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하이트진로, 유럽서 참이슬 랩핑 트럭 광고…CJ제일제당 차세대 식품소재, 북미 ‘비건 인증’ 획득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하이트진로, 유럽서 참이슬 랩핑 트럭 광고…CJ제일제당 차세대 식품소재, 북미 ‘비건 인증’ 획득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1.10.26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하이트진로는 참이슬 브랜드 인지도 확대를 위해  독일, 프랑스 등 유럽 20개국을 순회하는 랩핑 트럭을 운용 중이다.
하이트진로는 참이슬 브랜드 인지도 확대를 위해 독일, 프랑스 등 유럽 20개국을 순회하는 랩핑 트럭을 운용 중이다. ⓒ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 유럽서 참이슬 랩핑 트럭 광고

하이트진로는 브랜드 인지도 확대를 위해 네덜란드, 독일, 프랑스 등 유럽 20개국을 순회하는 참이슬 랩핑 트럭을 운용, 코로나 시대에도 홍보를 이어가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해외 소비자들에게 초록색 병에 대한 궁금증을 유발할 수 있는 광고 방법을 모색하던 중 랩핑 광고를 기획하고, 미국, 싱가포르 등 다양한 국가에서 진행을 했다. 랩핑 광고가 참이슬의 브랜드 인지도 상승에 효과적인 것으로 판단해 유럽에서도 이어가게 됐다.

유럽을 달리는 랩핑 트럭은 지난해 6월부터 약 2년간 운용 예정이며, 총 4대의 트럭이 일주일에 약 2400km, 2년간 25만km를 주행한다. 랩핑 트럭은 참이슬 2종과 에이슬 시리즈 제품 4종을 알록달록하게 디자인해 멀리서도 쉽게 눈에 띈다. 특히 6개 제품의 색깔이 다른 것에서 착안해 ‘Pick your color’라는 슬로건 아래 소주를 취향에 따라 원하는 맛과 색을 골라 마실 수 있는 제품이라는 것을 홍보 중이다.

올해 상반기 하이트진로의 유럽시장 소주 수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80% 증가했다. 홈술 트렌드의 확산으로 도수가 낮고 달콤한 리큐르를 선호하는 젊은 층의 수요가 증가한 점이 판매에 주효했던 것으로 분석된다.

CJ제일제당 차세대 식품소재, 북미 ‘비건 인증’ 획득

CJ제일제당의 차세대 식품소재 시스테인(L-Cysteine)이 북미 지역 최고 권위의 비건(Vegan) 인증을 받고 대체육을 비롯한 미래 식품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 CJ제일제당은 올해 3월 기능성 아미노산인 시스테인(L-Cysteine)을 비(非)전기분해 방식으로 대량생산하는 기술을 확보해 상용화한 바 있다.

CJ제일제당은 시스테인을 비롯한 프리미엄 조미소재 브랜드인 ‘플레이버엔리치(FlavorNrichTM)’가 미국 비영리단체 ‘비건 액션(Vegan Action)’으로부터 비건 인증(Certified Vegan)을 취득했다고 21일 밝혔다. 비건 액션은 1995년 설립된 미국 최초이자 최대 규모의 비건 관련 비영리단체다. 비건 액션은 연구개발 및 모든 생산 과정에서 일체의 동물실험을 진행하지 않고, 동물성 재료를 사용하지 않은 제품에만 인증을 발급한다. 

현재까지 전 세계 1086개 기업 1만 개 이상 제품에 비건 인증을 발급하고 있으며, 북미 지역에서 가장 공신력 있는 비건 인증기관이다. 플레이버엔리치는 국내 비건인증기관인 ‘한국비건인증원’의 비건 인증도 취득했다. 

시스테인은 항산화·해독·피부재생 등 효과가 있어 건강기능식품, 의약품 소재나 동물사료 첨가제 등에 주로 사용되고 있다. 최근에는 고기 본연의 향(肉香)을 구현할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대체육을 비롯한 비건 식품과 일반 가공식품에까지 활용이 늘고 있다.

위메프, 핼러윈·겨울패션 등 10월 인기 키워드 공개

위메프가 오는 27~31일까지 ‘이달의 HOT 키워드’ 기획전을 열고, 인기 급상승 키워드를 토대로 한 트렌드 상품을 선보인다.

10월 인기 키워드로는 △핼러윈 △방한 용품 △2021햅쌀 △김장 준비 △겨울 패션 등이 선정됐다. 10월 마지막 주 핼러윈 데이를 앞두고 파티를 준비하는 이들의 수요와 최근 갑자기 쌀쌀해진 날씨로 겨울을 대비하는 이들이 증가한 것으로 분석했다.

주요 상품은 △핼러윈 풍선 6입 1500원 △BYC 발열내의 남성용 △2021년 햅쌀 고향쌀 10kg  △충북 괴산 배추 20kg 등이다. 

트렌드 키워드 연관 상품을 정해진 시간에 한정 수량으로 초특가에 판매하는 ‘타임 세일’도 진행한다. 타임 세일은 27일 0시와 12시에 공개한다. 타임세일 대표 상품은 △키리아 ALL 국내생산 KF94 대형 새부리형 마스크 100매 △해남 꿀밤고구마 한입 3kg △셀퓨전씨 약산성 패리어 크림 55mL △보가 수제화 에코레더 앵클부츠 등이다.

박가부대&치즈닭갈비, 부대찌개 2종 리뉴얼 출시 

박가부대&치즈닭갈비가 대표 메뉴인 부대찌개 2종을 리뉴얼해 26일 선보인다. 이번 신메뉴는 ‘수제햄 부대찌개’와 ‘소고기 부대찌개’ 등 2종이다. 

새로워진 수제햄 부대찌개는 무항생, 무첨가물로 키운 한돈을 엄선해 만든 고품질의 수제햄이 특징이다. 소고기 부대찌개는 기존 ‘프리미엄 부대찌개’에 긴 소시지 대신 품질 좋은 우목심을 올렸으며 사골 육수를 베이스로 한다.

박가부대&치즈닭갈비는 부대찌개와 곁들여 먹기 좋은 사이드메뉴도 함께 출시한다. 사이드메뉴는 ‘비빔메밀막국수’와 ‘버터계란밥’, ‘박가햄구이’, ‘마요콘치즈’ 등 4종으로, 부대찌개와 잘 어울리는 메뉴로 구성됐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