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 KT, 웹케시와 클라우드 경리 서비스 출시…LG유플러스, 동국대와 스마트안전케어 업무협약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 KT, 웹케시와 클라우드 경리 서비스 출시…LG유플러스, 동국대와 스마트안전케어 업무협약
  • 한설희 기자
  • 승인 2021.10.05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 웹케시와 클라우드 기반 경리업무 자동화 구독 서비스 출시
LGU+, 스마트 안전케어 시스템 구축…생활안전·치안플랫폼 개발
SKT, SK브로드밴드 구비서류 간편화…모바일 전자증명서 개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한설희 기자]

KT는 B2B 핀테크 기업 ‘웹케시’와 협업해 클라우드 기반 경리업무 서비스 ‘KT 클라우드 경리나라’를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KT 제공
KT는 B2B 핀테크 기업 ‘웹케시’와 협업해 클라우드 기반 경리업무 서비스 ‘KT 클라우드 경리나라’를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KT 제공

KT, ‘클라우드 경리나라’ 출시…금융 DX 박차

KT는 B2B 핀테크 기업 ‘웹케시’와 협업해 클라우드 기반 경리업무 서비스 ‘KT 클라우드 경리나라’를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KT 클라우드 경리나라는 경리업무 전문 솔루션 ‘경리나라’를 KT 클라우드에 구현한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다. 별도의 시스템 구축 없이 월 단위 구독형으로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주요 기능으로는 △증빙·영수증 관리 △인터넷뱅킹 통합 계좌 관리 △급여·명세서 관리 △거래처 관리 △결제·송금 △AI 기반 시재·영업보고서 작성 등이 있다.

해당 서비스는 △18개 카드사 △22개 은행 △15개 금융 플랫폼 △국세·지방세 납입 정보 △제로페이 증빙 등이 연동된다. 사용자는 각 금융기관별 사이트에 별도로 접속할 필요 없이 원클릭 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각 카드 사용내역은 솔루션에 연동돼, 지출 확인·정산·관리 경리업무 전 과정을 비대면으로 진행할 수 있다.

KT는 상품 출시 기념으로 올해 연말까지 솔루션 신규 가입 고객에게 3개월 무료 이용권을 제공한다. 해당 서비스는 KT 클라우드 비즈스토어 웹사이트에서 가입할 수 있다.

또한 KT는 클라우드 경리나라를 가입한 모든 고객의 사업장을 직접 방문해 서비스 교육을 제공할 계획이다. 400여명의 세무사들과 함께 서비스와 관련된 방문 컨설팅도 운영한다.

한편, KT는 올해 6월 웹케시 그룹과 ‘전략적 지분투자 및 B2B 금융 사업 협력’ 계약을 체결하고 금융 플랫폼 사업 기반을 확보했다. 지난 5월엔 클라우드 기반의 경비지출관리 서비스 ‘비즈플레이’도 출시했다.

LG유플러스는 동국대학교와 ‘스마트안전케어 시스템 구축을 위한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LG유플러스 CI
LG유플러스는 동국대학교와 ‘스마트안전케어 시스템 구축을 위한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LG유플러스 CI

LG유플러스, 동국대와 IoT로 안전한 지역사회·캠퍼스 만든다

LG유플러스는 동국대학교와 ‘스마트안전케어 시스템 구축을 위한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스마트안전케어란 IoT센서와 디바이스를 활용해 △노인 등 사회취약계층 삶의 질 개선 △문화재 관리 △실종자 추적 등 공공 안전 관련 치안관리 시스템을 구축·운영하는 것을 말한다.

양 기관은 스마트안전케어 연구센터를 설립하고, 산학협력 클러스터를 구축해 현장 실증·검증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양측은 △노인·사회취약계층 생활안전케어 실증사업 △지역사회 공공시설 안전 테스트베드 운영 △차세대 치안/안전 플랫폼 개발 등 3개 분야에서 협력하는 데 합의했다.

LG유플러스는 노인시설을 대상으로 실시간 안전상황을 관리할 수 있는 통합플랫폼을 구축하고, 올해 안으로 실증사업 협력을 진행할 예정이다. 레이더 센서 등 첨단 ICT 기술을 활용해 화장실·계단 등에서의 위급상황을 즉각 감지하고, 노인들의 재실 여부나 위치 정보를 파악해 안전사고를 사전에 예방하는 것이 골자다. 

동국대는 건물 옥상에서 발생하는 추락 등 안전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위험구역 진입감지서비스를 제공할 전망이다. 옥상 출입을 막지 않아도 AI기반 IoT센서를 이용해 위험신호를 사전에 감지하고 알려주게 된다. 

양 기관은 향후 레이더 센서와 CCTV를 연계해 △시설 내 사각지대 해소 △치매노인 등 실종자 찾기 △문화재 도난 방지 △아동시설 위험상황 탐지 등에 활용할 방침이다.

SK텔레콤은 SK브로드밴드 유선 서비스 가입자의 상담 업무 편의를 위해 ‘고객센터 서류 제출 간소화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5일 밝혔다.ⓒSKT
SK텔레콤은 SK브로드밴드 유선 서비스 가입자의 상담 업무 편의를 위해 ‘고객센터 서류 제출 간소화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5일 밝혔다.ⓒSKT

SK텔레콤, ‘이니셜’ 앱 활용해 SK브로드밴드 고객 편의성 확대

SK텔레콤은 SK브로드밴드 유선 서비스 가입자의 상담 업무 편의를 위해 ‘고객센터 서류 제출 간소화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5일 밝혔다.

SK텔레콤은 올해 1월 자사 고객센터에 ‘이니셜(initial)’ 앱을 통한 서류 제출 간소화 서비스를 적용한 데 이어, SK브로드밴드 고객센터에도 해당 서비스를 도입한다. 이번 적용 대상은 본인과 법정대리인이 가장 많이 신청하는 주요 서비스 8개 업무로, △장기 일시 정지 신청 △복지감면 신청 △가족간 명의변경 신청 △해지신청(일반해지) △해지신청(수용불가 해지) △세금계산서 신청(사업자) △유무선결합 신청 등이다. 적용 범위는 향후 지속적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기존 SK브로드밴드 고객은 행정기관을 방문해 구비서류를 발급받은 후 팩스 또는 이메일로 고객센터에 제출해야 했다. 고객들은 이제부터 필요 서류의 발급과 제출을 이니셜 앱을 통해 간편히 이용할 수 있다. 서류 신청 과정 화면에서도 고객 친화적 UI와 메시지가 적용돼 편의성이 증대됐다. 

SK텔레콤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 도입으로 향후 서류 접수 고객의 약 30%가 이니셜 앱 서비스를 이용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고객 정보보안도 강화됐다. SK텔레콤은 서류 제출을 위한 OCR 촬영 시 신분증 4종과 가족관계증명서, 사업자등록증에 있는 주민등록번호 뒤 6자리를 ‘자동 숨김’ 되도록 구현했다. 또한 앱을 통해 전자증명서를 발급할 때 주민등록번호 뒤 6자리를 숨김 처리하고 제출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SK텔레콤은 오는 10월 말부터 현역 군 장병 대상 프로그램 ‘0 히어로 할인제도’ 가입을 위한 서류도 이니셜 앱을 통해 제출 받을 계획이다. 고객들은 이니셜 앱을 통해 신분증 사본과 현역 입대 증명 서류를 제출할 수 있다. 
 

담당업무 : 통신 및 전기전자 담당합니다.
좌우명 : 사랑에 의해 고무되고 지식에 의해 인도되는 삶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