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한샘 조창걸 명예회장, IMM과 보유지분 매각 계약 체결…GS리테일, 싸이월드감성핫팩 상품 2종 선봬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한샘 조창걸 명예회장, IMM과 보유지분 매각 계약 체결…GS리테일, 싸이월드감성핫팩 상품 2종 선봬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1.10.26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현대백화점은 오는 27일부터 압구정본점 등 전국 16개 백화점 전 점포와 현대시티몰 가든파이브 등 총 17개 문화센터에서 '2021년 현대문화센터 겨울학기' 접수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현대백화점
현대백화점은 오는 27일부터 압구정본점 등 전국 16개 백화점 전 점포와 현대시티몰 가든파이브 등 총 17개 문화센터에서 '2021년 현대문화센터 겨울학기' 접수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현대백화점

현대百 문화센터, '2021 겨울학기 접수' 진행

현대백화점은 오는 27일부터 압구정본점 등 전국 16개 백화점 전 점포와 현대시티몰 가든파이브 등 총 17개 문화센터에서 '2021년 현대문화센터 겨울학기' 접수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2021년 현대문화센터 겨울학기는 오는 12월 1일부터 2022년 2월 28일까지 운영되며, 위드 코로나로 인한 일상 회복에 대한 기대감을 반영해 오프라인 강좌를 지난 가을학기보다 점포별로 10~20% 확대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이번 겨울학기는 최신 트렌드를 반영해 △재테크 △아트테크(예술+재테크) △골프 강좌를 지난해 대비 2배 가량 확대했다.

한샘 조창걸 명예회장, IMM과 보유지분 매각 계약 체결

한샘은 창업주이자 최대주주인 조창걸 명예회장이 자신과 특수관계인의 보유 지분을 사모투자펀드 운용사인 'IMM프라이빗에쿼티'(IMM PE)에 매각하는 주식매매계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에 따라 추후 이사회와 임시주총을 거쳐 올 연말까지 주식매매 거래를 종결할 예정이다. 매각 주식은 전체 주식수의 27.7%에 해당하는 보통주 652만 주이며 매매대금은 1조4500억 원, 매수인은 아이엠엠로즈골드4 사모투자 합자회사이고, 거래종결 예정일은 2021년 12월 31일이다.

GS리테일, 싸이월드감성핫팩 상품 2종 선봬

GS리테일은 오는 28일부터 GS25, GS더프레시, 랄라블라 등의 채널을 통해 싸이월드감성핫팩(이하 핫팩) 상품 2종을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핫팩 2종은 GS리테일이 메타버스 원조격인 싸이월드와 손잡고 공동 기획한 컬래버 상품으로 포장지에 싸이월드 캐릭터와 함께 '기억나니 우리의 따뜻했던 겨울'이라는 문구를 넣었다.

핫팩 2종은 각각 소형(1100원)이 12시간, 대형(1500원)이 15시간동안 최대 섭씨 70도까지 따뜻함을 유지할 수 있게 해, 캠핑 등 야외 활동에 적합하고, 따뜻한 옛 추억을 주위 사람들에게 선물할 수도 있다는 의도로 기획됐다.

CJ온스타일, 유럽 인기 패키지 5선 방송

CJ온스타일은 여행사 교원KRT와 손잡고 오는 31일 유럽 인기 패키지 5선을 방송한다고 26일 밝혔다. 

오는 31일 오후 6시 20분부터 70분간 진행되는 이번 방송은 고객 선택 폭을 넓히기 위해 유럽 인기 패키지 5선을 동시 판매한다. △스페인 9일 △동유럽 3국(독일·오스트리아·체코) 9일 △스위스 8일 △터키 9일 △프랑스 9일 옵션 중 고객 취향에 맞춰 선택하면 된다. 패키지 가격은 최저가 140만 원 대부터 만나볼 수 있고 여행 국가, 인원수에 따라 변동된다. 방송에 소개된 유럽 국가들은 코로나 음성만 확인되면 한국인 입국을 허용하고 있다.

모든 패키지에는 항공권은 물론 전 일정 호텔 숙박, 식사, 관광을 제공한다. 고객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최대 1억 원 여행자 보험에 질병 특약 보험 3000만 원을 추가로 포함했다. 패키지 상품 모두 예약 후 1개월 내로 100% 취소 및 환불, 지역 변경이 가능하다. 오는 11월 10일 첫 출발을 시작으로 내년 10월까지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세븐일레븐, 임직원과 함께하는 '사랑의 헌혈 캠페인' 진행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임직원이 참여하는 '사랑의 헌혈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서울 본사 및 전국 13개 지사 임직원이 함께 참여하는 전사적 행사로 서울 본사에서는 지난 25일 진행됐고, 전국 각 지사는 지역별 헌혈 기관을 통해 이달 말까지 릴레이로 진행된다. 이번 사랑의 헌혈 캠페인을 통해 모아진 헌혈증서는 연말에 혈액 수급이 필요한 환우들의 치료를 지원하는데 사용될 예정이다.

롯데홈쇼핑, '대한민국 광클절' 성황리에 종료

롯데홈쇼핑은 지난 14일부터 11일간 '대한민국 광클절'을 성황리에 마치며 실적을 분석한 결과를 26일 발표했다.

그 결과, '패션', '뷰티', '해외여행' 등 상품군 수요가 급증했으며 '명품', '귀금속' 등에 대한 양극화 소비가 집중된 것으로 나타났다.

더불어 11일 동안(10/14~24) 행사를 진행한 결과, 누적 주문건수 약 200만 건을 기록했다. 주문고객도 올해 평균 대비 25% 증가했으며, 최신 트렌드 상품과 혜택으로 화제가 된 '광클번쩍' 등 타임특가로 행사 첫날 온라인 주문고객도 전년 동기간 대비 약 65% 증가했다.    

웰스, ㈜대유와 식물재배기 배양액 기술 협력 MOU 체결

건강가전 종합 브랜드 웰스가 친환경 농자재 제조기업 ㈜대유와 식물재배기 배양액 기술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웰스 가정용 스마트팜 '웰스팜' 전용 신규 작물의 기능성 배양액 개발, 배양액 유효성분과 작물 생육 기술 공동 연구를 위해 마련됐다. 또한 양사는 작물별 맞춤 정보 교류, 웰스팜 작물 최적 생육을 위한 기술 및 테스트 시설 상호 지원 등도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경동나비엔, DC온열매트 출시

경동나비엔은 26일 Comfy 라인업에 해당하는 DC온열매트 'EME500'을 새롭게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경동나비엔의 온도제어 기술력을 기반으로 8단계 온도제어를 통해 고객이 원하는 온도를 일정하게 구현하는 것은 물론, 직류 저전압 방식(DC)으로 전자파에 대한 걱정도 덜었다.

특히 매트 일정부분에서만 온도를 측정하는 기존 전기매트 제품과 달리 매트부 전체 내부 열선에서 온도를 감지해 스스로 과열을 방지하고, 주위 온도 변화에 따라 출력을 달리해 설정 온도를 구현하는 '스마트히팅케어' 기술을 적용, 더욱 안전하고 스마트한 난방을 구현한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