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오늘] 전북은행장학문화재단, 3D프린터 지원사업 기기 전달…하이트진로, 크리스마스 스페셜 에디션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전북오늘] 전북은행장학문화재단, 3D프린터 지원사업 기기 전달…하이트진로, 크리스마스 스페셜 에디션 출시
  • 곽수연 기자
  • 승인 2021.11.11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곽수연 기자]

JB금융그룹 전북은행이 후원하는 전북은행장학문화재단은 전북은행 본점 3층 중회의실에서 ‘3D프린터 지원사업 기기 전달식’을 실시했다고 11일 밝혔다.ⓒ전북은행
JB금융그룹 전북은행이 후원하는 전북은행장학문화재단은 전북은행 본점 3층 중회의실에서 ‘3D프린터 지원사업 기기 전달식’을 실시했다고 11일 밝혔다.ⓒ전북은행

JB금융그룹 전북은행이 후원하는 전북은행장학문화재단은 전북은행 본점 3층 중회의실에서 ‘3D프린터 지원사업 기기 전달식’을 실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 사업은 4차 산업 혁명시대 핵심 기술인 3D프린팅 활용을 통한 도내 청소년들의 진로 탐색 및 선택을 돕기 위해 전북은행장학문화재단이 프린터를 지원하고 군산대학교 산학협력단이 교육을 지원하는 미래 비전 프로그램으로 도내 중·고등학교 10개교를 선정해 각 2대씩 전달했다. 

이 날 전달식에는 전북은행장학문화재단 김영구 이사장, 전북은행 서한국 은행장, 군산대 산학협력단 김종구 단장, 신도리코 김희수 이사와 3D프린터를 지원 받는 각 학교 담당교사 및 학생들이 참석했다. 

이번에 지원한 3D프린터는 인체에 무해한 PLA필라멘트를 사용한 것으로 학생들이 쉽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제작하였다.

또한 전달식 이후 신도리코 이희성 선임의 3D프린터의 현재와 미래에 대한 강의와 군산대 산학협력단 김성하 부장의 3D 프린터 활용법 및 모델링 경진대회 참여 방법에 대한 교육을 진행하여 참여한 교사와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김영구 이사장은 “재단에서 지원하는 3D 프린터에 여러분의 다양하고 기발한 생각들이 더해진다면 세상을 바꿀 수 있는 놀라운 결과물을 탄생시킬 수 있을 것”이라며, “도내 청소년들이 3D 프린터 활용을 통하여 다양한 경험을 쌓고 자신의 꿈과 미래를 마음껏 펼쳐 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2018년부터 실시한 3D프린터 지원 사업은 현재까지 40개 학교에 총 80대의 3D프린터를 지원했다. 이와 관련 2022년 모델링 경진대회 실시를 통해 전북은행장학문화재단 이사장 표창, 전북은행장 표창, 전라북도교육감 표창,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장 표창 등 총 2,50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하이트진로는 필라이트 후레쉬와 참이슬, 진로의 ‘크리스마스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는 필라이트 후레쉬와 참이슬, 진로의 ‘크리스마스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 ‘크리스마스 스페셜 에디션’ 출시

하이트진로는 필라이트 후레쉬와 참이슬, 진로의 ‘크리스마스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위드 코로나와 함께 소중한 사람들과의 모임과 술자리에서 색다른 재미를 주기 위해 출시하게 됐다.

하이트진로는 먼저 10일 필라이트 후레쉬 크리스마스 에디션(캔355㎖)을 출시한다. 필라이트 후레쉬 에디션은 브랜드 고유의 시원 상쾌한 블루 색상을 유지하면서, 레드와 화이트를 적용해 크리스마스 디자인을 완성했다. 붉은색 산타 모자와 목도리를 한 ‘필리’로 따뜻한 연말 분위기를 표현했으며, 루돌프와 선물박스, 양말은 어른들의 크리스마스 동심을 자극한다.

대형마트를 비롯하여 전국 가정 채널을 통해 판매되며, 출고가는 동일하다. 스노우볼 등 크리스마스와 어울리는 굿즈를 제작해 매장별 소비자 증정행사도 진행 예정이다.

오는 16일부터는 참이슬과 진로의 크리스마스 에디션(병 360ml)도 순차적으로 출시한다. 참이슬은 산타 모자를 쓴 이슬방울과 루돌프 녹색 두꺼비, 산타 핑크 두꺼비를 포인트로 디자인했다. 진로는 기존 라벨을 루돌프 얼굴로 형상화해 색다른 크리스마스 에디션을 완성했다.

참이슬과 진로 에디션은 전국 대형 마트와 일반 업소에서 만나볼 수 있다. 출고가는 기존 제품과 동일하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매년 크리스마스 스페셜 에디션 출시를 통해 소비자와 소통하고자 한다”며 “위드 코로나와 함께 일상 생활로 복귀한 만큼 다양한 시즌 마케팅을 통해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정직하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