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오늘] 에어부산, 지방공항發 최초 괌 노선 재개…제주항공, ‘펫팸족’ 노린 새 제도는?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항공오늘] 에어부산, 지방공항發 최초 괌 노선 재개…제주항공, ‘펫팸족’ 노린 새 제도는?
  • 한설희 기자
  • 승인 2021.11.11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어부산, 27일부터 부산~괌 노선 주1회 운항 재개…지방공항 최초
제주항공, 반려동물 무게 기존 5kg에서 상향…편당 최대 6마리까지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한설희 기자]

에어부산은 이달 말부터 부산~괌 노선을 운항하면서 본격적인 국제선 운항 재개에 착수한다고 11일 밝혔다. ⓒ에어부산
에어부산은 이달 말부터 부산~괌 노선을 운항하면서 본격적인 국제선 운항 재개에 착수한다고 11일 밝혔다. ⓒ에어부산

에어부산, 국제선 운항 기지개…괌 노선 운항 재개

에어부산은 이달 말부터 부산~괌 노선을 운항하면서 본격적인 국제선 운항 재개에 착수한다고 11일 밝혔다. 

에어부산은 오는 27일부터 부산~괌 노선을 주 1회(토) 운항한다. 해당 노선 재운항은 코로나19로 운항 중단된 지난해 3월 5일 이후 약 20개월 만이다. 

일정은 김해국제공항에서 오전 8시 5분에 출발해 현지 공항 오후 1시 5분 도착, 귀국 편은 현지 공항에서 오후 3시 5분에 출발해 김해국제공항에 저녁 6시 30분 도착이다. 비행시간은 약 4시간으로, 에어부산의 신형 항공기 ‘A321neo’ 항공기가 투입된다. 특히 해당 노선은 주간 항공편으로 편성돼 여행객의 편의성을 높였다는 게 에어부산 측의 설명이다. 

괌 노선은 지난해 4월 지방공항 국제선이 중단된 이후 첫 관광노선으로, 에어부산은 지역에서의 해외여행 수요가 높아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최근 백신 접종률 증가와 정부의 단계적 일상 회복 전환 방침에 따라 억눌렸던 해외여행 수요가 늘어나고 있지만, 지방공항 항공편은 전무해 지역민들의 불만이 제기돼 왔다. 

에어부산은 이번 노선을 기점으로 국제선 하늘길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앞서 정부로부터 운항 항공사로 선정돼 취항 예정인 부산~사이판 노선은 올해를 목표로 준비 중이다. 향후 무격리 입국 허용 국가를 중점으로 노선을 개설할 예정이다. 

괌 노선 항공편 탑승 시 이용객은 탑승일 기준 72시간 내 발급받은 PCR 음성 확인서를 제출해야 한다. 괌 현지 다중이용시설 이용을 희망하는 여행객은 코로나19 백신 접종 증명서를 필수 지참해야 한다.

안병석 대표는 “이번 괌 노선 운항은 국토부와 부산시의 적극적인 지원과 지역민들의 관심 덕분에 가능했다”며 “이번 운항 확대를 통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관광·면세업계도 점진적으로 회복될 것”이라고 전했다. 

제주항공은 기내 동반 탑승이 가능한 반려동물 무게를 케이지(운송용기) 포함 기존 5kg에서 7kg까지 올리고, 편당 탑승 가능 반려동물의 수도 3마리에서 6마리로 늘린다고 11일 밝혔다. ⓒ제주항공
제주항공은 기내 동반 탑승이 가능한 반려동물 무게를 케이지(운송용기) 포함 기존 5kg에서 7kg까지 올리고, 편당 탑승 가능 반려동물의 수도 3마리에서 6마리로 늘린다고 11일 밝혔다. ⓒ제주항공

제주항공 “펫펨 모셔라”…반려동물 동반 탑승 7kg까지

제주항공은 기내 동반 탑승이 가능한 반려동물 무게를 케이지(운송용기) 포함 기존 5kg에서 7kg까지 올리고, 편당 탑승 가능 반려동물의 수도 3마리에서 6마리로 늘린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조치는 지난 2017년 반려동물 동반 탑승을 허용한 데 이어 4년 만에 반려동물의 무게와 수를 확대한 것이다. 꾸준히 늘고 있는 펫팸족(Pet+Family)을 여객 수요로 끌어들이기 위한 조치로 풀이된다.  

제주항공은 반려동물 동반 탑승 방법도 쉽게 바꿨다. 기존에는 반려동물 동반 가능 여부를 알아보기 위해 예약센터를 확인해야 했지만, 이제는 모바일 앱을 통해서도 확인 가능하다. 항공권 예약 과정에서 동반자 정보입력란에 반려동물을 체크하면, 해당 여정의 동반 탑승 가능 여부가 바로 제공된다. 

제주항공은 이번 반려동물 탑승 허용 범위를 늘리면서 공항에서 유료(5000원) 판매하는 운송용기 디자인도 바꿨다. 새 디자인은 또한 손잡이 부분의 높이를 높아져 운송 효율을 높였다. 새 용기는 기존 재고를 소진한 후부터 판매된다.

또한 제주항공은 반려동물 동반 탑승객을 대상으로 안내카드를 제공하고, 프리미엄 펫 케어 브랜드 휘슬의 ‘프레시한(韓)스틱’ 1팩을 증정하고 있다. 해당 프로모션은 확보한 물량이 소진되면 조기 종료된다. 

한편, 올해 제주항공이 지난 9월 말까지 운송한 반려동물은 1만1883건으로, 지난 2019년(7020건)과 2020년(9229건)을 넘어섰다. 월별 평균 운송 실적은 지난 2019년 585건에서 올해 1320건으로 2.3배 증가했다. 
 

담당업무 : 통신 및 전기전자 담당합니다.
좌우명 : 사랑에 의해 고무되고 지식에 의해 인도되는 삶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