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오늘] 현대차, 업사이클링 패션 프로젝트 제품 공개…전기 콘셉트카 ‘제네시스 엑스’ 국내 첫 전시
[자동차오늘] 현대차, 업사이클링 패션 프로젝트 제품 공개…전기 콘셉트카 ‘제네시스 엑스’ 국내 첫 전시
  • 장대한 기자
  • 승인 2021.10.14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장대한 기자)

패션 모델들이 현대차와 분더샵, 레클레어가 협업해 선보인 업사이클링 의상을 착용하고 있는 모습. ⓒ 현대자동차
패션 모델들이 현대차와 분더샵, 레클레어가 협업해 선보인 업사이클링 의상을 착용하고 있는 모습. ⓒ 현대자동차

현대차, 업사이클링 패션 프로젝트 ‘리스타일 2021’ 공개

현대자동차는 글로벌 패션 편집샵 '분더샵', '레클레어'와 함께 자동차 소재 업사이클링 제품을 선보이는 '리스타일(Re:Style) 2021'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현대차는 지난 2019년 미국 친환경 패션 브랜드 '제로+마리아 코르네호'와 함께 폐가죽시트를 업사이클링한 의상을 뉴욕에서 공개한 것을 시작으로, 지난해 '알리기에리', '이엘브이 데님'등 6개 패션 브랜드와 협업을 진행한 바 있다.

올해는 유명 패션 편집샵인 분더샵, 레클레어와 파트너십을 맺고 자동차 폐기물과 아이오닉5의 친환경 소재로 제작한 △자켓 △후드 △바지 등 의상 12종을 선보인다. 제품은 블랙과 카키 색상의 원단에 탈부착 가능한 포켓과 벨트로 기능성을 더해 역동성을 강조했다.

특히 이번 프로젝트는 지난해 에어백, 안전벨트 등 자동차 폐기물에 한정됐던 업사이클링 소재 외에도 아이오닉5에 적용된 △리사이클 원사(투명 페트병을 분쇄·가공해 만든 원사)  △바이오 PET 원사(사탕수수, 옥수수 등에서 추출한 바이오 성분을 활용해 만든 원사) 등을 함께 이용해 지속가능성의 의미를 더했다.

해당 제품들은 14일부터 분더샵, 레클레어의 서울·파리 오프라인 매장과 에스아이빌리지, 레클레어 홈페이지에서 판매한다. 수익금은 참여사들의 지속가능한 활동을 위한 기부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제네시스, 전기 콘셉트카 ‘제네시스 엑스’ 국내 첫 전시

제네시스는 오는 16일부터 24일까지 서울 성동구 소재 디뮤지엄에서 '제네시스 엑스 로드쇼'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제네시스 엑스는 지난 3월 공개된 전기차 기반의 GT(Gran Turismo) 콘셉트카다. 실차를 국내 고객에게 선보이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로드쇼는 ‘연결’의 의미를 입체적으로 연출한 공간에 제네시스 엑스를 전시하고, 조명과 음향 효과를 활용한 미디어 아트로 디자인 방향성을 전달하는 자리로 꾸며진다.

전시 공간은 △'뉴욕 콘셉트', '에센시아 콘셉트' 등 역대 콘셉트카 이미지·영상 전시 △여러 개의 선으로 두 줄 디자인을 강조한 공간 △제네시스 엑스 콘셉트카 전시·미디어 아트 △제네시스 엑스 실내 디자인과 크리스탈 스피어를 계승한 GV60 이미지·영상 전시로 이어진다.

제네시스는 이번 서울 전시가 끝난 뒤에도 제주 구좌읍 소재 '공백'(10월 29일~11월 7일)과 부산 영도구 소재 '피아크'(11월 12일~21일)에서 로드쇼를 이어간다. 관람 예약은 14일부터 ‘네이버 예약’을 통해 가능하다. 방문 당일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제네시스 페이스북을 참조하면 된다.

한국타이어, 슈퍼위크 프로모션 진행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는 오는 11월 7일까지 타이어 할인 쿠폰과 다양한 경품 혜택을 제공하는 ‘한국타이어 슈퍼위크’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우선 티스테이션닷컴 회원을 대상으로 슈퍼위크 쿠폰팩 발급이 이뤄진다. 18인치 이상 타이어를 구매할 때 사용할 수 있는 25% 할인 쿠폰이 제공된다. △벤투스 △키너지 △다이나프로 제품 대상이다. 전 사이즈에서 2개 이상 구매 시 사용 가능한 20% 할인 쿠폰도 받을 수 있다.

더불어 슈퍼위크 타임딜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는 응모권이 주어진다. 타임딜은 윌요일부터 금요일까지 매일 9시, 11시, 13시, 15시에 선착순으로 다양한 경품을 지급한다. 11월 15일까지 사용가능한 50% 할인 쿠폰부터 △신라호텔 숙박권 △플레이스테이션5 △닌텐도 스위치 △신라호텔 더 파크뷰 식사권(2인) △에어팟 프로 등이 주어진다.

이 외에도 벤투스 제품 구매 시 제휴 카드를 이용하면 4만 원 주유권을 받을 수 있다. KB국민카드와 비씨카드다. 설문조사와 타이어 사용 후기 이벤트, 네이버 영수증 리뷰에 참여하는 고객에게도 커피 쿠폰 등의 경품이 주어진다.  

슈퍼위크 프로모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티스테이션닷컴 내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