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뷰티오늘] 한국콜마, ‘파우컴퍼니’에 지분 투자…아모레퍼시픽, 뉴 뷰티 콘퍼런스 개최
스크롤 이동 상태바
[패션뷰티오늘] 한국콜마, ‘파우컴퍼니’에 지분 투자…아모레퍼시픽, 뉴 뷰티 콘퍼런스 개최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1.10.27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사진] 한국콜마 CI 및 파우더룸 BI
한국콜마 CI, 파우더룸 BI ⓒ각 사

한국콜마, 파우더룸 운영사 ‘파우컴퍼니’에 지분 투자

한국콜마는 뷰티 전문 플랫폼 기업 파우컴퍼니의 지분 약 11%를 확보하는 투자를 단행한다고 27일 밝혔다.

파우컴퍼니는 뷰티 커뮤니티인 파우더룸을 운영하는 기업이다. 파우더룸은 2003년 네이버 카페로 시작해 6개 채널, 370만 회원·구독자를 보유한 뷰티 미디어로 성장했다. 파우컴퍼니는 파우더룸의 채널 영향력과 콘텐츠 제작 능력을 기반으로 누적 5400여개 뷰티 브랜드와 마케팅 협업을 진행해왔다. 최근에는 자체 뷰티 브랜드 올마이띵스(AMTS)를 론칭했고, 파우더룸 앱에 판매 기능을 더해 이커머스 사업까지 보폭을 넓혔다.

한국콜마는 오랜 기간 쌓아온 연구개발 능력에 파우컴퍼니가 보유한 다수의 MZ 세대 소비자 인사이트를 결합해 급변하는 소비자 니즈에 발 빠르게 대응할 계획이다. 또한 글로벌 마케팅으로 영역을 확대하려는 파우컴퍼니에는 한국콜마의 국내외 연구개발·생산 인프라와 글로벌 브랜드 협업 경험이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아모레퍼시픽, 제1회 뉴 뷰티 콘퍼런스 개최

아모레퍼시픽이 제1회 뉴 뷰티(New Beauty) 콘퍼런스를 지난 26일 열었다.

온라인으로 진행한 이번 학술회의는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이 피부과학재단을 통해 지난해 선정한 신진 피부과학자와 아모레퍼시픽 연구원이 참여해 피부 건강에 관한 6가지 주제 발표를 진행했다. 

최지웅 아주대학교 교수는 전신마취가 피부 질환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건강보험관리공단 코호트 분석 연구 성과를 발표했다. 박귀영 중앙대학교 교수는 미세먼지와 여드름의 상관관계에 관한 임상 연구 결과를 설명했다. 명길선 아모레퍼시픽 연구원은 녹차유산균 유래 락토 엑소좀이 피부 마이크로바이옴을 회복함으로써 피부 장벽 케어에 미치는 효과에 대한 지견을 나눴다. 김정은 순천향대학교 교수는 비만, 인슐린 저항성이 건선 발병에 미치는 영향과 공통 병인 규명을 주제로 발표했다. 김지희 연세대학교 교수는 미세먼지가 모낭충에 의한 피부 면역 반응 조절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이은수 아모레퍼시픽 연구원은 3D 바이오 이미징 기술을 통한 새로운 아름다움 탐구를 주제로 견해를 밝혔다. 좌장은 아모레퍼시픽 기반혁신연구소 박원석 소장이 맡았다.

아모레퍼시픽은 이번 콘퍼런스에서 다룬 내용을 아이오페 랩과 이니스프리 그린 이노베이션 랩에서 제품화하기 위한 솔루션으로 활용해 연구를 이어나갈 예정이다. 

영원아웃도어, 숙명발전기금 1억 원 전달

영원아웃도어는 성기학 회장이 숙명여자대학교에 발전기금 1억 원을 전달했다고 27일 밝혔다.

성 회장은 “미래세대의 주역인 학생들이 글로벌 마인드와 역량을 갖춘 창의적 인재로 성장하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희망한다”며 “숙명여대와의 산학협력을 통해 국내 의류산업 발전을 도모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ESG 기반 경영 확대에 따라 친환경 제품 개발과 같은 자원 재활용 활동 등의 협업을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기탁 소감을 전했다.

한편, 숙명여대 의류학과는 김영선 교수를 주축으로 영원아웃도어의 관계사인 영원무역과 함께 평창동계올림픽 라이선스 상품 개발 프로젝트, 친환경 업사이클링 졸업작품전 진행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14년째 전개하고 있다.

피죤, 광고 모델에 방송인 황광희 선정

종합생활용품 전문기업 피죤은 방송인 황광희를 피죤 ‘무균무때’ 광고 모델로 발탁했다고 27일 밝혔다.

무균무때는 친환경적인 제품 개발을 목표로 하는 피죤의 홈케어 전문 브랜드다. 욕실용, 주방용, 곰팡이용, 다목적용의 세정제와 살균 스프레이, 배수관 세정제 등의 제품으로 이뤄져 있다. 

피죤은 홈케어 전문 브랜드 콘셉트에 맞춰 남녀노소 모두에게 사랑을 받으며, 살림꾼 이미지를 전달하고 있는 황광희의 모습이 브랜드와 잘 맞아 모델로 발탁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피죤은 11월 광고 온에어를 시작으로 황광희와 함께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계획 중이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