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오늘] 현대차, 어린이 통학차량 '스타리아 킨더' 출시…마세라티, ‘F 트리뷰토 스페셜 에디션’ 선봬
스크롤 이동 상태바
[자동차오늘] 현대차, 어린이 통학차량 '스타리아 킨더' 출시…마세라티, ‘F 트리뷰토 스페셜 에디션’ 선봬
  • 장대한 기자
  • 승인 2021.10.07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장대한 기자]

현대자동차는 스타리아 LPi 3.5 투어러 모던 기반의 어린이 전용 통학차량 모델인 '스타리아 킨더'(Kinder)를 출시했다. ⓒ 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는 스타리아 LPi 3.5 투어러 모던 기반의 어린이 전용 통학차량 모델인 '스타리아 킨더'(Kinder)를 출시했다. ⓒ 현대자동차

현대차, 어린이 통학차량 '스타리아 킨더' 출시

현대자동차는 스타리아 LPi 3.5 투어러 모던 기반의 어린이 전용 통학차량 '스타리아 킨더'(Kinder)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스타리아 킨더는 11인승과 15인승 두 가지 트림으로 출시된다. 주요 탑승객인 어린이를 고려해 11인승은 어린이 신체 조건에 맞게 안전벨트를 체결할 수 있도록 ‘안전벨트 높이 조절 장치’를 기본 적용했다. 15인승은 전 좌석을 어린이 전용 시트로 개조해 3점식 높이 조절가능 안전벨트와 안전벨트 착용 확인 시스템(시트 착석 확인 기능 포함)을 기본 탑재했다.

이 외에도 지능형 안전기술을 비롯해 후방보행자 안전 법규를 충족하는 8인치 디스플레이 오디오, 후방모니터를 기본화했다. 어린이 승하차 여부를 주변 차량들에게 알릴 수 있는 경광등도 장착했다.

스타리아 킨더의 가격은 11인승이 3478만 원, 15인승이 3741만 원이다. 정부 노후 경유차 전환사업과 어린이 통학차량 LPG차 전환지원 사업 등의 보조금 혜택 적용 시 2000만 원대 가격으로 구매가 가능하다.

렉서스·토요타, 2021 컨슈머인사이트 품질조사서 수입차 부문 1위·2위 석권

한국토요타자동차는 컨슈머인사이트가 실시한 '2021 자동차 기획조사'에서 렉서스가 수입차 초기품질(TGW-i) 부문 1위, 토요타가 내구품질(TGW-d) 2위를 차지했다고 7일 밝혔다.

초기품질은 새차 구입 후 평균 3개월간 경험한 품질상의 문제점 수를 기준으로 산출한다. 내구품질은 새차 구입 후 3년이 지난 소비자를 대상으로 동일하게 이뤄진다. 두 조사 모두 차량 보유자에 의한 직접 평가라는 점에서 신뢰도가 높다.

더욱이 렉서스는 이번 품질 조사 결과에서 △판매서비스 만족도(SSI) △AS 만족도(CSI) 등 4개 평가항목 전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타케무라 노부유키 한국토요타자동차 사장은 "이번 결과를 고객만족을 위해 더 열심히 노력하라는 의미로 받아들인다"며 "고객들이 보내준 신뢰와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마세라티, ‘F 트리뷰토 스페셜 에디션’ 출시

마세라티는 아르헨티나의 전설적인 레이싱 선수 ‘후안 마누엘 판지오’(Juan Manuel Fangio)와 함께 우승했던 과거 영광을 기념하는 모델 'F 트리뷰토 스페셜 에디션'(F Tributo Special Edition)을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F 트리뷰토 스페셜 에디션은 △기블리 F 트리뷰토 △르반떼 F 트리뷰토로 출시된다. 르반떼 F 트리뷰토는 21인치 안테오 블랙 휠을, 기블리 F 트리뷰토는 21인치 티타노 글로시 블랙 휠이 적용되며, 휠 아치에는 글로시 블랙 컬러의 F 트리뷰토 뱃지가 나있는 것이 특징이다.

외관 색상은 에디션 전용 컬러인 로쏘 트리뷰토(Rosso Tributo)와 아주로 트리뷰토(Azzurro Tributo)가 적용된다. 레드 계열인 로쏘 트리뷰토는 이탈리아 모터스포츠를 상징하는 동시에 마세라티가 레이싱에서 자주 선택한 색상으로 유명하다. 블루 계열인 아주로 트리뷰토는 마세라티의 고향인 모데나를 상징하는 색상이다. 

더불어 옐로우 색상의 브레이크 캘리퍼와 휠 트림에 사용한 레드, 옐로우는 판지오가 운전했던 250F에 대한 오마주를 표현한다. C필러에는 전용 색상과 동일한 마세라티 로고가 새겨진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