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뷰티오늘] 푸마, 롯데百 본점에 팝업스토어 열어…캐치패션, 중고 명품 매입 서비스 시작
스크롤 이동 상태바
[패션뷰티오늘] 푸마, 롯데百 본점에 팝업스토어 열어…캐치패션, 중고 명품 매입 서비스 시작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1.10.28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이미지2] 푸마 팝업스토어 시뮬레이션 컷
푸마 팝업스토어 시뮬레이션 컷 ⓒ푸마

푸마, 롯데백화점 본점에 팝업스토어 열어

PUMA(푸마)는 서울 소공동 롯데백화점 본점 지하 1층에 팝업스토어를 열고 ‘푸마 플러스 위크’(PUMA + WEEK)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푸마는 오는 29일부터 11월 4일까지 일주일간 롯데백화점 본점 지하 1층 코스모너지 광장에 팝업스토어를 오픈하고, 매일 다른 제품의 기획전과 내방객 대상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푸마의 창립자 루돌프 다슬러(Rudolf Dassler)가 푸마의 제품을 생산했던 첫 공장에서 영감을 받아 세련된 빈티지 무드의 공간을 연출했다.

팝업스토어 첫 날에는 푸마 콜라보 제품 한정수량이 오프라인 단독으로 판매된다. 오는 30일은 푸마의 다양한 겨울 시즌 제품을 선보이는 ‘푸마 윈터 데이’, 31일에는 푸마의 ‘스니커즈 데이’, 다음달 1일과 2일에는 ‘푸마 후디&맨투맨 데이’와 ‘푸마 자켓, 팬츠 데이’가 각각 진행된다. 같은 달 3, 4일은 스페셜 데이를 연다.

팝업스토어에서는 방문자와 구매자를 위한 경품 이벤트도 진행된다. 방문만 해도 참여가 가능한 ‘푸마 플러스 룰렛 이벤트’, 제품을 구매하면 참여할 수 있는 ‘뽑기게임 이벤트, 푸마 플러스 PICK’ 등이다.

캐치패션, 중고 명품 매입 서비스 시작

캐치패션은 지속가능한 소비 캠페인의 일환으로 자원 선순환을 위한 ‘중고 명품 매입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8일 밝혔다.

해당 서비스 이용자는 옷 장 속에 넣어두고 사용하지 않는 명품 가방을 시세 최고가로 되팔고, 판매금액의 10%를 캐치포인트로 추가 적립 받을 수 있다. 캐치포인트는 캐치패션 앱 내에서 ‘캐치구매’를 통한 명품 구입 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마일리지 제도다.

또한 비대면 감정을 통해 신속하고 편리한 고객 경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중고 상품이 판매된 후 입금 받을 수 있는 위탁판매나 개인 간 거래와 달리, 금액 감정 직후 현금으로 바로 받을 수 있는 장점도 있다. 이용 방법은 캐치패션 앱 내 메인 배너를 통해 ‘내 명품 판매하기’를 클릭하면 된다. 판매 상담이 가능한 카카오톡 채팅창으로 이동해 비대면 상품 감정을 거치면 최종 판매 가격을 확인할 수 있다. 감정가를 확인 후 해당 상품을 착불 배송하면 최종 검수 직후 현금으로 입금된다. 단, 판매 상품은 핸드백, 지갑 , 액세서리, 주얼리, 시계 상품에 한해 가능하다.

캐치패션은 이번 서비스를 위해 중고 명품 매입·리세일 서비스 노하우를 가진 엑스클로젯과 손잡았다. 엑스클로젯을 운영하는 세컨핸즈는 기술 기반의 중고 명품 거래 서비스를 운영하는 스타트업으로, 지난해 카카오벤처스, 신한캐피탈 등으로부터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AGE 20's, 비타 브라이트닝 엔젤링 톤업팩트 출시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의 브랜드 ‘AGE 20’s’(에이지투웨니스)에서 ‘비타 브라이트닝 엔젤링 톤업팩트’를 28일 출시한다.

비타 브라이트닝 엔젤링 톤업팩트는 AGE 20’s만의 비타 브라이트닝 성분을 함유한 에센스를 73% 담아 브라이트닝 효과를 준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비타민 나무 추출물’을 베이스로 ‘비타10 콤플렉스(VITA10 Complex)’와 독자 특허 브라이트닝 성분을 담았다. 

이 제품은 전 시즌 ‘볼륨 에센스 엔젤링 톤업팩트’ 대비 더 가벼워진 초경량 커버 파우더를 적용했다. 또한 피부 탄력 개선과 피부 장벽 강화,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는 스킨케어 특허 성분을 처방해 지친 피부를 관리하는 데 도움을 준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