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넥슨,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 국내 및 글로벌 정식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 넥슨,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 국내 및 글로벌 정식 출시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1.11.09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컴투스, 日 토에이 애니메이션과 ‘서머너즈 워’ IP 트랜스 미디어 확장
게임빌, 수집형 전략 RPG ‘이터널소드: 군단전쟁’ 글로벌 출시
엔미디어플랫폼, PC방 고객 대상 ‘QR코드 로그인 이벤트’ 진행
네오위즈 신작 소울라이크 싱글 플레이 액션 RPG ‘P의 거짓’, 인게임 영상 최초 공개
넥슨, ‘코노스바 모바일’ X ‘Re:제로’ 컬래버레이션 업데이트 실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넥슨 제공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회사 ㈜넷게임즈(대표 박용현)에서 개발한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를 국내 및 글로벌 시장에 정식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넥슨 제공

넥슨,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 국내 및 글로벌 정식 출시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회사 ㈜넷게임즈(대표 박용현)에서 개발한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를 국내 및 글로벌 시장에 정식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블루 아카이브’는 학원도시를 배경으로 다양한 학생들의 흥미진진한 이야기가 담긴 서브컬처 게임으로, 지난 14일부터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를 통해 진행한 사전등록에 100만 명 이상 몰리며 글로벌 서브컬처 장르 팬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았다.

한국을 비롯해 북미, 대만, 태국 등 237개국에 안드로이드OS, IOS 버전으로 출시했으며, 한국어, 영어, 중국어(번체), 태국어를 지원한다.

넥슨은 ‘블루 아카이브’ 정식 출시를 기념해 ‘첫 부임 환영 출석부 이벤트’를 30일까지 실시한다. 7일 출석 시 인게임 재화 ‘청휘석 500개’, ‘샬레 카페’를 꾸밀 수 있는 ‘발렌타인 티 테이블’, ‘반짝이는 꽃다발’ 등을 선물한다.

또한 ‘아로나의 매일 출석부 이벤트’를 상시 진행하며 출석 일수에 따라 인게임 재화 ‘크레딧 포인트’, ‘청휘석’, 행동력 포인트 ‘150 AP’, 캐릭터 성장 아이템 ‘초급 활동 보고서’, ‘일반 활동 보고서’ 등 다양한 보상 아이템을 지급한다.

이와 함께, DJ TAK이 ‘블루 아카이브’ BGM들을 믹싱한 스트리밍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약 한 시간 분량으로 ‘블루 아카이브’의 다양한 음원들이 합쳐져 만든 색다른 모습을 담아냈다. 또, 공식 커뮤니티, 트위터, 유튜브를 통해 게임의 다양한 소식을 전하고 이용자들과 보다 밀접한 소통을 이어 나갈 예정이다.

넷게임즈 김용하 PD는 “그간 유저분들께서 ‘블루 아카이브’에 보내주신 성원에 힘입어 정식 출시를 하게 됐다”라며 “더욱 즐거운 재미를 선사하기 위해 유저분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서비스를 이어가겠다”라고 밝혔다.

 

ⓒ컴투스 제공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는 일본 최대 애니메이션 기업 토에이 애니메이션과 ‘서머너즈 워’ IP(지식재산권) 확장을 위해 협업하고 라이트 노벨을 공동 제작하기로 했다고 9일 밝혔다. ⓒ컴투스 제공

컴투스, 日 토에이 애니메이션과 ‘서머너즈 워’ IP 트랜스 미디어 확장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는 일본 최대 애니메이션 기업 토에이 애니메이션과 ‘서머너즈 워’ IP(지식재산권) 확장을 위해 협업하고 라이트 노벨을 공동 제작하기로 했다고 9일 밝혔다.

토에이 애니메이션은 일본 최대 애니메이션 제작사다. 1956년 설립 이후, 원피스, 드래곤볼, 은하철도999 등 국내를 포함해 세계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다양한 작품들을 제작해오고 있다. TV애니메이션 뿐만 아니라 영화 배급, 캐릭터, MD 등 자체적으로 키워낸 글로벌 IP를 활용해 전방위적 글로벌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컴투스에 따르면, 아시아를 넘어 세계적 영향력을 가진 토에이 애니메이션과 자사의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IP 확장을 위해 긴밀한 협력 관계를 구축하고, ‘서머너즈 워’ 세계관을 토대로 한 다양한 트랜스 미디어 콘텐츠의 공동 기획 및 제작을 추진한다.

양사는 먼저 ‘서머너즈 워’ IP를 활용해 세계적 인기를 얻고 있는 라이트 노벨 콘텐츠를 기획하고, 오는 2022년 상반기 중 일본 주요 라이트 노벨 레이블을 통해 출판할 계획이다. 작품은 라이트 노벨 최대 시장인 일본뿐만 아니라 전 세계를 타깃으로 제작되며, 양사는 향후 해당 작품을 기반으로 한 콘텐츠 다각화를 통해 글로벌 시장을 공략해 나갈 예정이다.

 

ⓒ게임빌 제공
게임빌(대표 이용국)이 수집형 전략 RPG ‘이터널소드(영문 타이틀: Eternal Saga : Region Tactics, 이하 ‘이터널소드’)’를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양대 마켓을 통해 글로벌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게임빌 제공

게임빌, 수집형 전략 RPG ‘이터널소드: 군단전쟁’ 글로벌 출시

게임빌(대표 이용국)이 수집형 전략 RPG ‘이터널소드(영문 타이틀: Eternal Saga : Region Tactics, 이하 ‘이터널소드’)’를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양대 마켓을 통해 글로벌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이터널소드는 기억을 잃은 용병왕 ‘알루스’를 주인공으로, 동료를 모으고 용병 부대를 구축해 성장시키며 잃어버린 기억을 되찾아 가는 모험을 다뤘다. 개성적인 캐릭터들과 부대를 운용해 즐기는 대규모 전투가 독창적이며 진형, 병종, 지형, 종족별 특성 등 다양한 요소를 고려한 전략적 재미가 핵심이다. 특히, 향수를 자아내는 도트 그래픽과 수려한 일러스트 등 다양한 볼거리가 풍성하고, 동료와 아이템을 모으는 수집 요소도 취향 저격 포인트로 꼽힌다.

글로벌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8일 출석 이벤트’는 8일간 매일 게임에 접속하면 ‘영웅 선택권’, ‘영웅 소환권’, ‘보석’ 등 유용한 아이템을 지급한다. ‘30일 출석 이벤트’는 30일 간 게임에 접속할 때마다 ‘보석’, ‘신발’ 등 게임 내 재화와 ‘강화 주문서’ 등 유용한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이 외에도 공식 카페를 통해 런칭 기념 쿠폰을 제공하는 등 풍성한 보상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넥슨 제공
㈜엔미디어플랫폼(대표 송재화)은 ‘게토(GetO)’ 가맹 PC방 고객을 대상으로 ‘QR코드 로그인 이벤트’를 시작했다고 9일 밝혔다. ⓒ넥슨 제공

엔미디어플랫폼, PC방 고객 대상 ‘QR코드 로그인 이벤트’ 진행

㈜엔미디어플랫폼(대표 송재화)은 ‘게토(GetO)’ 가맹 PC방 고객을 대상으로 ‘QR코드 로그인 이벤트’를 시작했다고 9일 밝혔다.

엔미디어플랫폼은 PC방 고객 1만 명을 대상으로 30일까지 QR코드 로그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플레이게토 앱에서 자주 다니는 PC방 계정을 연동한 뒤 잠금 화면의 QR코드를 스캔하면 500포인트를 얻을 수 있다. 이벤트 보상은 오는 15일부터 12월 6일까지 매주 월요일에 일괄 지급한다.

이어 지난 8월 진행한 게토KIT 1차 이벤트의 PC방 점주 호응에 힘입어 이달 24일까지 게토KIT 2차 앙코르 이벤트를 연다. 이벤트에 참여한 게토 PC방 가맹점에게 일회용 물티슈 500개, 출입문 스티커 4개, 카운터용 미니배너 1개 등으로 구성된 게토KIT를 무료 지급한다.

엔미디어플랫폼 게토라이브본부 조현정 실장은 이날 "이번 이벤트는 위드 코로나 시대를 맞아 게임과 함께 새로운 일상을 시작하는 PC방 점주와 이용자를 위해 기획했다"라며 "PC방 업계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네오위즈 제공
㈜네오위즈(공동대표 문지수, 김승철)는 산하 라운드8 스튜디오가 개발 중인 신작 ‘P의 거짓(Lies of P, 라이즈 오브 P)’의 인게임 영상을 공개했다고 9일 밝혔다. ⓒ네오위즈 제공

네오위즈 신작 소울라이크 싱글 플레이 액션 RPG ‘P의 거짓’, 인게임 영상 최초 공개

㈜네오위즈(공동대표 문지수, 김승철)는 산하 라운드8 스튜디오가 개발 중인 신작 ‘P의 거짓(Lies of P, 라이즈 오브 P)’의 인게임 영상을 공개했다고 9일 밝혔다.

P의 거짓은 19세기말인 벨에포크 시대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잔혹 동화 액션게임이다. 고전 ‘피노키오’를 성인 잔혹극으로 각색한 것으로, 주인공이 인간의 되기 위한 여정을 떠나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공개된 영상은 2분 30초 분량으로 게임의 어둡고 차가운 분위기를 사실적으로 구현했다. 비극적으로 변해버린 기차역과 광장, 거리 등 폐허가 되어버린 도시 ‘크라트’의 모습에서 소울라이크 특유의 잔혹함과 긴장감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영상 중반부에는 부위별 조합을 통해 만들어 낸 다양한 무기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주인공 피노키오의 팔을 개조하여 사용하는 강력한 스킬, 카운터 공격 등 액션 장면은 정통 소울라이크 방식에서 더 나아가 P의 거짓이 추구하는 개성있는 전투 방향성을 담아내고 있다.

지난 5월 첫 트레일러 영상과 함께 개발 소식을 알리며 게이머들의 큰 관심과 기대를 모으고 있는 P의 거짓은 글로벌 동시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이다. 콘솔과 PC 플랫폼으로 서비스 예정이다. ‘로스트아크’ 전투를 총괄했던 최지원 메인 디렉터, ‘킹덤 언더 파이어’, ‘블레스 언리쉬드’를 담당했던 노창규 아트 디렉터 등이 주요 개발진으로 참여하고 있다.

한편, 오는 11월 19일 '지스타 컨퍼런스(G-CON) X 인벤 게임 컨퍼런스(IGC)’에 최지원 메인 디렉터가 연사로 참여해 P의 거짓 게임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을 공개할 예정이다.

 

ⓒ넥슨 제공
㈜넥슨(대표 이정헌)은 수집형 모바일 RPG ‘코노스바 모바일 판타스틱 데이즈(이하 ‘코노스바 모바일’)’와 일본 인기 TV 애니메이션 ‘Re:제로부터 시작하는 이세계 생활(이하 ‘Re:제로’)’의 컬래버레이션 업데이트를 9일 실시한다. ⓒ넥슨 제공

넥슨, ‘코노스바 모바일’ X ‘Re:제로’ 컬래버레이션 업데이트 실시

㈜넥슨(대표 이정헌)은 수집형 모바일 RPG ‘코노스바 모바일 판타스틱 데이즈(이하 ‘코노스바 모바일’)’와 일본 인기 TV 애니메이션 ‘Re:제로부터 시작하는 이세계 생활(이하 ‘Re:제로’)’의 컬래버레이션 업데이트를 9일 실시한다.

이번 업데이트로 ‘Re:제로’ 컬래버 이벤트 스토리 및 대표 캐릭터 ‘에밀리아’와 ‘렘’의 새로운 캐릭터 스토리를 추가한다. 또한 이벤트 퀘스트에 참여해 보스 ‘페텔기우스’를 3회 처치하면 4성 ‘[정령술사] 에밀리아’를 제공한다. 또, 한정 멤버 4성 ‘[싸우는 메이드] 렘’, 4성 ‘[이세계 여행] 아쿠아’, 4성 ‘[똑같은 포즈] 메구밍’을 획득할 수 있는 무료 10회 뽑기 이벤트, 그리고 4성 캐릭터 1명을 확정으로 제공하는 뽑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넥슨은 컬래버레이션을 기념해 오는 24일까지 2주간 접속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 기간 접속 시 총 쿼츠 3900개와 함께 14일차에는 ‘4성 확정 뽑기 티켓’을 제공한다. 또, 메인 퀘스트의 노멀(Normal) 경험치와 프리 퀘스트의 아이템 획득량을 2배 높이는 이벤트를 열고, 이세계 특별 미션 완료 시 ‘쿼츠’, ‘강화석’, ‘스태미나 비프’ 등을 지급한다.

이 밖에 메인 스토리 10장을 업데이트하며, 5단계까지인 캐릭터 성장 콘텐츠 ‘고대의 시련’을 선보인다. 새롭게 업데이트된 스코어 경쟁 콘텐츠인 ‘배틀 아레나 EX’의 첫번째 보스 몬스터로 ‘Re:제로’의 ‘페텔기우스’가 오는 24일까지 등장한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