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롯데홈쇼핑, 광클절 공식 모델로 가상 모델 ‘루시’ 선정…CU-하나은행, 상업자 표시 편의점 PLCS 오픈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롯데홈쇼핑, 광클절 공식 모델로 가상 모델 ‘루시’ 선정…CU-하나은행, 상업자 표시 편의점 PLCS 오픈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1.10.12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롯데홈쇼핑은 오는 14일부터 24일까지 110억 원의 쇼핑 지원금을 제공하고, 할인 상품 총 5000억 원 규모의 초대형 쇼핑 행사 '광클절' 홍보 모델로 가상 모델 '루시'를 선정했다고 12일 밝혔다. ⓒ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은 오는 14일부터 24일까지 110억 원의 쇼핑 지원금을 제공하고, 할인 상품 총 5000억 원 규모의 초대형 쇼핑 행사 '광클절' 홍보 모델로 가상 모델 '루시'를 선정했다고 12일 밝혔다. ⓒ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 광클절 공식 모델로 가상 모델 '루시' 선정

롯데홈쇼핑은 오는 14일부터 24일까지 110억 원의 쇼핑 지원금을 제공하고, 할인 상품 총 5000억 원 규모의 쇼핑 행사 '광클절' 홍보 모델로 가상 모델 '루시'를 선정했다고 12일 밝혔다.  

대한민국 광클절은 롯데홈쇼핑이 지난해 처음 시도한 초대형 쇼핑 행사다. 현재까지 누적 주문 500만 건 이상, 매출(주문금액 기준)은 약 5000억 원을 기록하고 있다. 세 번째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최신 트렌드, 프리미엄 상품을 대량 확보해 차별화된 쇼핑 혜택으로 선보인다.

홍보 모델도 메타버스 트렌드를 반영해 롯데홈쇼핑이 자체 개발한 가상 모델 루시를 발탁했다. '멈추지 않는 쇼핑, 루시 광클절에 빠지다' 콘셉트로 루시가 영화 '여인의 향기' OST음악에 맞춰 탱고 춤을 추는 30초 분량의 홍보 영상도 제작했다. 해당 영상은 이날 최초 공개하고, 모바일 앱을 통해 '광클절&루시를 찾아라' 댓글 이벤트도 진행한다. 

CU-하나은행, 상업자 표시 편의점 PLCS 오픈

BGF리테일은 상업자 표시 편의점(PLCS, Private Label Convenience Store)인 'CU마천파크점X하나은행'이 12일 문을 열었다고 밝혔다.

상업자 표시 편의점(PLCS)은 특정 브랜드나 기업과 협업해 혜택이 특화된 신용카드인 상업자 표시 신용카드(PLCC)의 개념을 차용한 콜라보 모델이다. 첫번째 결과물인 CU마천파크점X하나은행은 서울시 송파구에 위치한 CU마천파크점을 전면 리뉴얼해 탄생했다.

해당 점포는 반경 500M 내에 하나은행을 포함한 은행 영업점 및 자동화 코너가 전무한 곳으로, CU마천파크점X하나은행의 오픈으로 그동안 오프라인 금융 업무에 어려움이 있었던 고객들의 서비스 이용 편의성이 크게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50여 평 규모의 CU마천파크점 내부 공간 중 약 12평의 공간이 하나은행 스마트 셀프존으로 탈바꿈했다.이곳에는 약 50가지 은행 업무가 가능한 종합금융기기인 STM(Smart Teller Machine) 과 CD기(Cash Dispenser)가 각각 1대씩 설치된다.

GS리테일, 세계적 유명 보졸레누보 2종 선봬

GS리테일은 유명 보졸레누보(햇와인) 2종의 물량 4만 병을 확보해 전 세계가 동시에 즐기는 햇와인 축제 준비에 동참한다고 12일 밝혔다.

보졸레누보는 9월 초에 수확한 가메 품종의 포도를 4~6주 숙성을 거쳐 생산되는 햇와인으로, 세계의 와인 애호가들이 보졸레누보가 출시되는 11월 셋째주 목요일에 축제를 열고 이를 기념하기 위한 와인이다. 올해 GS리테일이 선보이는 보졸레누보는 △죠르주뒤베프 △알베르비쇼 등 2종 4만 병으로 GS25, GS더프레시 등 1만6000여 오프라인 소매점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오는 14일부터 GS리테일의 모바일앱 더팝 내 와인25플러스를 통해 구매 예약이 시작되며, 예약 구매 고객은 20% 할인된 2만 원(정가는 병당 2만5000원)에 구매 가능하다. 예약 고객들은 11월 셋째주 목요일인 18일 오후 6시부터 예약 시 지정한 GS25에서수령할 수 있고, GS더프레시에서도 같은 날부터 구매가 가능하다.

코리아센터, '일단시켜' 앱 구축부터 콜센터운영까지 100% 무상지원

이커머스 전문기업 코리아센터는 강원도형 배달앱 '일단시켜' 앱 구축부터 기술운영, 업그레이드를 포함한 유지보수, 24시간 콜센터 운영까지 100% 무상으로 지원하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지난해 12월부터 강원도 속초시와 정선군을 시작으로 서비스된 강원도형 배달앱 일단시켜는 지난 9월 기준 13개 시와 군에서 가맹점 3300여 곳을 확보했으며 5만3000명의 소비자가 사용하고 있다. 이에 코리아센터는 강원도 소상공인들과 소비자들의 기대에 부응해 최근 강원도 강릉에 코리아센터 지사를 설립하고 보다 적극적인 지원에 나섰다.

코리아센터와 강원도는 최근 일단시켜를 홍천, 평창, 양구, 인제에서도 서비스를 오픈했으며 내년 1월 중으로 강원도 모든 지자체에서 일단시켜 서비스를 진행할 계획이다.

바디프랜드 안마의자, '아시아 브랜드 프라이즈 2021' 위너 선정

바디프랜드는 자사의 브랜드 사운드 'The Time to be Noble'이 '아시아 브랜드 프라이즈 2021'의 위너로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아시아 브랜드 프라이즈는 아시아에서 가장 가치 높은 브랜드를 선정하는 어워드로, 전 세계 디자이너를 대상으로 디자인 작품을 공모, Differentiation, Relevance, Esteem, Knowledge를 심사기준으로 한다. 올해는 일본 오사카 예술대학교 '타카하시 요시마루' 교수가 심사위원장을 맡았으며, 전 세계 5개국 18명의 교수 및 디렉터급의 심사위원이 심사를 진행했다.

위너(Winner)로 선정된 작품 중 하나인 바디프랜드의 브랜드 사운드 The Time to be Noble은 바디프랜드의 브랜드 아이덴티티 프리즘 모델 분석과 브랜드 이미지에 대한 사용자 조사를 통해 '첨단', '럭셔리', '노블'의 세 가지 사운드 아이덴티티 키워드를 정의해 바디프랜드만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담아 기획됐다.

케미렌즈 "혹사 눈…정기 시력 검사 후 안경렌즈 착용 추천"

케미렌즈는 지나친 학습과 스마트폰 과다 사용으로 근시 아동들이 늘고 있고, 30~40대 중년들도 컴퓨터 사무 환경으로 인해 근거리 시력이 불편해지는 시기가 예전보다 빨라지고 있어 안경렌즈 착용을 추천한다고 12일 밝혔다.

국내 기관의 통계에 따르면 근시자 중에서 5~14세의 근시 환자가 절반에 가까운 약 40%를 차지했을 만큼 나이 어린 근시환자들이 많은데 조기 학습과 스마트폰 등 디지털 기기 사용이 주요 원인으로 지적된다. 근시 아동중에는 시(視) 생활에 별다른 불편을 못느껴 방치한 채로 지내는 저도 근시자가 많아 근시 상태를 악화시킨다.

케미렌즈 관계자는 "컴퓨터 작업, 스마트폰 시청 때 이 같은 시야 불편감이 계속된다면 가까운 안경원을 방문해 전문가의 상담 및 처방을 통해 적절한 안경을 착용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