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오늘] 현대차그룹, 인도네시아서 ‘스타트업 챌린지’ 개최…캐딜락, CT4 클래스 4라운드 경기 성료
스크롤 이동 상태바
[자동차오늘] 현대차그룹, 인도네시아서 ‘스타트업 챌린지’ 개최…캐딜락, CT4 클래스 4라운드 경기 성료
  • 장대한 기자
  • 승인 2021.11.08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장대한 기자]

현대자동차그룹은 지난 6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현대 스타트업 챌린지’ 데모데이와 시상식을 온라인으로 개최하고, 사업성과를 공유했다. ⓒ 현대자동차그룹
현대자동차그룹은 지난 6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현대 스타트업 챌린지’ 데모데이와 시상식을 온라인으로 개최하고, 사업성과를 공유했다. ⓒ 현대자동차그룹

현대차그룹, 인도네시아서 '스타트업 챌린지' 개최

현대자동차그룹은 지난 6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현대 스타트업 챌린지’ 데모데이와 시상식을 온라인으로 개최하고 사업성과를 공유했다고 8일 밝혔다.

인도네시아의 교육, 환경, 일자리와 관련된 다양한 사회문제를 해결하고 새로운 가치 창출을 꿈꾸는 체인지메이커를 선발하는 ‘현대 스타트업 챌린지’ 프로그램에는 총 621개 팀이 지원, 41: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중 최종 선정된 15개팀에게는 전문가의 경영 컨설팅을 제공하고, 데모데이를 통해 사업 홍보와 투자유치에 나설 수 있는 기회가 주어졌다. 각 팀당 최소 1000만 원에서 최대 4000만 원의 사업비도 지원했다. 상위 3개팀은 오는 17일 열릴 예정인 국내 H-온드림 데모데이에 참가해 한국 내 투자자들을 만날 기회도 갖게 될 예정이다.

선정된 팀들의 주요 사업내용은 △유기농 식품 제조와 친환경 공급망 구축을 통한 농산품 유통 △과일 폐기물 등을 활용한 대체가죽과 플라스틱 연구 △폐플라스틱 활용한 업사이클링 제품 제조 △생활폐기물 재활용을 통한 사료와 원자재 판매 △간호사, 조산사를 환자와 연결해주는 온라인 플랫폼 등이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사회문제를 해결하고 더 나은 미래를 위해 도전하는 스타트업 육성을 통해 이들이 인도네시아의 청년 리더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며 "향후 다른 아시안 국가들로 확대해 글로벌 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캐딜락, CT4 클래스 4라운드 경기 성료

캐딜락은 지난 7일 용인 에버랜드 스피드웨이에서 '2021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캐딜락 CT4 클래스 4라운드 대회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8일 밝혔다.

총 13명의 드라이버가 참가하는 ‘캐딜락 CT4 클래스’는 캐딜락 CT4를 구매한 고객들이 직접 참여하는 원메이크 레이스(단일 차종 경주)다. 랩타임으로 순위를 가르는 ‘타임 트라이얼’ 방식으로 진행된다.

CT4는 완벽한 전후 무게 배분을 실현한 후륜구동 플랫폼과 첨단 에어로 다이나믹 디자인, 구동체계 등 모든 면에서 주행 퍼포먼스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설계된 차량이다.

개막전과 동일한 코스에서 진행된 이날 경기에서는 다수의 선수가 본인의 개인기록을 10초 이상 단축시키는 등 순위 경쟁에 치열함을 더했다. 4라운드 결과 변정호(No.77, 디에이모터스) 선수가 2분 24초 743의 기록으로 2라운드에 이어 우승 트로피를 차지했다. 변 선수는 이번 우승을 통해 시즌 챔피언을 가리는 드라이버 포인트에서도 단독 1위(70포인트)에 올라섰다. 

한편 캐딜락 CT4 클래스의 5라운드 최종전은 오는 21일 영암 코리아 인터네셔널 서킷에서 진행된다.

렉서스코리아, ‘2021 렉서스 영 파머스’ 선정

렉서스코리아는 렉서스 복합문화공간 커넥트투와 함께 할 '2021 렉서스 영 파머스'(LEXUS Young Farmers)를 선정했다고 8일 밝혔다.

렉서스 영 파머스는 자연 친화적인 방법으로 농산물을 재배하는 젊은 농부들을 발굴·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하나뿐인 지구를 위한 탄소중립의 한 걸음'을 주제로 공개 모집을 거쳐 △여은주(34세, 전남 강진, 딸기) △권성현(35세, 전북 무주, 포도) △원승현(39세, 강원 영월, 토마토) △김지현(34세, 강원도 영월, 케일) 등 4명의 젊은 농부를 최종 선정했다.

이들은 소정의 농업개발 지원비와 농업 전문가의 멘토링을 받게 된다. 또한 커넥트투와의 협업을 통한 음료·레시피 개발과 판매, 홍보영상물 제작 등을 지원받게 된다.

이병진 렉서스코리아 상무는 "탄소중립 시대를 향한 미래의 농업은 화학 농약과 비료 없이 몸에 이로운 농산물을 많이 생산해 내기 위한 노력이 더욱 중요해질 것으로 보인다"며 "각자의 방식으로 친환경 농법을 실천하고 있는 젊은 농부들이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 지원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2021 렉서스 영 파머스 관련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렉서스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