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오늘] 제네시스 GV70, 모터트렌드 ‘올해의 SUV’ 선정…GM, 한미 우호 기여 ‘밴플리트상’ 수상
[자동차오늘] 제네시스 GV70, 모터트렌드 ‘올해의 SUV’ 선정…GM, 한미 우호 기여 ‘밴플리트상’ 수상
  • 장대한 기자
  • 승인 2021.10.20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장대한 기자)

'GV70'가 미국 자동차 전문지 모터트렌드가 발표한 '2022년 올해의 SUV'에 선정됐다. ⓒ 제네시스
'GV70'가 미국 자동차 전문지 모터트렌드가 발표한 '2022년 올해의 SUV'에 선정됐다. ⓒ 제네시스

제네시스 GV70, 모터트렌드 '올해의 SUV' 선정

제네시스는 럭셔리 중형 SUV 'GV70'가 미국 최고 권위의 자동차 전문지 모터트렌드가 발표한 '2022년 올해의 SUV'에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2022년 올해의 SUV 평가는 총 35개 차종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후보에 오른 총 9개 차종 가운데 GV70가 최종 선정됐다. 독창적인 디자인과 주행성능, 차량가치 등 전 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결과다.

에드워드 로 모터트렌드 편집장은 "올해의 SUV로 GV70를 선정하게 돼 기쁘다"며 "GV70는 신선한 디자인과 여유로운 성능, 편안한 승차감과 인상적인 차량 패키징으로 모든 면에서 만족스러운 모델"이라고 평가했다.

모터트렌드 평가는 자동차 전문가들이 오랜 시간 공들여 각종 성능을 면밀히 테스트한 결과인 만큼, 북미 올해의 차와 함께 자동차산업 최고의 영예로 인정받는다.

제네시스는 이번 결과가 지난 7월 미국 시장에 출시된 GV70의 현지 판매 모멘텀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BMW코리아 미래재단, 창립 10주년 기념식 진행

BMW코리아의 비영리 재단법인인 BMW 코리아 미래재단은 지난 19일 유튜브 생중계를 통해 재단 창립 10주년 기념식을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지난 2011년 7월 공식 출범해 올해로 창립 10주년을 맞이한 BMW 코리아 미래재단은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기 위해 국내 수입차 법인 최초로 설립한 비영리 재단법인이다.

사전 녹화된 이번 창립 10주년 기념식에는 한국을 찾은 헨드릭 폰 퀸하임 BMW 아시아 태평양 총괄 부사장을 비롯해 한상윤 BMW코리아 미래재단 이사장과 이사진을 비롯해 영 엔지니어 드림 프로젝트 수료생, 재단 정기 기부자 등이 참석했다.

폰 퀸하임 부사장은 "BMW 코리아 미래재단은 지속가능한 성장과 한국 사회의 발전, 친환경 리더십과 글로벌 인재 양성, 기부 문화 확산 등을 위한 다양한 프로젝트에 집중해왔다"며 "앞으로도 더 나은 미래를 향한 발걸음을 내디디며 '이어주고, 변화를 만들며, 공감을 이끈다'는 재단의 새로운 핵심가치를 성취할 것"이라고 전했다.

BMW코리아 미래재단은 지난 10년간 교육·나눔 활동을 통해 21만5000여 명에게 관련 혜택을 제공했으며, 누적 기부금은 약 237억 원에 달한다. 앞으로도 한국의 기업 시민으로서 역할과 책임을 다하며 지속가능한 미래를 이끌어 나갈 인재들을 성장시켜 나갈 예정이다.

GM, 한미 우호 증진 기여 ‘밴플리트상’ 수상

GM은 지난 19일(현지 시간) 미국 비영리단체 코리아소사이어티(Korea Society)로부터 '밴플리트 상(Van Fleet Award)'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밴플리트 상은 한국전쟁에 참전한 제임스 밴플리트 미 8군 사령관을 기리는 상으로, 한미 상호 이해와 우호 증진에 기여한 개인 또는 단체에 수여된다. 과거 반기문 전 유엔 사무총장, 이건희 삼성그룹 회장, 대한상공회의소 등이 수상한 바 있다.

GM의 이번 수상은 LG와의 전기차 배터리 합작법인 '얼티엄셀즈'(Ultium Cells LLC)를 통해 한미 경제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은 데 따른 것이다. 미국 내 공장에 40억 달러(약 4조7100억 원)를 공동 투자해 전기차 배터리 대량 생산을 준비하고 있으며, 추가 시설 유치를 계획 중이다.

메리 바라 GM 회장은 영상 메세지를 통해 "GM은 LG를 포함해 한국과 오랜 기간 생산적인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며 "LG와의 파트너십은 GM의 전동화 전환과 탄소 배출 제로 비전에 긴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전했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