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약오늘] 유디치과, ‘독도 사진전’ 개최…한미약품, “의학저널 란셋에 바이오신약 연구 결과 등재”
스크롤 이동 상태바
[의약오늘] 유디치과, ‘독도 사진전’ 개최…한미약품, “의학저널 란셋에 바이오신약 연구 결과 등재”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1.10.18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유디치과는 성남시 분당구에 위치한 한국잡월드 1층 로비에서 독도의 날(10월 25일) 121주년을 기념해 독도 사진전을 오는 30일까지 2주간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유디치과
유디치과는 성남시 분당구에 위치한 한국잡월드 1층 로비에서 독도의 날(10월 25일) 121주년을 기념해 독도 사진전을 오는 30일까지 2주간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유디치과

유디치과, 독도의 날 121주년 기념 독도 사진전 개최

유디치과는 경기 성남 분당구에 위치한 한국잡월드 1층 로비에서 독도의 날(10월 25일) 121주년을 기념해 독도 사진전을 오는 30일까지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독도 사진전은 유디치과가 기획하고 사단법인 영토지킴이 독도사랑회와 한국잡월드가 후원에 참여했다. 사진전에는 김종명 유디 사장, 이경환 유디 홍보기획 팀장, 길종성 영토지킴이 독도사랑회 회장, 정광태 교수(독도는 우리땅 가수), 남준 사진작가, 김재선 사진작가 등 총 6인이 독도를 직접 방문해 촬영한 사진 작품 총 40여 점을 전시한다. 평소 접하기 어려운 독도의 아름다움을 담은 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는 게 유디치과의 설명이다.

의학저널 란셋, '에페글레나타이드' 심혈관계 안전성 주목

한미약품은 세계적인 의학저널 란셋(The Lancet Diabetes & Endocrinology, IF 32.069)이 자사의 개발 바이오신약 '에페글레나타이드'의 심혈관계 안전성 등 글로벌 임상 결과가 포함된 메타 분석 연구를 10월호에 등재해 출간했다고 18일 밝혔다.

에페글레나타이드는 한미약품이 개발한 주 1회 투여 제형의 GLP-1 당뇨 치료 바이오신약으로, 란셋에 등재된 논문은 2020년까지 에페글레나타이드 개발 권리를 보유했던 사노피가 진행한 대규모 글로벌 3상 연구 결과를 기반으로 하고 있다. 

등재된 논문에 따르면, 영국 글래스고대학교 나비드 사타(Naveed Sattar) 교수와 연구진은 제2형 당뇨병에서 GLP-1 수용체 작용제의 심혈관계 이점과 위험도 비율(HR)을 메타 분석했다. 연구진은 2021년 6월까지 발표된 GLP-1 관련 논문 중 500명 이상 환자가 등록된 연구에서 심혈관계 사망률 평가 등 적합한 기준을 충족한 연구 8건의 환자 총 6만80명 임상 데이터를 활용했다. 

연구진은 이번 연구에 에페글레나타이드 AMPLITUDE-O 임상을 포함하면서, GLP-1 계열 약물의 심혈관계 안전성을 추가 입증했을 뿐 아니라, exendin-4 기반의 GLP-1 수용체 작용제로는 최초로 3-point MACE(심혈관 사망, 심근경색, 뇌졸중)를 감소시키는 점도 입증했다. 연구진은 GLP-1 수용체 작용제들이 당뇨 환자의 심부전(Heart Failure)으로 인한 병원 입원율도 11%까지 감소시킨다는 통계적으로 유의미한 결과를 도출해 에페글레나타이드의 새로운 혁신 창출 가능성을 제시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