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야놀자, ‘야놀자라이브’ 오픈…BGF,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전문업체 ‘코프라’ 인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야놀자, ‘야놀자라이브’ 오픈…BGF,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전문업체 ‘코프라’ 인수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1.11.05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기자)

지마이다스, 한스클린과 업무 제휴 체결

복지 플랫폼 운영기업 지마이다스는 위생관리 전문 컨설턴트 기업 한스클린과 전략적 업무 협약(MOU)를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지마이다스
복지 플랫폼 운영기업 지마이다스는 위생관리 전문 컨설턴트 기업 한스클린과 전략적 업무 협약(MOU)를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지마이다스

복지 플랫폼 운영기업 지마이다스는 위생관리 전문 컨설턴트 기업 한스클린과 전략적 업무 협약(MOU)를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한스클린은 사업장 특성을 살린 프리미엄 클린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깨끗하고 위생적인 생활 환경을 조성하는 기업이다. 지마이다스는 당사가 보유한 넓은 고객층과 노하우에 한스클린의 클린 서비스를 결합해 시너지를 높일 계획이다.  

배민, '2021 배민 떡볶이 마스터즈' 개최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오는 8일부터 12일까지를 '떡볶이 위크'로 정하고 '2021 배민 떡볶이 마스터즈 떡볶이 대잔치'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배민 떡볶이 마스터즈는 국민 간식 떡볶이를 사랑하는 사람들이 한바탕 신나게 즐길 수 있는 축제다. 2019년 처음 시작한 이래 올해 3회째를 맞았다. 이번 행사는 유튜버 박막례 할머니의 국물떡볶이 최초 공개는 물론, 전국의 떡볶이 맛집 밀키트 판매, 프랜차이즈 떡볶이 브랜드 할인까지 떡볶이에 대한 모든 것을 배달의민족에서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야놀자, 라이브 커머스 전용 '야놀자라이브' 오픈

야놀자는 라이브 커머스 전용 카테고리 '야놀자라이브'를 오픈했다고 5일 밝혔다.

신규 카테고리를 통해 매주 금요일 오후 7시마다 생방송을 진행하고, 호텔·레저·모바일 교환권 등 다양한 여가 상품을 할인 판매한다. 방송 중에만 구매 가능한 스페셜 패키지를 선보이고, 실시간 소통을 위한 채팅 기능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날 오후 7시에 진행되는 야놀자라이브 첫 방송은 인기 특급호텔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의 패키지 5종을 최대 82% 할인가로 판매한다. 특히 라이브 방송 중 최초로 조식·애프터눈 티 등 클럽 라운지 혜택을 포함한 패키지를 선보인다. 또한 첫 방송을 기념해 방송 중 상품을 구매한 50명에게 1만 원 상당의 리워드를 제공하고, 실시간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기프티콘을 지급한다.

BGF,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전문업체 '코프라' 인수

BGF는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전문제조업체인 코프라(KOPLA)를 전격 인수한다고 5일 밝혔다.

코프라는 고기능성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소재를 생산하는 기업으로 자동차, 전기전자, 건설 등 다양한 분야의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다. 특히 연료 효율을 높이기 위해 경량화를 시도하고 있는 자동차용 고기능 플라스틱의 비중이 전체 약 80%를 차지한다.

BGF는 코프라의 구주와 제3자 배정 유상증자를 통해 지분 44.3%를 약 1800억 원에 인수하고 전환사채 및 신주인수권부사채 약 700억 원을 포함해 총 2500억 원을 투입한다. BGF가 지난 2017년 지주사로 전환한 이후 역대 최대 규모의 투자다. BGF는 향후 전기차, 수소연료전지차, 우주항공 분야 등 기능성 플라스틱 소재 산업의 신규 판로를 개척하고 기능성 플라스틱 재활용 소재(PCR)를 적극 개발해 환경친화적 순환경제 실현에도 힘쓸 예정이다.

GS샵, 의료 사각지대 아동 위한 '건강지원' 프로젝트 진행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샵은 보건의료 비정부기구(NGO) 글로벌케어와 함께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을 대상으로 무료 건강검진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아동 건강지원 프로젝트는 코로나19 장기화로 학교와 보건소에서 제공하던 건강검진 서비스가 비정기적으로 운영됨에 따라 취약계층 아동들이 의료 안전망에서 소외되지 않도록 기획했다. 글로벌케어가 진행하는 총 4000만 원 프로젝트 중 GS샵은 2000만 원을 후원한다.

총 3개월 동안 서울 금천구, 구로구 지역아동센터에 의사, 간호사 및 자원봉사자 의료팀이 방문하며 아동 1153명을 대상으로 신체 계측 및 비만도 검사, 활력징후 등 다양한 건강검진을 진행한다. 건강검진 중 이상 소견이 있는 아동, 청소년들은 지역 병원과 연계해 추가 검사 및 치료를 추가로 받도록 할 예정이다.

인크루트, 온라인 필기시험 감독 솔루션 '인크루트 프록터' 버전업 실시

인크루트는 온라인 필기시험 감독 솔루션인 '인크루트 프록터'(Proctor)의 버전업을 실시했다고 5일 밝혔다.

인크루트 프록터는 온라인 시험 부정행위를 방지하고 감독할 수 있도록 최적화된 솔루션이다. 응시자의 시험문제 풀이 화면과 웹캠을 통한 응시자 얼굴을 실시간 모니터링할 수 있고 응시자의 스마트폰으로 시험 주변환경도 동시 감독할 수 있다. 이번 버전업에서 NHN과의 기술 협업을 통한 'AI 감독관' 기능이 새롭게 도입됐다.

실제 감독관이 온라인상에서 모니터링하는 것을 더해 인크루트 프록터가 응시자의 특이사항을 인공지능 기술로 실시간 감시하고 의심 행동을 자동 저장해 시험 종료 이후 모니터링 결과를 제공한다. 이로써 응시자 행동을 면밀히 모니터링해야 하는 감독관의 부담을 줄여주는 동시에 시험 투명성과 공정성을 강화할 수 있게 됐다.

NS홈쇼핑, '괌 리조트 숙박권' 방송

NS홈쇼핑은 오는 6일 오후 5시 55분에 '괌 온워드 비치 리조트 숙박권'을 방송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상품은 괌 최대 워터파크를 보유한 온워드 리조트 숙박권으로 여행가능 시점부터 2022년 12월 31일까지(8월 1일~24일 제외) 사용할 수 있다.

성인 2인 기준에 객실당 12세 이하 동반 아동은 2인까지 무료 투숙이 가능하며, 추가 금액 없이 동반 아동까지 전 일정 호텔 조식 뷔페 제공이 포함된 숙박권이다. 특히 NS홈쇼핑 방송에서만 특별 혜택으로 1박당 5만 원 상당의 오션 프론트뷰 업그레이드와 워터파크 내 풀바에서 이용 가능한 '피크닉 박스+음료' 쿠폰을 객실당 2장 제공한다. 혜택은 알림톡 또는 LMS 안내 메시지 수신 후 15일 이내 2박 이상 조기 결제시 받을 수 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