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민간 데이터댐 ‘그랜데이터’ 출범
스크롤 이동 상태바
신한카드, 민간 데이터댐 ‘그랜데이터’ 출범
  • 박지훈 기자
  • 승인 2021.10.07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지훈 기자]

ⓒ신한카드 제공
신한카드가 SK텔레콤, 코리아크레딧뷰로(KCB)와 데이터사업 공동 브랜드인 ‘그랜데이터’를 출범시키고, 그랜데이터 소개와 더불어 데이터 분석과 인사이트 공유에 나선다고 7일 밝혔다ⓒ신한카드 제공

신한카드가 SK텔레콤, 코리아크레딧뷰로(KCB)와 데이터사업 공동 브랜드인 ‘그랜데이터’를 출범시키고, 그랜데이터 소개와 더불어 데이터 분석과 인사이트 공유에 나선다고 7일 밝혔다.

신한카드는 국내 데이터 전문기업과 협업, 데이터 수집ㆍ결합ㆍ분석을 통한 다양한 데이터 결합상품과 데이터 기반 정기구독 서비스 등 기업의 마케팅 전략ㆍ소비자 분석ㆍ미래시장 대응에 유의미한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그랜데이터는 개방형 얼라이언스 형태로 참여 기업을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며, LG전자, 홈플러스, 롯데멤버스, SKC&C, 와이더플래닛 등 다양한 분야의 기업들이 함께할 예정이다.

향후 자동차ㆍ제조ㆍ패션ㆍ의료ㆍ교통ㆍ숙박 등의 전 산업 분야의 걸친 다양한 기업들과 데이터파트너십을 구축할 예정이며, 데이터분석, 컨설팅, 시스템ㆍ솔루션 등 데이터사업 비즈니스 전문기업들과도 긴밀히 협력해나갈 계획이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국내 데이터기업들과 민간데이터댐 ‘그랜데이터’로 함께하는 만큼 대한민국 데이터 경제 활성화에 기폭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신한금융그룹만의 디지털 생태계인 ‘신한 디지털 얼라이언스'를 금번 그랜데이터 채널로 확장, 새로운 디지털 혁신과 미래를 준비하는 모든 기업과 기관에게 더욱 가치 있는 데이터로 함께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정경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확실하고 공정하게!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