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리셀 시장으로 MZ세대 공략
스크롤 이동 상태바
신한카드, 리셀 시장으로 MZ세대 공략
  • 박지훈 기자
  • 승인 2021.10.13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지훈 기자]

ⓒ신한카드 제공
신한카드는 번개장터와 MZ세대 특화 서비스 개발 및 양사 플랫폼 연결을 통한 플랫폼 T&T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신한카드 제공

신한카드는 번개장터와 MZ세대 특화 서비스 개발과 플랫폼 T&T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이재후 번개장터 대표이사, 임영진 신한카드 사장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 여의도 더현대 브그즈트 랩에서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양사 대표는 매장 콘셉트에 맞춰 스니커즈를 착용한 채로 체결식에 참여하고 업무협약 체결을 종이에 서명하는 대신 NFT로 제작·교환해 이목을 끌었다.

신한카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성장하는 중고거래 시장에서 제휴 기반을 확보함과 동시에 새롭게 론칭한 ‘신한플레이’와 연계, 새로운 콘텐츠 개발과 플랫폼 고객 확대를 추진할 방침이다.

신한카드는 연간 20조 원 규모로 성장한 중고거래 시장과 MZ세대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플랫폼 거래고객 중 70% 이상이 MZ세대로 구성된 번개장터와 제휴 협약을 추진했다.

신한카드와 번개장터는 전략적 제휴를 기념해 번개장터 앱에서 구매금액의 5% 캐시백을 제공하는 공동 마케팅도 마련했다.

이재후 번개장터 대표는 “국내 선도 금융그룹과 협업하게 돼 뜻깊다”며, “이번 MOU를 통해 번개장터는 취향 중고거래를 중심으로 더욱 새롭고 혁신적인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두 플랫폼의 만남으로 양사 플랫폼간 새로운 시너지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고객의 금융과 라이프스타일을 연결해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서비스를 만들어 내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정경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확실하고 공정하게!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