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넥슨, ‘코노스바 모바일’ 아홉 번째 신규 스토리 및 콘텐츠 업데이트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 넥슨, ‘코노스바 모바일’ 아홉 번째 신규 스토리 및 콘텐츠 업데이트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1.10.14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넷마블 ‘마블 퓨처 레볼루션’, ‘에픽 인베이전’ 업데이트 실시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할로윈 콘텐츠 공개
펄어비스, 검은사막 할로윈 이벤트 돌입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넥슨 제공
㈜넥슨(대표 이정헌)은 14일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게임 ‘코노스바 모바일 판타스틱 데이즈(이하 코노스바 모바일)’에 아홉 번째 신규 스토리 및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넥슨 제공

넥슨, ‘코노스바 모바일’ 아홉 번째 신규 스토리 및 콘텐츠 업데이트

㈜넥슨(대표 이정헌)은 14일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게임 ‘코노스바 모바일 판타스틱 데이즈(이하 코노스바 모바일)’에 아홉 번째 신규 스토리 및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아홉 번째 스토리에서는 고대 병기인 ‘토르 해머’를 손에 넣은 다니엘과 찰리에게 대항하기 위해 힘을 합치는 용사들의 이야기가 전개되며 스토리 업데이트에 따른 ‘메인 퀘스트(NORMAL/HARD)’ 9장도 오픈했다.

이와 함께 친구와 인사를 주고받으면 ‘프렌드 비프’를 획득할 수 있는 친구 기능을 선보였다. 최대 100개까지 소지할 수 있으며 비프 사용 시 스태미나를 회복할 수 있다.

또한, 메인 퀘스트 진행, 인연 랭크 성장, 이벤트 보스 퇴치 등 칭호 미션을 완수할 경우 전용 칭호를 부여하는 기능을 추가하고 인연 랭크와 플레이어 랭크를 30과 200으로 각각 상향했다.

넥슨은 이달 24일까지 ‘이 무시무시한 호박에게 손수 만든 요리를!’ 스토리 이벤트를 통해 이벤트 보스를 3회 퇴치하면 ‘[호박 차림으로 대결] 카즈마’ 멤버를 지급한다.

이 밖에도 25일까지 4성급 ‘[장난치는 공주님] 아이리스’, ‘[트릭 오어 친구] 융융’, 3성급 ‘[직접 만든 호박 의상] 아쿠아’ 등 핼러윈 기념 한정 캐릭터 3종을 출시한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모바일 오픈월드 액션 RPG '마블 퓨처 레볼루션'에 ‘에픽 인베이전: 더 매드 타이탄(Epic Invasion: The Mad Titan)’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4일 밝혔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 ‘마블 퓨처 레볼루션’, ‘에픽 인베이전’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모바일 오픈월드 액션 RPG '마블 퓨처 레볼루션'에 ‘에픽 인베이전: 더 매드 타이탄(Epic Invasion: The Mad Titan)’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4일 밝혔다.

넷마블에 따르면, ‘에픽 인베이전’은 최대 4인까지 참여 가능한 이벤트 던전으로, 총 다섯 개의 레벨로 구성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매 시즌마다 새로운 슈퍼 빌런이 등장하며, 첫 번째 시즌 ‘더 매드 타이탄’에서는 가장 강력한 빌런 중 하나인 ‘타노스’를 만나볼 수 있다.

넷마블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에픽 인베이전’ 클리어 후 ‘증표’를 모으면 ‘타노스의 보물 상자’, ‘4성 매드 타이탄 상자’ 등을 제작할 수 있는 ‘더 매드 타이탄 제작 이벤트’를 실시한다.

또 이벤트 배틀 배지 컬렉션을 모두 수집한 이용자에게는 최대 ‘5성 코스튬 상자’, ‘5성 오메가 카드 상자’, ‘5성 코어 상자’ 등을 제공하고, ‘에픽 인베이전’ 시즌 종료 후 최종 순위에 따라 ‘4성 지역 코스튬’ 등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개최한다.

 

ⓒ크래프톤 제공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이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의 할로윈 맞이 10월 콘텐츠를 14일 공개했다. ⓒ크래프톤 제공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할로윈 콘텐츠 공개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이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의 할로윈 맞이 10월 콘텐츠를 14일 공개했다.

우선, 이용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던 모드들이 할로윈을 맞아 다시 열린다. △‘에란겔 – 룬 테마 모드’는 10월 15일부터 22일까지 1차, 10월 31일부터 11월 16일까지 2차로 열린다. △‘좀비: 새벽의 저주’는 오는 22일부터, △‘바이러스 인펙션’과 △‘헤비 머신건 2.0’ 모드는 31일부터 즐길 수 있다.

넷마블에 따르면 △‘메트로 로얄’ △‘타이탄-라스트 스탠드’ △‘비켄디’는 지금 당장 플레이가 가능하다. 재오픈된 모드는 모두 11월 16일 9시까지 즐길 수 있다.

할로윈을 기념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14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진행하는 ‘할로윈 사탕 교환 이벤트’는 미션을 달성해 사탕 아이템을 모은 이용자에게 ‘잭 오 랜턴 모자’(영구제), ‘어쌔신 상자’, ‘치킨 메달’ 등의 교환 기회를 제공한다. ‘Trick or Chicken! 할로윈 로그인 이벤트’는 10월 26일부터 11월 5일까지 접속만 해도 매일 ‘치킨 메달’을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이다.

오는 29일부터 11월 8일까지는 ‘Trick or Chicken! 할로윈 플레이 이벤트’가 진행된다. 친구와 임의 모드를 3회 플레이하면, 미스터리 상자 교환권 조각을 1개 획득할 수 있다. 본 이벤트는 매일 참여 가능하다. 또 이벤트 기간 내 클래식 모드에서 TOP8을 10회 달성하면 ‘2021 할로윈 상자’ 1개를 획득할 수 있다. ‘2021 할로윈 상자’에는 고스트 프리즈너 퀵보이스, 스킨 아이템 블러디 위치 세트, 고스트 라이더 세트 등을 획득할 수 있다.

한편 커뮤니티 투표 이벤트 ‘Pick up! 최고의 라떼 모드’도 준비돼 있다. 오는  22일부터 11월 7일까지, 재오픈된 모드 가운데 최고의 모드에 투표하는 이벤트로, 추첨을 통해 ‘치킨 메달’ 5개(500명), 갤럭시 버즈2(1명), 에어팟(1명)을 증정한다. ‘최고의 모드’로 뽑힌 모드에 투표한 이용자는 추첨을 통해 최신형 아이패드 미니(1명)를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이달 18일부터는 새로운 로얄패스 시즌이 시작된다. 시즌4(RP M4)에서는 떠돌이 기공사 세트, 핫도그-Mini14, 재규어 챔피언 세트 등의 아이템을 만나볼 수 있다.

 

ⓒ컴투스 제공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는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에 새로운 조합 몬스터의 등장을 예고하는 티저 영상을 14일 전 세계에 공개했다. ⓒ컴투스 제공

컴투스 ‘서머너즈 워’, 신규 조합몬스터 티저 영상 공개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는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에 새로운 조합 몬스터의 등장을 예고하는 티저 영상을 14일 전 세계에 공개했다.

이번 티저 영상(https://youtu.be/H0DMcHjMRJ4)은 ‘서머너즈 워’에 추가될 새로운 조합 몬스터 ‘토템술사’의 등장을 알리고, 소환에 필요한 조합식을 화려한 3D 그래픽으로 담아냈다.

토템술사는 신비로운 토템의 힘을 활용해 아군을 지원하는 태생 5성 몬스터다. 오직 태생과 속성이 다른 네 마리의 몬스터로 이루어진 정해진 조합식을 통해서만 소환할 수 있다.

약 15초 가량의 티저 영상에는 바람∙불∙물 속성별 문양의 움직임을 화려하게 연출했으며, 불 속성 태생 4성, 바람 속성 태생 4성과 3성, 물 속성 태생 4성 몬스터 문양을 공개해 토템술사를 소환하는 데 필요한 신규 조합식을 예고했다.

신규 조합몬스터 ‘토템술사’는 10월 중 추후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될 예정이다.

 

ⓒ펄어비스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검은사막 할로윈 이벤트를 14일 시작한다. ⓒ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 검은사막 할로윈 이벤트 돌입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검은사막 할로윈 이벤트를 14일 시작한다.

수상한 놀이터로 탈바꿈한 ‘마르니의 실험실’을 배경으로 검은사막 할로윈 이벤트가 11월 10일까지 진행한다.

이용자는 스팀 펑크 분위기로 꾸며져 화려한 볼거리가 가득한 ‘마르니의 수상한 놀이터’에서 선물을 찾고 장애물과 유령을 피해 곰인형을 찾는 등 미니게임도 즐길 수 있다.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미니 게임도 준비해 이용자는 색다른 스릴을 느낄 수 있다. 각 서버 특정 시간에 함께 모여 즐길 수 있는 콘텐츠로 채팅을 통해 이용자들과 시간을 공유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용자는 미니게임 보상으로 얻은 ‘주사위’를 사용해 ‘할로윈 흑정령 모험판’에서 △[이벤트] 샤카투의 빛나는 상자 (전투) △크론석 △발크스의 조언 등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의상 세트’를 1은화로 구매할 수 있는 특별 이벤트도 연다. 이용자는 펄상점에서 △[이벤트] 카마실브의 축복 (7일) 1개 △가방 슬롯 8칸 확장권 1개 △300% 전투&기술 경험치 주문서 (60분) 5개 △발크스의 조언 (+60) 1개 등 아이템을 1은화로 구매 가능하다. 의상 세트에는 캐릭터 별로 이펙트가 추가된 전승 의상도 포함됐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