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에서] “차이나 리스크, 中 자체 모순 때문에 무너질 것”
스크롤 이동 상태바
[현장에서] “차이나 리스크, 中 자체 모순 때문에 무너질 것”
  • 윤진석 기자
  • 승인 2021.10.25 16:21
  • 댓글 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플랫폼 ‘통합과 전환’ 준비위원회 세미나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윤진석 기자]

25일 여의도 카페에서 플랫폼 통합과 전환 주최로 차이나 리스크를 주제의 세미나가 진행됐다.ⓒ시사오늘
25일 여의도 카페에서 플랫폼 통합과 전환 주최로 차이나 리스크를 주제의 세미나가 진행됐다.ⓒ시사오늘

중국은 공산당 자체의 모순 때문에 무너질 것이라는 전망이 제기됐다. 한민호 공자학원실체알리기운동본부는 25일 여의도 <하우스카페>에서 열린 ‘차이나 리스크’ 세미나에서 “시진핑과 미국 간 갈등이 커질수록 사적 재산을 해외에 맡겨둔 중국 공산당들과의 충돌도 불가피해질 수밖에 없다. 쿠데타를 일으킬 수도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중국의 세계 전략에 대해 “스스로들 초한전이라고들 얘기하고 있다”며 “자유민주주의를 무너뜨리기 위해 한계가 없는 전쟁을 벌이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를 위해 “생각할 수 있는 모든 수단을 다 쓰고 있다”며 “멕시코 등 주변국에 마약을 공급해 미국 저변을 부패시키는 한편 미국 정치인들을 포섭하고, 중국 시장을 무기로 미국 기업들을 조종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 대표는 “중국이 미국에 그 정도면, 우리나라에는 어느 정도로 집요하게 침투해 있겠느냐”며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언론, 학계, 나아가 국방 등에 걸쳐 중국의 침투가 성과를 내고 있는 상황”이라고 밝혔다. 다행히 “우리 국민은 중국을 국가안보의 위협으로 인식하고 있다”며 “친중 의혹이 있는 SBS 드라마 <조선구마사>를 조기에 종영시키고, 강원도 차이나타운 건립 저지 운동에 나섰다”고 덧붙였다. 

세계정세는 현재 “더 이상 중국의 행태를 두고 볼 수 없다는 공감대가 자유민주 진영 내에서 이뤄지고 있다”며 “우리 역시 꿈속에서 헤매지 말고 반중친미 관점을 분명히 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뒤이어 토론자로 나선 유재일 시사평론가는 시진핑의 모택동과 같이 문화대혁명으로의 회귀 행보에 주시했다. “중국은 국가 권력에 피해 인민이 알아서 생존전략을 세워온 나라”라며  “시진핑처럼 문화대혁명으로 퇴보한다면 종국엔 인민들에게 버림을 받게 되지 않을까 싶다”고 내다봤다. 그러면서 “시진핑이 맨 마지막에 전쟁이라는 카드를 쓰게 된다면 남중국해가 위험에 빠질 수 있다”고 우려했다. 

청중 단에서는 이런 의견도 나왔다. 중국 소식을 잘 아는 한 원로는 “중국 전역을 27개소 돌아다녀 보니 공산당 집권 후 돈 번 사람은 공산당뿐이더라. 우리처럼 적당하게 버는 것이 아닌 정말 많이 번다. 고위 간부들만이 그렇다”고 전했다. “그들의 가장 큰 고민은 미중관계가 나빠지면 미국에 맡겨 놓은 돈을 마음대로 사용하지 못하게 되는 데 있다”며 “중국이 다 커서 몰락하는 것 아니냐는 걱정까지 나오고 있다”고 부연했다. 그럴수록 “미국이 대중 전략을 잘 짜야 하는데 바이든 위기 등 자국 정치의 가변성 때문에 잘 될지 모르겠다”고 언급했다. 

플랫폼 ‘통합과 전환’ 준비위원회에서 마련한 세미나는 이운영 자유광장 이사의 사회로 진행됐다. 주대환 제3의길 웹진 발행인 등이 참여했다. 

담당업무 : 정치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꿈은 자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4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윤진한 2021-10-26 12:34:59
 그런데, 침체되어 있던 유교가 중국 공자학원을 서방세계 및 전세계 국가들에 설립하니까, 다른 나라들이 주권을 가진 상태에서, 방어본능으로 공자학원을 제지하지만, 어느정도 이미 정착단계입니다. 기독교만 그러다가, 유교가 그러니까, 주권국가들이 갑자기 방어본능이 생겨서 제지하는걸로 판단합니다.이걸보고 패전국 불교Monkey 일본 잔재들은 뭔가 착각하고, 덩달아 공자학원에 시비걸고 찾아다니며 공격해보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그런데, 공자학원은 세계적으로 그 수가 줄어들지언정 안없어지는 단계입니다.@2차대전후에는,신생국가인 싱가포르와 차이니스 타이페이가, 중국인이 많아, 유교국으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십수억명의 세계 유교도는, 수천년 유교를 명절,24절기, 제사,한문성명.본관, 유교교육, 유교대학등으로 승계중.

윤진한 2021-10-26 12:32:34
먼저, 불교를 배척해옴. 하느님이 인간창조한 유교의 동아시아 유교국, 하느님 믿는 서아시아 페르시아 및 수 많은 나라에 불교를 전파하였다가, 인도가 다시 불교를 배척하며 원래부터 주변부 외래 신앙인 불교의 하층주변부 신앙의 정도가 더 심해짐. 최근 보면 이슬람국가에 남은 불교잔재도 지워버리려고 하는게 인류 특성중 하나임. 근대에 서유럽에도 일본의 영향력때문에 부처가 감하게 등장하니까, 유태인처럼 경계하였음. 무력없이 단순 전파되면 불교처럼, 하층 주변부로 핍박받으며, 원래의 토착종교에 거부당하게 되어 있음. 유교는 무군무부(無君無父)의 금수라 하여 불교를 배척해옴. 특이한건 근대에 세계의 지배세력으로 떠오른 서유럽 국가들이 전세계 대부분 국가들을 식민지로 만들어 기독교의 전파가 용이한때가 있기는 있었습니다

윤진한 2021-10-26 12:31:53
두어보십시오.
나는 자랑스러운 한국인이고, 아시아인종이니까, 패전국 노예들의 합창(불교 Monkey일본과 한국에 주권없이 남은 불교 Monkey 일본 잔재인 토착왜구들)이 울려퍼져 공자님, 한국의 공자학원들, 유교, 한국, 동아시아가 신대륙 캐나다의 억압받는 아시아 여성에 의해 왜곡되기 원치 않습니다. 수천년 유교문화 한자, 공자. 이런 활동 할 시간에 고사성어나, 중국, 한국 유교문화 홍보좀 해주세요.
@ UN적국에 패전국 불교 Monkey 일본이라, 유교가 탐탁치 않을 것. 원래 종교전파는 식민지 정도의 지배력이 없으면, 전파 자체가 힘듬. 고대에 인도가 브라만교에 항거해 창조신을 부정하는 부처Monkey의 불교가 한 때 번창하여 곤경을 겪다가 인도는 중국.한국.베트남.몽고등 동아시아 유교국보다

윤진한 2021-10-26 12:30:17

중국 공자학원 이미 세계적으로 자리잡지 않았나요. 중국이 세계적인 성인 공자님을 앞세워 공자님을 간판으로 하고, 중국어 학습과 중국 유교문화, 중국정부 알리는 문화단체. UN안보리 5대 상임이사국이 되어, 어쩔수 없는 중국. 공산당은 경계할수 있지만, UN적국이자,전쟁범죄국가에,패전국 불교Monkey일본 잔재들이 한국에남아 위안부 망언이 아니라고 하면서(공자학원실체알리기 운동본부 한민호대표의 주장:경성제대 후신 서울대 출신)주권없이 토착왜구 불교 Monkey기준으로 운동하는 사람.정경희의원도 서울대출신.


공자학원 통해 고사성어 공부하고, 중국어 익히고, 중국 현지의 경제와 정치체제 이해하고, 춘절.중추절,단오절,청명절 체험하고, 중국 고대문화의 생황양식 이해하고 의식주 이해하는 순기능을 염두에 두어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