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오늘] 송영길, 이낙연에 승복 촉구…“YS는 결과 승복하고 DJ 위해 유세”
스크롤 이동 상태바
[정치오늘] 송영길, 이낙연에 승복 촉구…“YS는 결과 승복하고 DJ 위해 유세”
  • 조서영 기자
  • 승인 2021.10.13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준석, 尹 천공스승 논란에…“그 정도는 취향 문제”
심상정, 역단일화 제안…“거대 양당 중 차악 선택에서 발상의 전환 필요”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조서영 기자]

 

송영길, 이낙연에 승복 촉구…“YS는 결과 승복하고 DJ 위해 유세”


ⓒ연합뉴스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당대표가 13일 이낙연 후보를 향해 승복을 촉구했다.ⓒ연합뉴스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당대표가 13일 “1970년 7대 대통령 선거에서 김영삼 후보는 1차 투표에서 이겼지만 결선 투표에서 김대중 후보가 이철승 후보와 연합해서 역전이 됐다”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승복하고 김대중 후보 당선을 위해서 전국 방방곡곡에서 지원 유세를 펼쳤다”고 말했다.

이날 오전 송 대표는 최고위원회의에서 “우리 민주당은 치열하게 경쟁하지만 하나로 승복해서 새로운 역사를 만들어왔다”며 “당장 지난 대선에서 이재명 후보, 안희정 후보가 경선 당사자인 문재인 후보 당사자를 위해서 함께 뛰어줬다”고 설명했다.

 

이준석, 尹 천공스승 논란에…“그 정도는 취향 문제”


ⓒ연합뉴스
이준석 국민의힘 당대표가 13일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 천공스승 관계에 대해 “그 정도는 취향의 문제”라고 말했다.ⓒ연합뉴스

이준석 국민의힘 당대표가 13일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 천공스승 영상 시청 의혹에 대해 “그 정도는 취향의 문제”라고 말했다.

이날 오전 이 대표는 KBS 라디오에 출연해 “정치적 행보에 있어 천공스승의 말을 들은 건 아니라고 했다”며 “그게 확인 되면 위험한데, 확인되지 않는 한 큰 논란은 아닐 것”이라 강조했다.

 

심상정, 역단일화 제안…“거대 양당 중 차악 선택에서 발상의 전환 필요”


ⓒ연합뉴스
정의당 대선 후보인 심상정 의원이 13일 역단일화를 제안했다.ⓒ연합뉴스

정의당 대선 후보인 심상정 의원이 13일 “거대 양당 중에 늘 차악의 선택이 강요돼 왔고 그 차악 선택이 차악의 정치를 낳았고 우리 사회를 과거로 묶어두고 있다”며 역단일화를 제안했다.

이날 오전 심 의원은 MBC 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 출연해 “이제는 시민들이 발상의 전환을 하실 필요가 있다”며 “유럽을 보면 소수당이라 하더라도 책임 연정을 통해서 얼마든지 집권하고 더 좋은 정치를 보여줄 수 있다”고 강조했다.

담당업무 : 정치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행복하게 살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