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오늘] GC녹십자, 프리미엄 유산균 ‘락토모션 코 유산균’ 출시…일동바이오사이언스, IPO 대표 주관사로 KB증권 선정
스크롤 이동 상태바
[제약오늘] GC녹십자, 프리미엄 유산균 ‘락토모션 코 유산균’ 출시…일동바이오사이언스, IPO 대표 주관사로 KB증권 선정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1.10.19 12: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GC녹십자는 최근 코와 장 건강을 동시에 관리할 수 있는 프리미엄 유산균 '락토모션 코 유산균'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GC녹십자
GC녹십자는 최근 코와 장 건강을 동시에 관리할 수 있는 프리미엄 유산균 '락토모션 코 유산균'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GC녹십자

GC녹십자, 프리미엄 유산균 '락토모션 코 유산균' 출시

GC녹십자는 최근 코와 장 건강을 동시에 관리할 수 있는 프리미엄 유산균 '락토모션 코 유산균'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제품은 캡슐 제형의 성인용 유산균 '락토모션 코 유산균'과 분말 제형의 아동용 유산균 '락토모션 코 유산균 튼튼' 2종이다.

두 제품은 김치 유래 유산균 락토바실러스 플란타럼 IM76(Lactobacillus plantarum IM76)과 건강한 한국인의 장 내 세균총 유래 유산균 비피도박테리움 롱검 IM55(Bifidobacterium longum IM55)의 복합 원료인 NVP-1703으로 만들어졌다.

이 원료는 마이크로바이옴 전문기업 네비팜에서 개발한 것으로 지난 2019년 '면역 과민 반응에 의한 코 상태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음' 기능에 대한 식약처 개별인정형을 획득했다. NVP-1703은 알레르기 비염 환자를 대상으로 한 인체적용시험에서 콧물과 코막힘 등의 증상 개선에 효과가 있음을 확인했다.

JW중외제약, 통풍치료제 URC102 제조방법 한국·싱가포르 특허 등록

JW중외제약은 통풍치료제 신약후보물질 URC102의 제조기술에 대해 한국과 싱가포르 특허청으로부터 특허를 취득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특허는 URC102의 주성분이 되는 화합물 제조방법과 이에 사용되는 중간체(intermediate)에 관한 것으로, 지난 9월 유럽에서도 원천기술로 공인받은 바 있다. 경구제로 개발하고 있는 URC102는 URAT1(uric acid transporter-1)을 억제하는 기전의 요산 배설 촉진제로, 혈액 내에 요산 농도가 비정상적으로 높은 고요산혈증으로 인한 통풍질환에 유효한 신약후보물질이다.

JW중외제약은 2019년 중국 심시어제약에 중국(홍콩, 마카오 포함) 시장에 한해 URC102 개발 및 판매 권리를 기술 수출했으며, 현재 국내 후기 임상 2상 결과를 바탕으로 글로벌 기술이전도 추진하고 있다. 올해 3월 종료한 URC102의 국내 임상 2b상 결과에 따르면, 1차와 2차 유효성 평가변수를 모두 충족했으며 높은 안전성과 내약성을 확인했다.

일동바이오사이언스, IPO 대표 주관사로 KB증권 선정

일동홀딩스의 계열사 일동바이오사이언스는 IPO(기업공개) 추진과 관련해 KB증권을 대표 주관사로 선정했다고 19일 밝혔다.

앞서 일동바이오사이언스는 기관 투자자를 상대로 한 프리IPO(사전 기업공개) 성격의 지분 일부 매각을 통해 1000억 원에 이르는 기업 가치를 인정받은 바 있다. 일동바이오사이언스 측은 주관사 선정과 함께 2023년 상장을 목표로 투자 유치 및 상장요건 충족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일동바이오사이언스는 지난 2016년 일동제약으로부터 분할, 일동홀딩스의 계열사로 신설된 건강기능식품 및 관련 소재 전문기업이다. 특히 일동제약에서부터 이어진 유산균을 비롯한 프로바이오틱스 분야의 원천기술 및 특허, 국내 최고 수준의 전용 제조 시설 및 종균 데이터 등을 바탕으로, 국내외 유수의 업체에 다양한 원료와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휴온스, 수험생 '덱스콤G6 리시버' 무료 대여

(주)휴온스는 올해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치르는 1형 당뇨 수험생을 위해 연속혈당측정기(CGMS) '덱스콤G6 리시버'를 무료로 대여해주는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덱스콤G6를 사용하는 1형 당뇨 환자들은 평소 스마트폰이나 스마트워치와 연동해 실시간으로 당 수치를 모니터링하고 컨디션을 조절하는데, 수능 시험장에는 휴대전화, 스마트워치를 포함한 모든 전자기기(의료기기 제외) 반입이 금지돼 사용에 어려움이 있었다. 리시버는 덱스콤G6와 연동되는 전용 수신기다. 의료기기에 해당돼 수능 원서 접수 시 진단서를 제출한 이들에 한해서 시험장 반입이 가능하다.

이에 휴온스는 수능 당일 하루 때문에 덱스콤G6 리시버를 구입해야 했던 환자와 학부모들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1형 당뇨병 환우회 '슈거트리'와 함께 무료 대여에 나섰다. 대여를 원하는 이는 오는 29일까지 카카오톡 '덱스콤 모바일 상담' 또는 1형 당뇨 환우회 슈거 트리의 네이버 카페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광동제약, 궁중음료 기반 단백질 음료 '닥터 프로틴秀' 출시

광동제약은 궁중음료로 알려진 봉수탕(鳳髓湯)을 과학적으로 재해석한 단백질 음료 '닥터프로틴秀'(빼어날 수)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봉수탕은 과거 궁중에서 건강차로 즐겨 마시던 음료로 각종 문헌을 통해 전해지고 있다. 잣과 호두를 곱게 다져서 꿀에 재운 뒤 백비탕(끓인 약수)에 타서 마셨던 전통음료다. 닥터프로틴秀는 봉수탕을 기반으로 단백질 9.5g 외에 칼슘과 비타민D 등 15종의 비타민·미네랄이 함유돼 있다. 회사측에 따르면 출시 전 블라인드 테스트에서 기존 단백질음료 제품들에 비해 고소한 맛이 강하고 잔여감이 덜해 선호도가 높게 나왔다.

봉수탕의 봉수(鳳髓)는 봉황(鳳)의 골수(髓)라는 뜻으로, 봉황처럼 장수할 수 있다고 해 예로부터 임금님이 즐겨 마셨다고 전해진다. 숙종 때 실학자 홍만선의 '산림경제'(山林經濟)는 봉수탕에 대해 먹으면 머리털이 검어지고 강장 및 강정의 효과가 있다고 기록하고 있다. 세종 시기 편찬된 의약서인 '향약채취월령'은 보신·온폐·윤장·지해·양위·변비 등에 효과가 있다고 전하고 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