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오늘] 스티브 키퍼 GMI 사장, 한국사업장 방문…현대차그룹, 美 UAM 법인명 ‘슈퍼널’ 확정
스크롤 이동 상태바
[자동차오늘] 스티브 키퍼 GMI 사장, 한국사업장 방문…현대차그룹, 美 UAM 법인명 ‘슈퍼널’ 확정
  • 장대한 기자
  • 승인 2021.11.10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장대한 기자]

스티브 키퍼 제너럴모터스(GM) 수석부사장 겸 해외사업부문 사장이 10일 한국지엠 창원공장을 방문해 카허 카젬 한국지엠 사장 등 임직원들과 함께 신축 도장공장 등 신규 설비에 대한 준비 상황을 살펴보는 모습. ⓒ 한국지엠
스티브 키퍼 제너럴모터스(GM) 수석부사장 겸 해외사업부문 사장이 10일 한국지엠 창원공장을 방문해 카허 카젬 한국지엠 사장 등 임직원들과 함께 신축 도장공장 등 신규 설비에 대한 준비 상황을 살펴보는 모습. ⓒ 한국지엠

스티브 키퍼 GMI 사장, 한국사업장 방문

한국지엠은 스티브 키퍼(Steve Kiefer) GM 수석부사장 겸 해외사업부문 사장이 10일 한국 사업장인 한국지엠과 지엠테크니컬센터코리아(GMTCK)를 방문해 차세대 글로벌 제품 개발·생산을 위한 투자 현황을 점검하고, 노사 관계자들과 만남을 가졌다고 밝혔다.

키퍼 사장은 이번 한국 사업장 방문을 통해 한국지엠과 GMTCK에 대한 본사 투자가 차질 없이 이루어지고 있음을 재확인했다. 키퍼 사장은 △한국지엠 부평공장 △창원공장 △GMTCK 청라 주행시험장 등 한국 사업장 내 주요 시설을 둘러보고 주요 제품을 시운전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키퍼 사장은 오는 2023년부터 GM의 차세대 글로벌 크로스오버유틸리티차량(CUV)의 생산을 시작할 창원공장을 방문, 올 상반기 완공된 신축 도장공장을 비롯해 차체 공장 등 신규 설비들에 대한 준비 현황을 살폈다. 한국지엠 창원공장은 현재 신형 CUV 생산을 위한 공장 설비 전환 작업이 진행 중이며, 연간 25만 대 생산 체제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

키퍼 사장은 "창원공장에서 새로운 글로벌 프로그램을 위해 공장과 설비에 상당한 투자가 진행되고 있는 것을 직접 확인했다"며 "GM 한국 팀이 트레일블레이저의 성공에 이어 세계적인 크로스오버 제품으로 또 하나의 성공을 거둘 것이라고 자신한다"고 전했다. 

한편, 키퍼 사장은 오는 12일 국내 미디어와의 온라인 간담회를 통해 GM의 모빌리티 플랫폼 혁신 기업으로의 전환 전략과 한국 사업장의 역할에 대해 공유할 예정이다.

현대차그룹, 미국 UAM법인 새 이름 ‘슈퍼널’

현대자동차그룹은 지난 9일 미국 내 도심 항공 모빌리티(UAM, Urban Air Mobility) 독립 법인의 이름을 '슈퍼널'(Supernal)로 확정했다고 밝혔다.

현대차그룹은 지난 2020년부터 미국 내 도심 항공 모빌리티 사업 관련 법인을 설립하고 전기 수직 이착륙장치(eVTOL)의 연구개발을 진행 중에 있다. 새로운 이름인 ‘슈퍼널’을 공개하면서 사업에도 박차를 가한다.

슈퍼널은 최상의 품질이라는 뜻으로 미래 항공 모빌리티(AAM, Advanced Air Mobility)를 통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 사회의 변화를 이끌어낸다는 포부가 담겼다. 슈퍼널은 워싱턴 D.C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내년 캘리포니아에 연구시설 개설 등 사업 영역을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신재원 현대차그룹 UAM사업부장 겸 슈퍼널 CEO는 "우리는 새로운 차원의 이동수단을 통해 사회가 움직이고, 연결되고, 살아가는 방식을 변화시키는 임무를 수행하고 있다"며 "현대차그룹의 스마트 모빌리티 솔루션 기술, 제조 역량 등을 활용해 뛰어난 제품, 적절한 가격을 갖춰 대중에게 다가갈 것"이라고 말했다.

포르쉐코리아, 포르쉐센터 공식 웹사이트 리뉴얼 오픈

포르쉐코리아는 고객들의 접근 편의성을 높이고 차별화된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포르쉐 센터 공식 웹사이트를 새롭게 오픈한다고 10일 밝혔다.

포르쉐코리아는 이번 디지털화 리뉴얼을 통해 글로벌 웹사이트에 적용되는 세련된 디자인을 국내에도 반영,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를 더욱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고객들은 직관적이고 편리한 UI를 통해 PC는 물론 스마트폰 등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언제 어디서나 쉽게 사이트에 접속할 수 있다. 국내에서 판매되는 모든 포르쉐 모델에 대한 상세 정보와 브랜드 스토리, 프로모션 등도 확인할 수 있다. 맵 서비스를 통해 가까운 포르쉐 센터 위치도 찾을 수 있다. 

포르쉐코리아는 소셜 미디어를 연계한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등 고객 편의를 향상시켜 나갈 예정이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