맥도날드가 국내 최초로 ‘탠덤 드라이브 스루(Tandem DT)’를 도입한 신규 매장 ‘경기광주DT점’을 10월 1일 오픈한다.

맥도날드 경기광주DT점은 ‘탠덤 DT’ 방식을 도입한 신규 매장이다. 탠덤 DT는 2대 차량이 동시에 맥드라이브를 이용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최소한의 대면 접촉을 통한 안전은 물론, 더욱 빠른 속도로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도입했다.

경기광주DT점에는 친환경적 요소도 적용했다. 대표적으로 맥카페의 커피박(粕)을 활용해 만든 안전 난간을 새롭게 도입했다. 환경오염과 탄소 배출을 최소화하기 위해 맥카페 커피를 추출하고 남은 찌꺼기인 커피박을 20% 함유한 친환경 합성 목재를 활용해 안전 난간을 만들었다. 해당 목재는 일반 목재보다 내구성이 뛰어나고 100% 재자원화 가능해 친환경 건축 자재로 알려져 있다.

또한 종이 사용량을 줄이기 위한 친환경 디지털 메뉴 보드를 DT주문 라인에 설치하고, 건물 외장재에 무한 리사이클링이 가능한 친환경 알루미늄 우드 강판을 함께 사용했다. 맥도날드는 향후 친환경 매장 도입을 점차 확대하는 등 ESG 경영을 발전시켜 나갈 방침이다.

11번가, ‘우주패스’ 가입 라이브방송

커머스 포털 11번가는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 상품의 무료배송 혜택(일부상품 제외)을 제공하는 SK텔레콤의 구독 패키지 상품 ‘우주패스’ 가입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날 오후 8시에는 11번가 라이브방송 코너 라이브11(LIVE11)을 통한 우주패스 미니(mini) 가입 이벤트 라이브방송이 진행된다. 유튜브 ‘한사랑산악회’ 코너의 배용길, 김영남이 출연해 우주패스 가입자 수 공약 이벤트를 연다.

방송을 진행하는 1시간 동안 우주패스 미니에 신규 가입(방송화면 내 배너 통해 가입)한 가입자가 3000명이 될 경우 300명 추첨, 5000명 가입 시 500명 추첨, 1만1000명 가입 시 1000명을 추첨해 총 1800명에게 경품(신세계 상품권 5000원)을 증정한다. 또 라이브방송에 접속한 고객 대상으로 다양한 퀴즈, 게임을 진행해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추가 경품(스타벅스 아메리카노)도 증정한다.

이마트-현대카드, ‘정’든 된장라면 공동 개발

이마트와 현대카드는 양사가 공동 개발한 ‘정’든 된장라면 밀키트를 30일부터 전국 이마트와 SSG닷컴에서 선보인다.

가격은 1만2800원(2인분)으로, 10월 한 달 동안 현대카드 결제 시 30% 할인된 8960원에 판매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정’든 된장라면은 쇠고기를 넣은 된장페이스트를 바탕으로 배추, 표고버섯, 대파와 반숙란이 조화를 이룬다.

‘정’든 된장라면은 정용진 신세계 그룹부회장과 정태영 현대카드 부회장의 업무 협의 차 만난 자리에서 탄생했다. 이 자리에서 정태영 현대카드 부회장은 본인의 레시피로 만든 된장라면을 소개했고, 정용진 신세계 부회장이 이에 호응해 양사가 본격적으로 상품 개발에 착수했다.

이후 이마트와 현대카드는 ‘정’든 라면 상품화를 위해 긴밀한 협력관계를 구축하고 이마트는 현대카드 레시피를 바탕으로 한 밀키트 상품 개발과 판매를, 현대카드는 패키지 디자인과 광고물 제작을 맡았다.

코카-콜라, 새로운 글로벌 슬로건과 로고 공개

코카-콜라가 2016년 '이 맛, 이 느낌'(Taste the feeling) 이후 5년 만에 새로운 브랜드 철학과 글로벌 슬로건인 '리얼 매직'(Real Magic)과 '허그'(Hug) 로고를 30일 공개했다.

리얼 매직은 이전과 달라진 요즘 시대상을 반영해 ‘우리가 일상 속 함께하는 마법과 같은 순간’이라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허그 로고는 100년 이상 코카-콜라 병을 둘러싸고 있는 로고에 영감을 받아 무언가를 감싸는 입체적인 형태로 탄생했다. 사람들의 다양한 삶을 연결하고 우리가 매일 마주하는 마법 같은 순간을 껴안는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와 함께 코카-콜라는 각 제품 정체성을 강조해 모든 제품 패키지도 전면 변경한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