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오늘] 쌍용차, 국군 지휘차량 ‘더 뉴 렉스턴 스포츠’ 700대 공급…렉서스, RX 홍보대사 후원기간 연장
스크롤 이동 상태바
[자동차오늘] 쌍용차, 국군 지휘차량 ‘더 뉴 렉스턴 스포츠’ 700대 공급…렉서스, RX 홍보대사 후원기간 연장
  • 장대한 기자
  • 승인 2021.10.08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장대한 기자]

쌍용자동차는 국군 지휘차량으로 사용될 더 뉴 렉스턴 스포츠 700여 대를 연말까지 공급하기로 했다. ⓒ 쌍용자동차
쌍용자동차는 국군 지휘차량으로 사용될 더 뉴 렉스턴 스포츠 700여 대를 연말까지 공급하기로 했다. ⓒ 쌍용자동차

쌍용차, 국군 지휘차량 ‘더 뉴 렉스턴 스포츠’ 700대 공급

쌍용자동차는 연말까지 더 뉴 렉스턴 스포츠 700여 대를 국군 지휘차량으로 공급, 국군 전투력과 기동성 강화에 일조하게 됐다고 8일 밝혔다.

각급 부대의 지휘차량으로 실전 배치될 더 뉴 렉스턴 스포츠는 통상적인 주행성능과 안전성은 물론 새로운 군 지휘차량에 요구되는 통신 운용을 위한 전원공급 능력, 기동지휘소로서 역할 등 다방면에 걸친 야전 적합성 평가를 통과했다.

특히 초고강도 쿼드프레임과 4WD 시스템 '4트로닉'이 조합돼 산악 지역이 많은 대한민국 영토와 험준한 야전에서 다양한 군 지원 활동을 수행할 수 있다. 탑승인원을 6명으로 확대하면서 실내 이동 편의성과 6에어백 적용으로 안전성을 높였다. 

쌍용차는 200대 공급을 시작으로 올 연말까지 각급 부대로 약 700여 대를 인도한다. 더불어 군 지휘차량 교체 계획에 따라 오는 2023년까지 지속적으로 물량을 공급하게 된다.
 
금호타이어, KCSI 고객만족도 승용차타이어 1위 선정

금호타이어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주관하는 '2021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 승용차타이어 부문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금호타이어는 이번 조사에서 현재 이용하고 있는 회사의 제품·서비스, 이미지 요소에 대한 만족도를 측정하는 '요소종합 만족도'와 '재구입 의향 평가'에서 호평을 받았다. 이를 통해 종합 83.8점을 획득, 승용차타이어 부문 1위를 기록했다. 

특히 소비자들은 금호타이어 제품에 대해 △요철지역에서의 승차감(쿠션감)이 좋다 △코너링 시 미끄러지지 않는다 △젖은 길에서 미끄러짐이 적다 △쉽게 마모되지 않는다 △제조회사의 신뢰도가 높다 등의 항목에 타사 대비 높은 점수를 줬다.

금호타이어 관계자는 "앞으로도 '기술의 명가' 금호타이어가 KCSI 1위 타이틀을 지켜나갈 수 있도록 미래지향 제품을 연구하고 공정기술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렉서스코리아, RX 홍보대사 후원기간 내년 말까지 연장

렉서스코리아는 렉서스 RX 홍보대사로 활약하고 있는 △한국여자프로골프협회(KLPGA) 소속 박현경(21, 한국토지신탁) △이소미(22, SBI저축은행) △최혜진(22, 롯데) △한국프로골프협회(KPGA) 송영한(30, 신한금융그룹) △함정우(27, 하나금융그룹) 선수 등 5인의 프로골퍼에 대한 후원기간을 내년 12월까지 연장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에 재계약한 5명의 프로골퍼와 현재 홍보대사로 활동중인 △KLPGA 안지현(22, 메디힐) △허다빈(23, 삼일제약) △현세린(20, 대방건설) △KPGA 박상현(38, 동아제약) 프로골퍼 등 총 9명으로 구성된 '팀 렉서스'는 RX 홍보대사로써 시승 리뷰 영상이나 원포인트 레슨 영상 업로드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팀 렉서스 RX 홍보대사에게는 훈련·경기 참가 시 차량 지원이 이뤄진다. △RX 450h △RX 450h F SPORT △RX 450hL 중 한 모델이 제공된다.

이병진 렉서스코리아 상무는 "올 시즌 좋은 성적을 기록하고 있는 팀 렉서스 선수들과 하이브리드를 주제로 렉서스 RX TV 광고도 진행하고 있다"며 "RX 홍보대사와 함께 진행할 활동들에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